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우리가 블로그를 통해서 할 수 있는 부업들의 종류는 정말 무수히 많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광고 수입이나 애드포스트와 같은 부수입을 만들 수도 있고 블로그를 통해서 홍보를 하거나 물건, 전자책 등을 판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런 것들의 종류를 하나하나 나열하게 되면 여러 가지의 부업들이 있지만 특정 기간 동안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지에 따라 어느 정도의 수입이 들어올 수 있는지 정확하게 정의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통해서 무언가를 시작하시는 것을 꺼려하고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여러 가지 부업을 진행하고 있고 더 많은 콘텐츠를 생산하고 그것들을 수익화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프리랜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실제로 진행을 시작하지는 않았지만 진행을 시작하게 되면 충분히 시간 투자로 부가적인 수입을 만들 수 있는 수단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필자가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릴 블로그 부업은 내돈내산 리뷰 블로그를 만들고 그것을 제휴 마케팅과 연관시키는 작업입니다.

 

반응형

 

블로그를 통해서 쿠팡 파트너스나 그 외 제휴 마케팅 플랫폼 링크를 사용하면 좋지 않다는 유튜브나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신 적이 있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문제나 저품질 위험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시작을 꺼려하신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필자는 여러 가지 공부했던 자료들을 바탕으로 정리를 해드리면서 최대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해당 주제에 대해서 꾸준하게 포스팅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이번 글에서 내돈내산 블로그를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돈내산 리뷰 블로그 만들기 - 시작 - 제휴마케팅 썸네일
내돈내산 리뷰 블로그 만들기 - 시작 - 제휴마케팅 썸네일

내돈내산 리뷰 블로그 시작

필자는 제휴 마케팅을 부가적인 수입 수단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블로그 운영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네이버 지식인이나 그 외 여러 가지 플랫폼을 통해서 제휴 마케팅으로 수입 수단을 만들어가고 계시지만 보통은 본인의 플랫폼에 다른 누군가가 찾아오는 시스템이 아니라 우리가 다른 누군가가 만들어놓은 플랫폼이나 사이트에 링크를 게시함으로써 수입을 얻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네이버에 제품 추천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시면 대부분 10초 안에 답변이 올라오며 그 답변의 대부분은 제휴 마케팅 링크인 것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시간이 걸려도 본인의 플랫폼에 다른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순서라고 생각했으며 그런 것들을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가까운 곳에 있는 것부터 리뷰

한번 간단하게 생각해보겠습니다. 내돈내산 리뷰 블로그를 만들 때 많은 분들이 '뭐부터 리뷰를 할까?'라는 주제로 많은 고민을 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 언제부터 제휴 마케팅 링크를 사용해야 할지에 대한 부분도 고민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 이 외에 제휴 마케팅 링크를 사용하면 많은 저품질 블로그가 되지 않을까라는 고민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에 필자가 드리는 답변은 계속해서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그때부터 수익화 작업을 시작하시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리뷰를 쓸 수 있는 제품이나 가구 등을 결정할 때 가장 좋은 것은 새로운 것들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매번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생활필수품, 우리 집에 배치되어 있는 가구, 냉장고 등,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전자제품, 키보드, 마우스 등이 모두 리뷰를 할 수 있는 제품들입니다. 처음에는 정말 내돈내산으로 우리가 활용했던 것들을 하나씩 리뷰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제휴 마케팅 링크를 신경 쓰지 마시고 우리가 사용하는 것들에 대해서 솔직한 후기, 얼마에 구매를 해서 얼마나 오래 사용하고 있는지, 장점이 있다면 어떤 장점이 있고 단점이 있다면 어떤 단점이 있는지를 하루에 1개, 혹은 이틀에 1개씩 포스팅을 꾸준히 작성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우리가 모르는 정보를 직접 찾아서 요약정리하여 포스팅을 할 때에는 많은 시간이 들어가지만 우리가 직접 사용해보고 구매해본 것들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적는 데에는 정보를 찾을 필요도 없으며 우리의 경험이 곧 포스팅의 내용이기 때문에 빠르게 포스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해보면 하루에 1가지 제품이나 상품을 리뷰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아마 30분이 채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 하루에 1개의 포스팅, 그것을 1년 동안 하면 약 350개 이상의 포스팅이 나오고 3년 이상을 지속하면 1000개 이상의 포스팅이 나오게 됩니다. 물론 하루에 한 가지 이상의 리뷰를 작성하면 그 이상의 포스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약 1000개 정도의 포스팅을 제휴 마케팅 링크 없이 내돈내산 리뷰를 작성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서 후기를 보러 방문할 것이며 수익성의 의도가 없기 때문에 거부감 없이 글을 읽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포스팅 1000개를 작성하게 되면 하루에 수천 명 ~ 수만 명 이상의 방문자가 유입되는데 우리는 제휴 마케팅 링크를 활용하기 전에 이런 방문자를 모으는 것이 가장 첫 번째 순서입니다.

 

제휴 마케팅 링크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시점부터 정말 알짜베기 상품이나 제품들로 하나씩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의 블로그에 리뷰 게시물이 수천 개 이상 되며 그것들을 보러 오시는 독자분들이 한 달에 수십만 명이 되고 그 안에 제휴 마케팅 링크가 있다면 어느 정도의 수입이 만들어질지 예상하고 생각하시면서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제휴 마케팅 링크 없이 수개월 ~ 수년 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결코 헛된 시간이 아니라는 것을 생각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신 후 시간이 날 때부터 하나씩 리뷰를 하시면서 독자분들이 찾아올 수 있는 내돈내산 리뷰 블로그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필자가 공부했던 것들을 바탕으로 내용을 하나씩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