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필자는 전자책을 판매할 때 반드시 '나만의 팬'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여기서 나만의 팬이란 정말 저자를 믿고 저자가 알려주는 노하우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독자분들을 이야기합니다. 실제로 우리가 집필하는 전자책의 주제는 이미 대부분 유튜브, 블로그, 카페 등에 공유되고 있는 것들입니다. 독자분들은 그런 여러 가지 주제 중에서도 특별한 내용을 기대하고 전자책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뻔한 내용이거나 검색을 통해 쉽게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을 굳이 비싼 값을 지불하면서까지 보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때문에 독자분들에게 '값을 지불하면서라도 이 정보가 필요한 이유'를 어필해야 우리가 집필한 전자책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럼 독자분들에게 우리가 집필한 책을 구매할 수 있도록 어필했을 때 어떤 결과가 나타날 수 있는지 실제 독자분께서 구매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독자분들에게 전자책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어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은 순차적으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고 이번에는 그 결과물을 보여드릴 것입니다.

반응형

필자는 한 가지 주제로 여러 가지 시리즈의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한 분의 독자분께서 최소 1권부터 최대 10권까지 구매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렇게 여러 권의 전자책을 판매했던 사례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독자분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 부분은 필자가 이전에 작성했던 포스팅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전자책 판매 - 가망 고객 확보 방법 - 간접적인 경험 | SOMs의 투잡 가이드

여러 가지 부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필자는 전자책, 블로그 등 다양한 부업, 투잡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시간을 소비하면서 시간제로 급여를 받는 일은 한계가 있으며 생활비와 소비를 완

sidejob95.com

나만의 팬을 만들어야 한다 - 지속적인 구매 사례
나만의 팬을 만들어야 한다 - 지속적인 구매 사례

한 분의 독자분께서 꾸준하게 구매한 사례

필자는 주식투자라는 주제로 여러 권의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입니다. 주식투자 이외에도 여러 가지 콘텐츠를 발행할 준비도 하고 있는데 그 부분은 결과물이 증명될 때부터 하나씩 소개해드리도록 하고 이번에는 주식투자와 관련된 전자책이 판매되었던 사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과거 처음 전자책이라는 부업, 투잡이 생겨났을 때에는 독자분들께서 '속는 셈 치고 한 번 구매해볼까?'라는 생각으로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누구나 어렵지 않게 전자책을 판매할 수 있었던 시장 분위기가 형성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속는 셈 치고 구매하시는 분들을 찾아보기 어려우며 동시에 그렇게 전자책을 구매하신 분들이 만족하지 않는다면 악평과 함께 다른 시리즈의 전자책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도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이에 필자는 독자분들 한분 한분을 소중하게 생각해야 하며 그분들이 만족할 수 있을만한 콘텐츠를 생산하여 판매해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그럼 한 분의 독자분께서 필자의 전자책이 만족스럽다고 판단했을 때 어느 정도의 구매가 이루어졌는지 그 결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전자책 판매 사례
전자책 판매 사례

위 예시는 크몽이라는 플랫폼을 통해서 필자가 전자책을 판매했던 사례입니다. 모두 한 명의 독자분께서 구매해주신 내역이며 자세히 보면 179,000원, 85,000원, 159,000원, 70,000원의 비용을 지불하면서 여러 권의 전자책을 구매하신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구매하신 기간을 확인해보면 2022년 9월 22일을 시작으로 2022년 12월 18일까지 꾸준하게 새로운 전자책을 구매하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위 전자책을 구매해주신 독자분이 필자의 전자책을 처음 보고 만족하지 못하셨다면, 해당 비용을 지불할 만큼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셨다면 어떤 결과가 나타났을까요? 당연히 179,000원짜리 전자책을 마지막으로 판매했을 것이고 4개의 긍정적인 후기도 받지 못했을 것입니다.

반응형

하지만 한 권의 전자책을 구매하신 이후 비용을 지불한 만큼의 값어치가 있다고 생각하셨기 때문에 이후 추가적인 전자책을 구매해주셨고 그 전자책에 모두 긍정적인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나만의 팬이 만들어졌을 때 나타날 수 있는 결과입니다.

 

단순히 한 두 권의 전자책 판매를 목표로 삼는 것보다는 다수의 콘텐츠를 높은 퀄리티로 제작하고 그것을 여러 권 구매할 수 있는 독자를 확보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이런 과정이 단기간에 완성되는 것도 아니고 쉽지도 않습니다.

 

필자도 지속적으로 이런 과정을 반복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나도 위와 같은 팬층을 확보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그럼 이것으로 사례 소개를 마치고 전자책 투잡에 대해 공부하실 수 있는 몇 가지 콘텐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필자의 블로그에서는 필자가 직접 경험한 것들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 것이기 때문에 정말 시간을 투자하신다면 누구나 도전이 가능하다는 것을 한 번 더 강조드립니다.

 

 

충분히 비용을 투자할만한 주제 - 전자책 주제와 내용 | SOM`s의 투잡 가이드

필자는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하기 전에 항상 전자책을 판매하시는 분들, 또 전자책을 구매하기 전에 망설이시는 분들의 입장까지 양 방향의 입장에서 전자책에 대한 가치를 한 번 더 생각해

sidejob95.com

 

전자책 주제 소개 - 무료 플랫폼을 소개하는 전자책 | SOM`s의 투잡 가이드

디자인을 하시거나 글을 쓰는 직업, 혹은 그 외 다양한 카테고리 분야에서 업무를 하시면서 프리랜서 활동을 하시는 분들은 디자인 소스를 가져올 수 있는 플랫폼, 영상을 가져올 수 있는 플랫

sidejob95.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