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커피는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지금은 필수적인 음료로 자리 잡았습니다. 한국인 기준 1년 평균 커피 소비량이 1인당 350잔 이상이라고 하니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1 ~ 3잔 정도의 커피를 마신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커피를 마실 때 집에서 드립 커피로 직접 내려마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은 카페에서 음료를 직접 사서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누군가와 대화를 하거나 약속을 할 때부터 공부, 업무 등을 할 때 카페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카페를 갈 때마다 할인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투썸플레이스와 스타벅스를 선호하는데 이때 카페를 방문할 때마다 최소 10% ~ 15%가량의 할인을 받은 후 결제를 하며 할인을 받더라도 원 가격 그대로 현금 영수증까지 챙겨서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브랜드 카페를 이용하실 때마다 할인을 받아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처음에는 필자도 귀찮아서 잘 활용하지 않았는데 매일 카페에 가서 업무를 하다 보니 이런 부분이 조금씩 절약이 되는 것 같아서 소개해드립니다.

브랜드 카페 저렴하게 이용하기 썸네일
브랜드 카페 저렴하게 이용하기 썸네일

브랜드 카페 저렴하게 이용하기

브랜드 카페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중 하나는 해당 카페의 포인트나 스탬프를 적립하시면서 무료 쿠폰을 얻으시는 방법도 있지만 그 외로 기프티콘을 거래하는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기프티콘을 중고 거래하는 플랫폼으로 니콘내콘이나 팔라고 등 여러 가지 플랫폼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본인이 사용하지 않는 기프티콘을 조금 더 저렴하게 판매해서 현금화를 하거나 반대로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기프티콘을 정 가격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선물을 받으시거나 이벤트 등으로 얻은 기프티콘 중에서 사용하지 않는 것들은 모두 현금화를 해서 사용하시면 되고 자주 방문하시는 카페나 편의점이 있다면 조금이라도 추가적인 절약을 하시기 위해서 니콘내콘을 사용하여 할인된 기프티콘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또 이렇게 구매한 기프티콘은 현금으로 취급되기 때문에 현금 영수증도 가능합니다. 우리가 4500원 정도의 커피를 3800원에 구매했다고 가정해보면 1차적으로 할인을 받았다는 것, 2차로 현금 영수증을 할 수 있다는 것, 3차로는 그 브랜드 카페의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니콘내콘을 통해서 기프티콘을 구매하는 방법까지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과거 니콘내콘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긴 했지만 판매를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그 부분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기프티콘 판매하기 - 니콘내콘 사용 방법 | SOM`s의 투잡 가이드

 

필자는 매일 투썸플레이스를 방문하기 때문에 투썸플레이스 기프티콘을 구매하는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니콘내콘 사용하기

니콘내콘 사용 예시 1)니콘내콘 사용 예시 2)니콘내콘 사용 예시 3)
니콘내콘 사용 예시

첫 번째 예시 이미지는 니콘내콘의 메인 예시 이미지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것은 구매한 기프티콘을 확인하실 수 있는 메뉴이며 먼저 커피 기프티콘을 구매하시기 위해서 카페로 들어가 주신 다음 본인이 원하는 브랜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웬만하면 몇 개라도 기프티콘이 있겠지만 아예 없는 경우가 몇 개가 없는 경우도 있으니 만약 없으시다면 니콘내콘이 아닌 다른 플랫폼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브랜드를 누르신 다음에는 각 음료의 할인율을 보시면서 음료를 고르시면 됩니다. 다만 여기서 음료를 고르는 팁을 한 가지 설명해드리자면 본인이 자주 마시는 음료보다 가격이 낮지만 최대한 비슷한 것을 고르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아메리카노를 마신다면 아메리카노를 구매하시면 되지만 아메리카노와 케이크 등과 같은 디저트를 드신다면 아메리카노를 2 ~ 3개 구매하신 후 그것을 연속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각 상품마다 할인율이 모두 다른데 보통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은 판매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할인이 높게 들어가게 됩니다. 혼자 방문하실 때나 여러 명이 카페를 간다고 했을 때는 이렇게 기프티콘을 여러 개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면 많은 할인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니콘내콘 사용 예시 4)니콘내콘 사용 예시 5)니콘내콘 사용 예시 6)니콘내콘 사용 예시 7)
니콘내콘 구매 방법

가장 왼쪽에 있는 예시 이미지는 내콘함이라고 필자가 제일 처음 보여드렸던 예시 이미지에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것들입니다. 구매한 기프티콘을 확인하실 수 있는 메뉴입니다. 기프티콘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메뉴에 음료가 나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주의해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럼 위에 소개해드린 세 번째 예시 이미지에서 원하는 음료를 선택하신 다음에 구매하는 방법을 이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음료를 구매하실 때 주의 사항은 간단하게 한번 읽어주신 다음 옵션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옵션은 할인율과 기프티콘의 사용 기간이 적혀있는 것들입니다. 만약 선물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날짜가 너무 짧으면 곤란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까지 살펴보신 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보통 니콘페이를 통해서 결제를 하고 있는데 니콘 페이, 카드 일반 결제 중에서 편하신 것을 선택하셔서 결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결제하신 후에는 메인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내콘함에서 구매하신 기프티콘을 확인하신 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곧바로 들어가기 때문에 카페에서 메뉴를 고르시면서 결제를 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루에 한 잔씩 커피를 마신다고 했을 때 한 달에 대략 2만 원 이상이 절약되며 그 외 편의점 등 다양한 것들까지 한다면 한 달에 10만 원 가까이도 절약이 가능한 앱테크 어플 중 하나입니다.

 

생활비 절약이나 알뜰살뜰 가계부를 쓰시는 분들은 해당 어플을 통해서 기프티콘 앱테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