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디자인을 할 때 무료로 이미지와 여러 요소, 폰트를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필자는 미리캔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리캔버스를 통해서 전자책 디자인, 전자책 표지, 썸네일 등 다양한 디자인을 연습하고 있으며 블로그를 통해서 미리캔버스 활용 방법을 조금씩 포스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미리캔버스는 모든 디자인 요소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인데 미리캔버스 안에 있는 모든 탬플릿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디자인을 하시는 업종에 종사하시거나 디자인 시장에 투잡으로 진입하여 추가적인 수입을 얻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거의 필수적인 플랫폼이라고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필자가 미리캔버스를 활용하면서 블로그를 통해 소개를 해드리는 과정에서 혹여나 저작권에 대한 부분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이번 글에서는 미리캔버스의 저작권과 자주 묻는 질문, 또 필자가 유료 폰트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등에 대한 노하우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미리캔버스의 저작권을 간단하게 확인해보시고 여러분들이 궁금하신 부분을 모두 해결해보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미리캔버스 저작권 체크 썸네일
미리캔버스 저작권 체크 썸네일

 

미리캔버스 저작권 확인 방법

미리캔버스는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탬플릿과 폰트, 이미지를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특정 분야에 탬플릿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한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이용을 하는데 만약 '성형, 미용, 남성과 여성의 질환 시술 및 특이질병, 장애 관련(제품 및 서비스, 치료의 홍보, 증상 안내 포함)' 등을 목적으로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탬플릿을 사용하실 경우에는 미리캔버스 고객센터로 문의하신 후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는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런 부분은 미리캔버스의 저작권 및 라이선스 정책에 관련된 것들을 소개해주는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요소들을 사용하실 때 혹여나 문제가 되지 않도록 확인하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리캔버스 저작권 화면 예시 1)미리캔버스 저작권 화면 예시 2)
미리캔버스 저작권 화면 예시

위 예시 이미지는 미리캔버스 홈페이지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미리캔버스의 헬프센터 라이선스 정책 소개 페이지입니다. 미리캔버스 메인 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위 예시 이미지와 같이 저작권 안내라는 메뉴가 있는데 그 부분을 눌러서 들어가 주시면 미리캔버스 헬프센터로 들어가실 수가 있습니다.

 

헬프센터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과 저작권, 라이선스에 관련된 사항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으며 우리는 그중에서 제한된 사용 범위에 집중하여 내용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혹여 사용을 했다가 문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디자인 외 홍보나 로고 등을 제작하실 목적이시라면 반드시 한번 정도는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라이선스와 관련된 자료 이외에도 자주 묻는 질문, 혹은 본인이 궁금한 내용들의 키워드 일부를 검색창에 입력하시면 그 부분도 같이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여러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질문들을 두 가지로 추려서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탬플릿과 폰트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탬플릿은 상세페이지, 유튜브 썸네일, 블로그 썸네일, 카드 뉴스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 모든 탬플릿은 기본적으로 모두 무료로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탬플릿을 섞어서 사용하시거나 추가적인 요소와 폰트 등도 같이 결합하여 사용하실 수가 있기 때문에 꼭 정해진 틀 안에서 디자인을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제작할 때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다가 사용해도 된다는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탬플릿 안에 외부에서 가져오는 이미지 등도 포함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고려한다면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플랫폼에서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신 다음 그 부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셔도 좋습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플랫폼에 대해서는 필자가 글을 마치면서 과거에 소개해드렸던 포스팅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필자는 미리캔버스를 사용하실 때 개인적으로 폰트에 대한 부분을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우리가 폰트를 사용할 때 꼭 사용해보고 싶은 폰트 중 유료 폰트라서 사용하지 못하는 폰트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캔버스에서는 이러한 유료 폰트를 저작권사와 정식 계약을 맺고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유료 폰트라도 미리캔버스에서 제작한 이미지의 경우에는 무료로 사용을 해서 상업적, 비상업적으로 모두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즉, 우리가 유료 폰트를 통해서 무언가 디자인을 하고 싶을 때 유료로 결제를 하지 않고도 미리캔버스를 통해서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해볼 수 있다는 것이며 필자는 이런 부분이 정말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PPT 디자인을 하실 때에도 유료 폰트를 사용하고 싶다면 미리캔버스에서 요소를 결합하여 제작한 다음 그 이미지를 PPT에 옮겨서 추가적으로 수정하는 등의 디자인도 제작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까지 같이 참고하셔서 필자가 위에 소개해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미리캔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마치면서 관련 포스팅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