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한 달에 수십만 원 이상의 생활비를 지출하면서 생활필수품을 구매하거나 배달 음식, 포장 등으로 비용을 지불합니다. 만약 우리가 사용하는 서비스와 제품, 음식이 매번 결제를 할 때마다 10%의 적립이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아마 많은 사람들이 최소한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 가까이 적립금이 쌓여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매일같이 방문하는 편의점이나 마트를 포함해서 주말이나 휴일마다 먹는 배달 음식 등과 같은 모든 것들이 할인이 된다면 생활비가 작지 않게 절약이 될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생활비를 아낄 때 사용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필자는 카페, 브랜드 음식점, 영화와 같은 문화생활, 편의점에 갈 때마다 항상 돈을 조금이라도 절약하기 위해서 미리 계획을 세우고 할인받을 수 있는 것들을 챙기는 편입니다. 물론 계획에 없는 방문이 생길 수도 있지만 우리가 조금만 더 부지런히 준비를 해둔다면 우리가 지출하는 금액의 50% 이상은 조금씩 할인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활비 10% 절약하는 방법 썸네일
생활비 10% 절약하는 방법 썸네일

기프티콘을 사용하자

과거 필자는 카페에 방문할 때마다 약 16% 정도의 할인을 받으면서 현금 영수증까지 한다고 설명드리면서 니콘내콘에 대한 플랫폼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생일, 축하할 일이 있을 때마다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기프티콘을 거래하는 것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그런 기프티콘을 모두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사용하지 않고 중고거래 플랫폼에 판매를 하여 현금화를 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런 것들을 이용해서 수입을 만들어내는 플랫폼이 바로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입니다. 물론 필자가 말씀드린 것 이외에도 수입을 만들어내는 방법이 있겠지만 대게 우리에게 매입한 기프티콘에 조금 더 금액을 얹어서 판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기프티콘은 우리가 무언가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약 5% ~ 15% 사이의 할인을 받게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매일 방문하는 편의점의 경우도 기프티콘을 잘 살펴보면 10% 이상 할인되는 경우가 많고 우리가 자주 즐겨먹는 치킨, 커피와 같은 것들도 개인이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로 운영되는 것이라면 쉽게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을 해서 음식을 먹을 수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영화관, 빕스와 아웃백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도 할인된 금액으로 외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인터넷에 검색해서 나오는 오픈 마켓이나 네이버 쇼핑을 사용해도 쉽게 찾으실 수가 있으며 필자가 소개해드린 니콘내콘과 같은 어플에서도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조금만 더 계획적으로 혹은 귀찮음을 감수한다면 최소한 하루에 몇천 원, 한 달에는 10만 원 이상의 생활비를 절약하실 수가 있습니다. 기프티콘을 구매하실 때에도 요즘은 같은 상품이 아니라 금액만 맞으면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현금 영수증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 이어서 기프티콘을 구매하여 사용하실 수 있는 몇 가지 플랫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팔라고 - 니콘내콘

팔라고와 니콘내콘은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원하는 가격에 매입하거나 판매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는 기프티콘을 판매해서 현금화를 하거나 브랜드 매장을 방문하기 전에 바로 기프티콘을 구매해서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오픈 마켓이나 네이버 쇼핑에 비해서 구매할 수 없거나 물량이 적은 경우도 있습니다. 필자는 니콘내콘을 주로 사용하며 특정 브랜드 매장에 방문하기 전에는 항상 체크하고 기프티콘을 구매합니다.

 

반응형

네이버 쇼핑과 오픈 마켓

아웃백 기프티콘편의점 기프티콘
아웃백과 편의점 기프티콘 예시

위 예시 이미지는 네이버에 두 가지를 검색했을 때 나타나는 예시 이미지입니다. 두 가지를 보시면 모두 일정 금액보다 할인되어 판매되는 것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상품이 할인된 가격에 판매가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몇 가지 상품만으로도 우리는 작게는 5%, 크게는 15% 이상의 할인을 받아서 기프티콘을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키워드를 검색하신 후 구매를 하신 다음에 사용을 해보시면 되고 위에서 소개해드렸던 니콘내콘과 같은 어플과 비교를 해서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프티콘 거래 사이트

기프티콘 거래 사이트
기프티콘 거래 사이트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것은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도 있고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도 있는데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고 하더라도 자주 이용하는 브랜드의 기프티콘을 대량 구매할 경우에는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카테고리별로 종류가 나와있기 때문에 원하는 상품을 찾기도 쉽습니다. 대량으로 선물을 할 경우에도 위와 같은 곳에서 발송하는 것이 더 저렴하니 그런 부분까지 고려해서 한번쯤은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