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이후로 외부에서 할 수 있는 업무나 부업, 혹은 대면을 통해서 해야 하는 부업보다는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 부업에 많은 분들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부업 중 하나가 바로 블로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블로그 등 다양한 블로그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나 카페, 블로그 포스팅 주제를 소개해주는 여러 가지 콘텐츠들의 조회수를 보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시작하고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가 있는 상황이며 실제로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내고 계신 분들도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다만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블로그 운영을 통해서 광고 수입이나 포스팅 부업 등으로만 블로그 운영을 생각하고 계신 것 같아서 이번 글을 통해서 필자가 생각하는 블로그 투잡에 대한 견해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필자가 설명드리는 견해는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니라 '이런 것도 있구나.' 정도로 이해해주시면서 가볍게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블로그 스토어 만들기 썸네일
블로그 스토어 만들기 썸네일

블로그를 스토어로 이용하자

필자가 이전에 블로그를 통해서 내돈내산 리뷰 블로그를 만든 후 방문자가 어느 정도 늘었을 때부터 정말 가성비가 있는 제품들을 시작으로 제휴 마케팅 링크를 통해 추가적인 수입을 내는 것에 대해 설명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다른 개념으로 한 가지 견해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이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지만 실제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오픈마켓, 재능마켓 등에서 다양한 상품과 제품, 전자책, 강의 영상 등을 판매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매출이 어느 정도 발생하고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여러 가지 콘텐츠를 보면 많은 분들이 시작하고 계신다는 것은 쉽게 알 수가 있습니다. 필자는 이런 것들을 단순히 오픈마켓과 네이버 스토어, 재능마켓 플랫폼 등만 이용하시는 것보다는 블로그를 활용하여 조금 더 판매 범위와 구매 의사를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예를 들어 본인이 애완동물과 관련된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거나 애완동물과 관련된 제품, 상품, 영상, 전자책 등을 판매하고 계시다면 그런 주제를 중심적으로 다루는 블로그를 먼저 개설하여 운영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완동물에 관련된 기본적인 개념과 애완동물을 키울 때 주의할 점, 본인의 경험, 간식과 사료 선택 방법, 산책이나 목욕, 동물 병원에 다녀왔던 후기 등 여러 가지 콘텐츠를 다룬 후 애완동물을 키우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나 애완동물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는 분들을 팬층으로 확보하는 작업을 진행하시는 것입니다.

 

이런 작업은 최소한 1년 이상 꾸준하게 애완동물에 관련된 포스팅을 진행해야만 독자분들이 해당 블로그를 떠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계속해서 방문하실 것이며 이런 독자분들, 블로그의 팬층이 수천 명 ~ 수만 명 정도 확보가 되었을 때부터 블로그를 스토어로 탈바꿈해서 홍보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직접 바로 물건을 판매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실 수도 있고 블로그에 제품을 홍보하여 링크를 걸어서 홍보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실제로 오픈마켓에는 여러 가지 제품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그런 것들 중 본인의 물건을 구매하게끔 유도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실제로 광고비로 어마어마한 돈을 지출해가며 홍보하는 시장에서 살아남는 것보다는 나의 제품, 내가 추천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게끔 유도할 수 있는 플랫폼과 사이트에서 홍보를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하루에 수십 명에게 노출되는 것도 어려운 것이 스토어, 오픈마켓의 현실이라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에 방문자, 팬층이 확보가 된다면 못해도 하루에 수천 명 ~ 수만 명, 한 달로 보면 수십만 명에게 무료로 홍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입니다.

 

반응형

 

본인이 판매하고 있는 물건이 특정 테마나 카테고리로 묶인 상품이어도 좋고, 개별적인 전자책이나 동영상 강의여도 좋습니다. 우리가 여기서 집중해야 하는 것은 한 달에 우리의 제품, 상품, 무형의 서비스 등을 직간접적으로라도 눈여겨볼 수 있는 독자가 한 달에 수십만 명 이상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루에 독자가 약 3000명이라고 가정한다면 한 달이면 10만 명이 우리가 올려둔 상품의 광고를 보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는 이런 방법을 통해서 조금 더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광고 비용도 절약할 수가 있습니다.

 

본인의 서비스나 상품, 제품, 영상, 전자책 등을 판매하시는 분들은 그것을 메인으로 홍보하실 수 있는 주제의 포스팅을 계속해서 작성하시면서 많은 팬층을 확보하시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에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이런 작업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무료로 정보를 제공하는, 일방적인 정보 전달 방식의 포스팅을 계속해서 진행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런 것들이 모여서 추후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된다면 오랜 시간이 걸려도 반드시 투자해볼 수 있는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