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특정 동호회나 모임, 중소기업을 포함한 대기업의 제품이나 판촉물에는 항상 특정 로고가 있거나 특정 텍스트로 의미 있는 문구를 새겨두곤 합니다. 이런 것들을 우리는 판촉이라고 합니다. 판촉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들이 구매하도록 유도할 목적으로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의 성능에 대해서 고객을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하거나 설득하여 판매가 늘어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노력의 일체라는 의미인데 필자는 이런 부분을 블로그를 통해서도 진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정 블로그를 오랜 시간 동안 운영하시다 보면 분명히 일정 조회수 이상이 계속해서 발생할 것이며 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유입되기 마련입니다. 여러분들이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무언가 제품이나 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지 않거나 판매할 계획이 없으시다면 필자는 판촉물을 제작하여 판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필자도 아직까지 도전해보지 못한 분야이지만 분명히 여러분들이 작성하는 주제로 값싼 제품에 로고나 텍스트를 적어서 판매할 수 있는 상품들이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생각하고 있는 판촉물에 대한 부분을 소개해드리며 간단하게 개인적인 견해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블로그를 오랜 기간 운영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진행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볍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홍보 판촉물 - 판촉물 제작 판매 썸네일
블로그 홍보 판촉물 - 판촉물 제작 판매 썸네일

판촉물 아이디어

판촉물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블로그에 일정 조회수 이상의 방문자가 계속해서 유입된다는 전제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오랜 기간 동안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어느 정도의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가정을 두고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 부분은 필자도 한 번도 진행해보지 않았지만 앞으로 계획을 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꼭 정답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주시고 여러분들이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부가적인 수입을 얻어가실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우리가 블로그를 통해서 판촉물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포스팅의 주제, 카테고리와 판촉물의 관련성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재테크, 짠순이, 짠돌이 등과 같은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블로그 이름이 기재되고 예쁘게 디자인된 가계부나 재테크 일지 등을 제작하여 판매를 해볼 수가 있고 애완동물에 관련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애완동물 사진이 그려진 머그컵을 인쇄하여 판매하거나 애완동물에게 걸어줄 수 있는 악세사리에 블로그 네임을 새겨서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또 주식투자나 비트코인 등 투자 수단에 관련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매매 일지를 적을 수 있는 책자, 1년 동안 이슈가 될 수 있는 행사가 적힌 달력, 반성할 점이나 잘한 점 등을 적을 수 있는 간단한 매매 일기장 등을 디자인해서 판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주제, 카테고리와 어울리는 상품을 찾는 것입니다. 이런 상품들을 지금 당장 찾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우리가 수천 명 ~ 수만 명 이상의 팬층을 확보하는 데 까지는 시간이 오래 걸릴 것입니다. 우리는 그때까지만 어떤 판촉물을 판매할지에 대한 부분을 생각해두시면 됩니다. 필자는 한 달에 수만 명 ~ 수십만 명이 블로그에 방문한다면, 또 그분들이 매달 시리즈로 나오는 판촉물을 소액으로 구매하신다면 이는 굉장히 의미 있는 부가 수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방문자에 1%, 혹은 0.5% 이내만 구매를 하셔도 충분히 사회초년생 직장인 급여보다 더 많은 수입을 만들 수도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해보실 수 있는 일은 블로그를 수년 동안 운영하시면서 판촉물 사업을 아주 천천히 부담 없이 준비하시는 것이며 판촉물을 제작해주는 사이트에서 가격이 어느 정도 하는지 등을 가볍게 살펴보시면서 계획을 세우시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 시작한다고 계획하게 되면 실제로 진행하실 수 있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수년 뒤에 시작할 생각을 하고 지금부터 계획을 세워본다면 블로그에 알맞은 판촉물을 어렵지 않게 생각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본인의 블로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여러 가지 부분을 준비해서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