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영업 사원이 모여있는 보험사, 자동차 딜러 그리고 여러 대기업 등에서 아침 조회를 할 때 많은 곳에서 유튜브나 블로그에 게시된 동기 부여 영상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 또한 과거에 회사를 다닐 때에는 한 주에 1 ~ 2번 정도는 동기 부여 영상을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지금 프리랜서 생활을 하면서 스스로 나태해진다고 느끼거나 본인 마음을 스스로 다잡을 때 동기 부여 영상을 보는 경우 종종 있습니다.

 

반응형

 

이런 동기 부여 영상을 볼 때면 다시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 스스로를 채찍질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기는데 이는 모두 우리의 마음을 자극할 수 있는 멘트와 과거 유명한 분들이 남기셨던 말이 와닿기 때문입니다. 필자는 유튜브를 통해서 여러 가지 이미지와 짧은 영상들을 이어서 영상을 제작하고 거기에 나래이션 목소리를 배경으로 동기 부여 영상을 제작하시는 분들을 보면서 이런 부분도 콘텐츠화를 시켜서 수입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해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동기 부여 영상이나 글을 작성하면서 어떤 방법으로 수익화를 할 수 있을지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추가적인 수입 수단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동기 부여 글과 영상 제작 콘텐츠 - 썸네일
동기 부여 글과 영상 제작 콘텐츠 - 썸네일

동기 부여 영상과 글 콘텐츠 제작

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혹은 공부나 업무, 특정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을 겪으면서 어렵게 느껴지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들을 한 번쯤은 겪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가 성공을 했거나 아직 성공을 위해 달려가고 있거나 아니면 실패를 하고 다시 일어서는 과정에 위치할 수도 있는데 누구나 본인만의 고민이 있고 그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과정이 분명 있을 것입니다. 또 그런 과정들을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겪으면서 본인 스스로에게 해주는 이야기가 있을 것이고 그때마다 마음 가짐이 달라지면서 새로운 것, 목표한 것을 이루기 위해 다시 노력하는 과정을 반복하게 됩니다.

 

필자는 이런 부분으로 먼저 여러분들만의 스토리, 혹은 누군가에게 들었던 이야기, 실제로 주변에서 힘든 일을 겪었지만 다시 일어났던 사례 등을 글로 작성하는 것을 시작으로 그 작성된 글을 본인이 나래이션 목소리를 통해 읽어내며 영상을 제작하는 것으로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상을 제작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와 짧은 영상 소스들은 뒤에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리가 먼저 생각해봐야 할 것은 다른 누군가가 내 글을 읽었을 때 와닿을 수 있는 이야기가 있는지, 내 글을 읽고 동기 부여가 될 수 있는지 등을 고민해야 합니다. 만약 우리가 정말 누군가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적인 글을 작성할 수 있다면 그것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하나씩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반응형

 

이런 콘텐츠는 공부를 해야 하는 것도 아니고 정말 스스로 경험했던 것, 혹은 감성적인 콘텐츠를 평소에 많이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도전하실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다루고 다른 누군가에게 감동을 받았던 사례를 다루는 것을 시작으로 그런 것들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하거나 힘들 때 볼 수 있는 영상이라는 주제로 재능마켓과 같은 플랫폼에 판매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스토리가 많지 않아도 그것이 의미 있는 스토리라면 도전해볼 수 있으니 한 번쯤은 이런 감성적인 콘텐츠에 대해서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에 사용할 수 있는 짧은 영상 소스

먼저 영상을 제작하실 때 가장 고민이 되고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다면 저작권 문제일 것입니다. 저작권은 언제든지 우리를 위협할 수 있고 잘 모른다고 하여 봐주거나 위반되는 사항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저작권에 대한 유무를 체크해서 영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본인이 마음에 드는 영상이 있다면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것인지, 영상 제작자를 표기하고 사용해야 하는지, 돈을 주고 구매해야 하는지 등을 체크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필자는 이 부분에 대해서 픽사베이의 영상 소스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픽사베이는 무료 이미지 플랫폼으로 잘 알려진 사이트이지만 그 안에 비디오 영상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다수 있습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영상은 픽사베이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영상인데 가볍게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영상들이 수없이 많기 때문에 우리가 자연스럽게 동기 부여 멘트를 이야기하면서 사용하면 영상을 여러 가지로 제작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위와 같은 영상을 여러 가지 사용할 수 있는 픽사베이에서는 대부분 영상에 저작권 표기가 필요 없는 경우가 많고 무료로 사업적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자가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먼저 이런 것들을 시작으로 여러 가지를 제작해보시다가 추가적으로 특별한 영상을 제작할 때에는 조금의 결제를 해서 다른 영상을 제작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픽사베이 사용 방법과 예시 이미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픽사베이 사용 예시
픽사베이 사용 예시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