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 Job

반응형

필자는 전자책 집필이 일반 직장인 분들과 대학생, 전업 주부, 은퇴를 하신 분들 등 사회생활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최고의 부업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는 종이책이 있고 e-book 플랫폼이 있기 때문에 전자책이 성장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고 말씀하실 수도 있지만 필자의 견해는 조금 다릅니다. 종이책과 전자책은 다루는 콘텐츠의 성격부터 가격, 또 도전할 수 있는 진입 장벽, 또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만들기까지 투자되는 시간 등 굉장히 다양한 관점에서 차이점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 몇 배 이상 추가적인 성장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가지고 있는 전자책에 대한 관점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필자는 2021년에 처음으로 전자책 시장에 뛰어들었으며 아직 그 수입이 굉장히 크지는 않지만 나름 1년에 1000만 원 ~ 2000만 원 정도의 수입이 만들어지고 있으며 이후에 한 달에 500만 원 ~ 1000만 원 이상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하며 지금도 계속해서 전자책을 집필하고 기존에 집필했던 전자책을 꾸준하게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필자의 견해가 무조건 정답은 아니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시기 바라며 전자책 시장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과 이미 도전하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개인적인 견해를 적어봅니다.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최고의 부업 - 전자책 집필 - 썸네일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최고의 부업 - 전자책 집필 - 썸네일

전자책과 종이책의 차이

필자는 앞에서 전자책과 종이책에는 여러 가지의 관점 차이가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먼저 해당 관점에 대해서 한번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글을 적는 부업 중 일반인이 도전할 때 종이책보다 전자책이 더 효율적인 수입을 만들 수 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자책은 종이책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인쇄를 하여 판매를 하는 것과 온라인상에서 판매를 하는 것에 차이가 있습니다. 종이책은 종이의 재질부터 폰트, 인쇄 방법, 몇 권을 찍어내야 하는지 등 다양한 관점으로 생각하고 출판을 진행해야 하지만 종이책의 경우에는 PDF 파일이 완성되면 바로 인터넷에 올려서 판매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당연히 제작물을 완성하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도 종이책보다는 전자책이 더 짧은 시간이 소요되며 동일한 시간 내에 더 많은 책을 제작하여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종이책의 경우 출판사와 함께 출판을 진행할 경우 전국 서점으로 배포되며 항상 서점에는 책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항시 간접 노출, 간접 홍보가 이루어지지만 종이책의 경우는 본인의 플랫폼에서 홍보를 하지 않는 이상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것이 조금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판매량으로 볼 때에는 당연히 전자책보다 종이책이 더 많은 판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종이책의 경우 200 ~ 300 페이지 분량의 책을 판매할 때 가격이 2 ~ 3만 원 부근에서 책정이 되지만 전자책의 경우에는 30 ~ 50 페이지 분량의 전자책도 2 ~ 3만 원에 거래가 되며 300 ~ 400 페이지가 넘어가는 전자책을 보면 5만 원 ~ 20만 원 등 굉장히 다양한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이 부분이 종이책은 노하우보다 개념과 경험담을 전달하는 것이라면 전자책은 본인의 노하우, 우리가 흔히 돈을 주고 배워야 하는 개인의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러한 차이점 이외에도 다양한 차이점이 있지만 그 부분은 전자책 집필 노하우 카테고리에서 세세하게 비교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릴 것은 전자책이 왜 도전하기 좋은 부업인지에 대한 관점을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필자가 전자책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게 된 관점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최고의 부업 - 전자책

필자는 전자책이 우리가 할 수 있는 부업 중에 가장 효율적이고 큰 수입을 만들 수 있는 부업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부업이라고 하면 한 달에 250 ~ 400만 원의 급여를 받고 추가적으로 50만 원 ~ 100만 원 정도의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기 위한 수단으로 이해하고 있는데 필자가 전자책이 최고의 부업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한 번의 노력으로 지속적인 수입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필자는 2021년 1월에 집필을 했던 전자책을 집필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판매를 통해서 대략 500만 원 이상의 수입이 발생한 경험이 있습니다. 물론 이후에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구매하신 분들께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시간을 투자하겠지만 한 번의 노력으로 계속해서 수입이 연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전자책은 우리가 개념을 정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특정 분야의 전문가가 아니라도 집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직접 경험해보고 경험한 것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만 갖추고 있다면 누구나 집필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직장 생활을 하면서 주말, 퇴근 후, 공휴일 등의 시간을 투자해서 수십 년 동안 수십 권 ~ 수백 권 이상의 전자책을 집필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수십 권 ~ 수백 권의 전자책을 집필해서 온라인에 판매를 한다고 가정해보면 얼마나 많은 전자책이 판매될지 상상이 되시나요?

크몽 수입 예시
크몽 수입 예시

위 예시 이미지는 필자가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인 5월 3일에 이미지를 캡처한 것입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전자책의 가장 큰 장점 두 번째는 아무것도 하지 않은 날에도 수입이 발생할 수 있는데 그 수입의 규모에는 한계가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매일 같이 위와 같은 수입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수수료를 제외하고 하루에 52만 원가량의 수입이 발생한다는 것은 굉장히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시급을 1만 원으로 계산했을 때 대략 52시간을 투자해서 얻을 수 있는 수입이 간혹 위와 같이 하루 만에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필자는 위와 같이 큰 수입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은 우리가 이후에 여러 권의 전자책을 판매하고 온라인에서 블로그나 광고 등으로 전자책을 홍보했을 경우 한 달에 천만 원 이상의 수입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필자는 투잡 가이드 블로그에서 여러 가지 전자책 주제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이런 주제들이 모두 하나하나 전자책을 집필할 수 있는 관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필자가 소개해드린 내용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관점으로 전자책을 집필해볼 수 있겠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먼저 시작을 해보는 것입니다. 다양한 주제, 또 전자책을 집필하면서 알게 되었던 것들, 판매를 하면서 느낀 점들을 하나씩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계속해서 전달해드리고 있으니 그런 글을 참고해서 전자책 시장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한 달에 어느 정도의 수입이 발생할지, 전자책을 집필하는데 까지 얼마나 오랜 시간이 걸릴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런 부분들은 본인이 스스로 진행하기 나름이기 때문에 필자는 고민하시는 시간보다 먼저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글로써 이런 내용을 전해드리는 데에는 한계가 있지만 지속적인 포스팅으로 전자책을 포함한 부업, 투잡에 관련된 내용을 솔직하게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