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블로그는 이제 본인의 개인적인 일상,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공간에서 대부분은 독자분들이 궁금해하실 수 있는 정보들을 공유하면서 부가적인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부업 수단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또 개인의 상품이나 제품, 전자책이나 영상 등과 같은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한 채널, 혹은 다른 곳에서 판매를 하고 있지만 홍보를 하여 판매 채널로 유입하기 위한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블로그 개설을 하여 블로그를 키우시는 것에 도전하고 계신 모습인데 아마 대부분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보면 단기간에 방문자가 증가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중도 포기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연히 방문자가 높아져야만 홍보 효과가 있거나 부가적인 수입이 발생할 수가 있는데 방문자가 높아지지 않는다면 거기에 투자하는 시간이 아까울 수밖에 없습니다.

 

반응형

 

이에 필자는 이번 글에서 필자가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로 블로그 방문자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필자는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각의 블로그 내에서는 한두 가지의 주제만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주제를 다루면 방문자를 높일 수는 있지만 마케팅, 전문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원하는 방향으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없고 단순히 방문자만 높은 블로그가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를 가볍게 적어보니 간단하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방문자 높이기 - 조회수가 높은 유튜브 채널 활용
블로그 방문자 높이기 - 조회수가 높은 유튜브 채널 활용

조회수가 높은 유튜브 채널 활용

출퇴근 길, 혹은 조금이라도 여유가 있는 시간이면 많은 분들이 SNS 활동을 하시거나 유튜브에서 간단한 영상을 시청하고 계시는 모습을 아마 일상생활에서 자주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이런 부분이 블로그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특정 분야에 관심이 있어서, 혹은 궁금한 것이 있어서 인터넷 검색을 하거나 유튜브를 통해 영상을 찾아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영상을 보면 이제 막 유튜브를 시작하신 분들이 적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것도 볼 수 있지만 반대로 수백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시는 분들의 영상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 우리가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상이 아니라 정말 정보를 전달하는 목적의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이 있는데 필자는 이런 부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블로그 방문자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조회수가 수백만 이상 기록된 유튜브 영상들은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주제일 수 있지만 추가적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이기도 합니다. 당연히 그런 부분은 인터넷 검색으로 반영되며 그런 주제들을 중심적으로 다루시는 분들의 블로그를 보면 방문자들이 크게 오르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이런 주제들 중에서 오랜 기간 동안 독자분들이 검색하실 수 있을만한 주제를 다루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조회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위 방법뿐 아니라 우리가 실시간 조회 순위 주제를 보고 포스팅을 작성하는 방법도 있지만 대부분 이런 포스팅은 단발성으로 독자분들이 유입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매일매일 포스팅을 여러 개 작성하지 않으면 조회수가 늘어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 중에서 오랜 기간 동안 꾸준하게 검색이 될만한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이미 유튜브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다양한 영상들이 올라가 있으며 동일한 주제임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설명을 하는지에 따라서 서로 다른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우리가 참고하여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는 주제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조금만 주제를 검색하여 찾아보시면 어렵지 않게 방문자가 유입되는 블로그를 키워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개설하여 키우고 싶은 블로그의 주제를 곰곰이 생각해보시고 유튜브 내에서 해당 주제, 카테고리로 이미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에서는 어떤 주제를 다루는지, 주제에 대해서 어떤 방향으로 영상을 제작해두었는지 살펴보시면서 방문자를 높이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연구하고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하게 글을 적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때로는 독자의 입장에서 어떤 글을 적을지 고민해보시는 것이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