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네일아트는 여성분들이 많이 하시는 미용 중 하나입니다. 필자는 최근 네일아트를 하는 여성분들보다 하지 않는 여성분들을 더 찾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분들이 네일숍을 이용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일반 네일숍, 미용실과 함께 운영하는 네일숍은 이제 예약을 하지 않으면 방문하여 서비스를 받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네일아트 관련 자격이나 미용 목적으로 노하우를 알려주는 학원이나 인터넷 강의도 정말 비싼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는 것도 어렵지 않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또한 유튜브나 블로그에서도 셀프 네일아트라는 주제로 많은 분들이 콘텐츠를 생산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필자는 이에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네일아트라는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 조금 늦은 감이 있을 수 있지만 블로그 광고 수입뿐 아니라 다양한 관점에서 추가적인 수입이 발생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이미 많은 콘텐츠가 생산되고 판매되는 상황에서 가격 경쟁력을 통해서 승부를 보는 것입니다.

 

필자가 해당 분야에 대해서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내용을 다룰 수는 없지만 여러 가지 플랫폼과 콘텐츠의 종류를 보았을 때 블로그를 시작으로 여러 가지 관점의 콘텐츠를 파생하여 다양하게 수입구조를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일아트 블로그를 시작으로 어떤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지 하나씩 설명드려보겠습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내용들이 네일숍을 운영하고 계시거나 운영 계획이 있으신 분들, 혹은 집에서 셀프 네일아트를 하고 계신 분들이 모두 도전할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셀프 네일아트 블로그 - 스토어와 제휴마케팅 - 강의 썸네일
셀프 네일아트 블로그 - 스토어와 제휴마케팅 - 강의 썸네일

네일아트 블로그 운영

네일아트를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 누구나 어렵지 않게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방법은 네일아트를 할 때 주의할 사항이나 재료를 고르는 방법, 또 여러 가지 디자인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이면서 본인이 스스로 네일아트를 하는 과정, 노하우, 꿀팁, 다양한 디자인을 소개하면서 먼저 네일아트에 관심이 있는 독자분들을 꾸준하게 모으시는 것을 1차적인 목표로 잡고 콘텐츠를 생산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렇게 블로그 포스팅을 꾸준히 하다 보면 일정 시간이 지났을 때 네일아트에 관심이 있는 독자분들이 자연스럽게 모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미 많은 블로그에서 네일아트에 관련된 포스팅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그런 독자분들이 자리를 잡을 때 까지는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독자분들이 모일 경우 여러 가지 관점에서 우리가 생산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이 있습니다.

 

네일숍을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네일숍 창업 노하우, 창업 경험, 매출 등이 담긴 전자책과 강의를 제작함으로써 네일숍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처음 이런 강의를 시작하시거나 전자책을 집필하신 분들은 이미 판매되고 있는 콘텐츠보다 가격을 대폭 축소해서 시작해보는 것입니다. 필자가 여러 가지 콘텐츠를 둘러본 결과 가격이 저렴한 콘텐츠를 많이 찾지는 못했습니다. 이 때문에 가격 경쟁력을 두고 시작하신다면 독자분들을 시작으로 충분히 많은 분들에게 판매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네일숍을 운영하시거나 셀프 네일아트를 하시는 분들, 혹은 네일아트 재료를 판매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블로그를 통해서 제휴 마케팅을 통해서 네일아트 재료를 판매하시거나 본인이 직접 중국에 있는 마켓에서 사입을 한 후 스마트 스토어와 같은 오픈 마켓에 판매를 진행해볼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사용하거나 판매하는 제품들의 경우에는 실 사례를 포스팅으로 공유하고 그 포스팅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할 수가 있는데 오픈 마켓에 네일아트 재료라고 검색할 경우 수십만 가지 이상의 제품이 나오기 때문에 블로그에서 바로 본인의 판매 사이트로 연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판매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수십만 가지의 상품이 등록되어 있는데 거기에 등록 후 구매자를 기다리는 것보다는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바로 연결을 시켜주는 것입니다.

 

반응형

 

이 뿐 아니라 본인의 손이 예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스스로 셀프 네일아트를 진행했던 사례를 올리시면서 네일아트 모델로 활동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학원에서 실습을 할 때에는 네일아트 모델이 한 명씩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고 실제로 네일아트 모델로 활동하기 위하여 여러 커뮤니티에 모델을 하겠다는 글이 올라오는 것도 많이 보았습니다. 네일숍 홍보나 학원 교육생분들,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 네일아트를 하여 촬영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모델 서비스를 판매함으로써 수입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이미 많은 콘텐츠가 생산되고 있는 네일아트라는 분야에 새롭게 도전하는 것이 망설여지실 수도 있지만 집에서 매일 네일아트를 하시거나 네일아트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하루에 한 시간 정도만 투자해서 이러한 콘텐츠를 꾸준하게 생산하시면 추후 실무에서 네일아트를 하지 않고도 네일아트에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시면서 수입 구조를 만드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