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우리가 디자인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정말 많습니다. 우리가 편집을 계속해서 해야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거나 취미 혹은 관련 업무를 하고 있다면 유튜브 영상을 제작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짧은 무료 영상이나 썸네일, 제작물, 전자책을 편집할 때 쓸 수 있는 이미지 등을 모두 저작권에 위반되지 않게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플랫폼을 많이 찾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재능이 있는 많은 크리에이터 분들이 공유하는 무료 스톡 이미지 플랫폼인 픽셀스를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픽셀스는 다른 플랫폼과 비교했을 때도 이미지 퀄리티가 정말 좋기 때문에 디자인의 배경으로 활용하시거나 영상 편집 및 잡지 등을 만들 때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픽셀스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픽셀스의 사용 방법과 다운로드 방법 등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픽셀스의 장점은 고퀄리티의 이미지와 영상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지만 또 반대로 단점이라고 한다면 너무 퀄리티가 좋아서 주제가 동일한 이미지와 영상을 사용하더라도 어울리지 않는 상황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여러분들이 이미지와 영상을 최대한 많이 비교해보시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지난번 소개해드렸던 픽사베이 또한 동영상과 이미지를 사용하실 때 유용하기 때문에 포스팅을 통해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디자인 무료 이미지 사이트 - 픽사베이(Pixabay) 플랫폼 | SOM`s의 투잡 가이드

 

스톡 이미지 - 픽셀스 썸네일
스톡 이미지 - 픽셀스 썸네일

픽셀스(Pexels) - 플랫폼 소개

픽셀스 메인 페이지
픽셀스 메인 페이지

픽셀스는 무료 스톡 이미지를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디자인 플랫폼입니다. 픽셀스는 다른 플랫폼과 동일하게 이미지와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여서 본인의 편집물을 제작할 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 방향을 조절해서 검색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가로로 된 이미지를 사용하기를 원하면 가로로 된 이미지만 골라서 볼 수 있고 반대로 세로로 된 이미지를 활용하기를 원한다면 세로로 된 이미지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픽셀스 사진 이미지
픽셀스 사진 이미지

위 예시 이미지는 픽셀스 검색란에 음식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한 것입니다. 음식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한 후 왼쪽 위 빨간 박스를 보시면 사진과 동영상이 있습니다. 여기서 사진을 누르시면 음식과 관련된 사진들이 나오게 되며 동영상을 누르시면 무료로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실 수 있는 영상들이 나오게 됩니다. 사용자가 필요한 용도와 맞도록 설정을 하신 뒤 원하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픽사베이나 픽셀스와 같이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사용하실 때에는 본인의 주제와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시간이 날 때마다 검색을 통해서 보관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 때나 같은 키워드를 검색한다고 해서 과거에 보았던 이미지가 동일한 위치에 있는 것도 아니고 과거에 본 적이 있는데 다시 찾아보려니 순서가 바뀌어 찾을 수 없을 때가 자주 있습니다. 우리가 한 가지 주제를 다루면서 만드는 제작물의 개수는 업무 량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꾸준하게 일정한 기간마다 제작물을 만드셔야 하는 분들은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놓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시는 것이 더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픽셀스 동영상 이미지
픽셀스 동영상 이미지

이번에는 픽셀스에서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전환되어 있는 이미지를 찾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본인이 세로 포스터를 만들어야 하는데 가로로 되어 있는 이미지까지 같이 나온다면 이미지를 고르시는데 불편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제작하고자 하는 이미지 방향에 맞는 것들이 검색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위 예시 이미지 오른쪽 위를 보시면 방향과 크기를 설정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때 방향을 눌러보시면 수평, 수식, 정사각형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나와있으며 사진의 경우에는 색상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할 때 편리한 이미지를 고르시기 위해서는 방향을 먼저 선택하시고 이미지를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픽셀스(Pexels) - 라이선스

픽셀스 라이센스
픽셀스 - 라이센스

픽셀스에서 이미지나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세부 정보를 확인해보시면 위 예시 이미지 하단과 같이 라이선스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 이미지를 보시면 한국어로 변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고 저작권 고지가 필요하지 않으며 마음껏 사용해도 된다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픽셀스에 올라와있는 이미지의 대부분은 저작권에 대한 부분이 무료로 되어 있지만 혹여 불안하시거나 확인을 해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다운로드를 하시기 전에 라이선스를 확인해보시고 다운로드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픽셀스(Pexels) - 다운로드

픽셀스 파일 다운로드
픽셀스 파일 다운로드

픽셀스에서 이미지나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때에는 오른쪽 위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신 후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주시면 됩니다. 이미지의 크기를 줄여주거나 편집을 하는 것들은 추후에 진행을 하는 것이고 저작권에 위반되지 않는 파일을 확인하신 후 오른쪽 위 다운로드 버튼을 이용해서 파일을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픽셀스, 픽사베이 이외에도 많은 무료 디자인 플랫폼들이 있는데 하나씩 좋은 정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