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빙그레 서체 폰트는 5가지의 폰트로 구성된 감각적인 폰트입니다. 너비에 따라서 총 10가지의 폰트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제목이나 본문 등에 사용하실 수 있으며 손글씨와 같은 느낌의 폰트도 있기 때문에 말풍선, 표지 디자인 등을 하실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빙그레 폰트의 경우에도 다른 폰트와는 동일하게 상업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는 있지만 조금 다른 점이 한 가지 있는데 그 부분은 라이선스를 소개해드리는 부분에서 자세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빙그레 서체 폰트에 대한 설명과 폰트를 다운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는 페이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재배포가 불가능한 폰트이기 때문에 필자가 올려드리는 것을 보시고 폰트 사용을 원하신다면 직접 다운로드를 받아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따로 디자인을 해둔 것이 있는지 찾아보았지만 빙그레 폰트를 사용하여 디자인한 것은 없기 때문에 빙그레 폰트의 예시는 텍스트를 통해서 간단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빙그레 폰트 썸네일
빙그레 폰트 썸네일

빙그레 폰트 소개 및 다운로드

빙그레 폰트는 건강, 행복, 미소의 컨셉이 담겨있는 서체로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로고 타입에서 착안하여 현대적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즉, 바나나맛 우유의 로고를 모티브로 디자인이 되었으며 훈민정음 제자 원리에 따라 초, 중, 종성을 분리하여 각 자소의 독립성을 유지하였으며 자소의 굴림이 부드럽고 따듯하게 느껴지는 것이 폰트의 특징입니다. 페이지에서는 어린아이의 빙그레 웃는 미소가 떠오르는 글꼴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빙그레 폰트는 한글 11172자, Basic Latin 94자, KS심볼 986자를 포함하여 숫자, 특수 문자 등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폰트 자체는 5가지 종류로 구성이 되어 있지만 굵기를 다르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을 생각해본다면 10가지의 폰트로 구성되었다고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그럼 각각의 폰트가 어떤 구성으로 되어 있는지 예시 이미지를 통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굵은 폰트는 표지와 제목 등에 적합하며 그 외 손글씨와 같은 폰트는 표지, 썸네일 등을 디자인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빙그레 폰트의 예시 이미지를 보시기 전에 빙그레 폰트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홈페이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내에서 어렵지 않게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실 수 있기 때문에 필자는 이전에 소개해드린 폰트 설치 방법과 무료 폰트 플랫폼 눈누에 대한 소개를 올려드리겠습니다.

 

 

 

빙그레 폰트 예시

빙그레 2체빙그레 따옴체빙그레 메로나체빙그레 싸만코체빙그레 체
빙그레 폰트 예시

위 예시 이미지는 빙그레 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빙그레 폰트 사용 예시입니다. 각각의 다른 굵기와 종류로 서로 다른 느낌을 주는 폰트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손글씨체, 본문, 두껍고 깔끔한 느낌 등 여러 가지 느낌으로 인해서 디자인을 할 때도 다양하게 사용해볼 수가 있습니다. 필자는 위 폰트 종류 중에서 따옴체를 많이 이용하곤 하는데 글자 중간중간 'ㅇ'에 들어가는 따옴의 느낌이 좋아서 본문, 제목 등에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빙그레 폰트의 라이선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른 서체와는 조금 다른 점이 있기 때문에 빙그레 폰트를 사용하실 때에는 꼭 라이선스를 확인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빙그레 폰트 라이선스

빙그레 서체 폰트는 개인 및 기업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배포되는 폰트이며 인쇄물, 광고물, 온라인 등과 같은 상업적인 목적으로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하며 수정 및 재배포를 할 수 없습니다. 폰트 자체를 있는 그대로 사용해야 하며 빙그레 서체 폰트를 사용한 광고물, 인쇄물 등은 언제든 빙그레 프로모션을 위해 사용될 수 있으며 이를 원치 않는다면 언제든 당사에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빙그레 폰트는 거의 모든 범위에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실 수가 있지만 그중에서 딱 한 가지는 사용이 불가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이 부분으로 사용을 하실 경우에는 폰트 저작권에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빙그레 당사에 문의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빙그레 폰트가 사용이 불가한 분야는 CI / BI 분야에서 회사명, 브랜드명, 상품명, 로고, 마크, 슬로건, 캐치프레이즈입니다. 이런 부분은 라이선스 전문에 사용이 불가하다는 내용이 적혀있기 때문에 사용 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꼭 확인을 해주시고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빙그레 폰트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렸는데 5가지의 종류가 되는 폰트이기 때문에 다운로드를 받아보셔서 디자인을 하실 때 하나씩 사용해보시며 이쁘고 멋진 디자인을 해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