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전자책은 비대면 플랫폼을 이용해서 판매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면서도 어렵게 느껴지는 부업 중 하나입니다. 필자는 크몽이나 그 외 여러 가지 재능마켓을 활용해서 전자책을 집필해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투잡 가이드라는 블로그 안에서 전자책 집필에 대한 여러 가지 개인적인 견해와 결과물을 보여드리면서 전자책 집필과 판매에 도전하시는 분들께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해드리고 있습니다. 필자는 전자책 집필을 도전하시는 분들에게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쉽게 생각하실 수 있도록 블로그 포스팅과 전자책 집필을 함께 묶어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전자책을 집필할 때 가장 먼저 찾아보는 자료와 준비하는 과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필자가 말씀드리는 것이 꼭 정답은 아니지만 필자는 이런 방법을 통해서 전자책 주제와 그 안에 목차, 목차를 설명할 수 있는 내용을 찾고 있으며 그런 작업들을 반복해서 현재는 10권 이상의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자책을 몇 권 이상 집필해야 어느 정도 수입이 발생하는지 정의해드릴 수는 없지만 전자책 자체를 집필하여 판매하는 과정까지는 소개해드릴 수 있기 때문에 이번 글이 통해서 전자책 집필을 고민하시고 전자책 집필과 판매에 대한 두려움과 어려움으로 시작조차 하지 못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블로그 포스팅으로 집필하는 전자책 썸네일
블로그 포스팅으로 집필하는 전자책 썸네일

블로그 포스팅을 매일 하자

우리가 블로그 포스팅과 전자책 집필을 연관시켜서 주제와 내용을 찾기 위해서는 한 가지 주제에 대해서 매일 한 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어떤 주제를 포스팅하시더라도 한 가지 전문적인 주제를 선택하셔서 그 주제에 대한 공부, 자료조사, 개인적인 경험 등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포스팅을 진행하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주식투자에 대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우리가 주식투자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느낀 것들, 정리한 것들, 매매를 하면서 직접 경험한 것들을 정리하여 매일 1개 이상의 포스팅을 작성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포스팅의 개수가 10개 ~ 100개 정도가 될 때까지는 우리가 그런 것들을 묶어서 전자책을 쓰기는 내용도 적고 조금 부담스러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게시물을 수백 개 이상 작성하게 되면 우리가 작성할 때까지 조사하고 정리한 내용들이 우리 블로그 안에 고스란히 남아있게 됩니다. 또 여러 가지 주제를 복잡하게 다룬 것이 아니라 전문적인 주제를 한 가지만 정해서 그것들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게 될 경우에는 우리가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그 포스팅을 보러 오시는 독자분들이 이미 가망 고객으로 확보가 되어 있는 상황도 만들어지게 됩니다.

 

필자가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드렸듯이 우리가 한 가지 주제로 수백 개 ~ 수천 개 이상의 포스팅을 했을 때 우리 블로그에 한 달 동안 방문하는 독자분들이 수십만 명 ~ 수백만 명이 되었을 때 우리의 상품, 제품, 전자책, 강의 등을 무료로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런 상황까지 만들어졌을 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우리가 작성했던 포스팅을 한 번씩 쭉 보시면서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우리가 작성했던 포스팅을 기초부터 심화까지 내용을 하나씩 나열하면서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내용을 배치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블로그에 매일 1개 이상의 포스팅을 진행하시게 되면 분명히 초보자, 입문자 분들을 위한 글부터 심화, 경험자, 전문가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글까지 여러 가지 난이도의 글이 작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것들을 한 번에 쭉 읽어나갈 수 있도록 순서를 배치하고 본인이 작성했던 포스팅을 바탕으로 전자책을 집필해보는 것입니다. 조금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디자인으로 예시를 들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리가 만약 디자인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을 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처음에는 디자인을 할 때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또 그 프로그램에 대한 사용 방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본인이 알게 된 노하우 등을 소개할 것이며 추가적으로 그 프로그램들을 다루면서 본인이 그런 것들을 이용하여 부가적인 수입을 만들었던 경험, 빠르게 작업을 하기 위한 방법과 노하우, 꿀팁 등을 모두 포스팅으로 녹여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이렇게 녹여냈던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개념들을 하나씩 나열해보는 것입니다. 디자인을 한 번도 배워보지 않으신 분들이 보셨을 때 거부감이 없는 내용을 시작으로 프로그램을 다루는 방법, 디자인 부업 시장에 진출하는 방법을 본인의 경험과 함께 소개하고 어떤 콘텐츠를 다루면서 얼마의 수입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 또 그런 것들을 만들기 위해서 찾아본 것들, 본인의 경험 등을 순서대로 나열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제작된 전자책은 디자인을 배우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구매하실 수도 있는 것이고 단순 개념만 소개되어 있는 종이책과는 다르게 디자인 부업이라는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제작자의 노하우를 배우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구매하실 수도 있는 것입니다. 너무 어려운 곳에서 주제를 찾으려고 하시기보다는 꾸준하게 한 가지 주제에 대해서 수백 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시면서 그 안에서 주제를 찾고 배열해서 전자책을 집필해보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수백 개 이상의 포스팅을 진행하신 분들이라면 그 수백 개 이상의 포스팅 안에서 여러 권의 전자책이 만들어질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처음부터 주제를 생각하면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우리가 작성한 포스팅 안에서 주제를 찾는다면 어렵지 않게 전자책 주제를 생각해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