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필자는 크몽과 이외 여러 가지 재능마켓 플랫폼을 통해서 디자인 작업을 통해서 부가적인 수입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제작한 전자책을 디자인하기도 하며 블로그나 유튜브 등에 사용되는 썸네일, 카드 뉴스 등 다양한 분야로 디자인을 공부하고 연습하며 결과물을 제공해드리면서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 디자인을 공부하는 과정에서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 등을 디자인하는 것을 보았는데 다른 많은 전문가분들의 블로그를 방문하다가 느낀 점이 있어서 그런 부분을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반응형

 

실제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디자인 시안을 블로그에 올려두고 그 시안을 적용했을 때 어떤 모습이 나타날 수 있는지를 포스팅으로 게시해둔 후 포스팅을 보고 고객들이 외주 제작을 의뢰할 수 있도록 온라인 마켓처럼 꾸며놓은 사례를 보았습니다. 아직 필자가 많이 찾지 못한 것일 수도 있지만 디자인의 영역에는 위에서 말씀드린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분야들이 존재합니다. 필자는 디자인을 공부하시면서 외주 작업을 하시는 분들께 이런 디자인과 같은 무형 자산들을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블로그를 개설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블로그에 나만의 디자인을 판매 썸네일
블로그에 나만의 디자인을 판매 썸네일

디자인 블로그 운영

필자는 아직까지 디자인이라는 분야에서 전문가도 아니고 경험을 많이 해보지도 못했습니다. 필자는 외주 작업물이 100개 이상이 넘어갈 때부터 디자인과 관련된 것들에 대한 블로그를 운영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계획하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 한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디자인 블로그를 운영하게 될 경우 단순히 디자인만을 판매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디자인으로 부업, 수익화를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여러 가지로 제작하여 판매하는 것을 메인으로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노하우, 디자인 프로그램과 툴을 다루는 방법 등은 이미 서점에서 종이책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또 그 책들의 종류는 수백 가지가 넘게 있고 각각의 책들에 내용이 모두 상세하게 잘 나와있기 때문에 우리가 디자인을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을 전공하지 않았고 디자인을 공부하지 않았던 사람들도 쉽게 디자인을 공부하고 연습할 수 있는 방법과 그렇게 연습한 결과물을 판매하거나 수익화할 수 있는 방법을 우리가 전자책으로 집필하여 판매하게 된다면 당연히 부업에 관심이 있는 많은 사람들이 구매 의향을 보여줄 것입니다. 이런 그림이 만들어진다면 우리는 블로그에서 우리가 집필한 디자인 부업 노하우라는 주제로 전자책을 판매할 수도 있고 여러 가지 썸네일, 포스터, 카드 뉴스 등 다양한 디자인까지 판매를 해볼 수가 있습니다. 또 위와 같은 단순 디자인 이외에도 카페, 블로그 디자인이나 스킨, PPT 탬플릿 같은 것들도 판매를 진행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시작은 단순할 수 있으나 하나씩 많은 디자인이 쌓이고 그 디자인을 판매하면서 얻었던 경험과 수익금 내역 등이 모이게 되고 그런 자료들을 바탕으로 전자책을 집필하여 디자인과 같이 판매하는 행위가 반복되면 어느 정도 완성도 높은 블로그가 완성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것들이 어느 정도 완성된 시점부터는 여러분들이 직접 강의를 촬영해서 강의를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에 등록을 해도 됩니다. 실제로 디자인이나 블로그 운영 방법 등 여러 가지로 강의를 하고 계신 분들을 보면 본인만의 블로그가 있고 본인만의 디지털 파일 판매 홈페이지, 네이버나 다음 카페 등 여러 가지 플랫폼을 이미 보유하고 계신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디자인을 제작해서 판매하는 작업은 일을 하지 않으면 수입이 없지만 수입을 어느 정도 자동화하는 작업을 반복적으로 해나가신다면 나중에는 디자인을 하지 않고도 디자인을 한 것 이상으로 수입이 발생할 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런 수입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노력과 수정, 경험을 해야 하겠지만 그런 노력 하나하나가 추후에는 경제적 자유를 만들어줄 수 있는 길이 아닐까 한번 생각해봅니다. 지금까지 필자가 디자인을 공부하고 외주 작업을 진행하면서 앞으로 디자인 블로그를 개설했을 때 이런 방향으로 나아가고 싶다는 의견을 말씀드렸습니다. 디자인업에 종사하시는 분들께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특정 분야 전문 블로그 만들기 - 블로그 부업 | SOM`s의 투잡 가이드

블로그 스토어 만들기 - 팬층 확보 - 전문 블로그 운영 | 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