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요즘은 가정에서 강아지를 키우는 견주 분들이나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느 가정집에 방문해도 애완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애완동물을 키우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필자도 과거에 잠시나마 누군가의 강아지와 고양이를 맡아서 길게는 2주 정도 키워본 경험이 있는데 산책을 시킨다던지, 애견 카페를 데려간다던지, 같이 놀아줄 수 있는 시간 자체가 없어서 직접 키우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강아지를 키우시는 견주 분들과 고양이를 키우시는 집사 분들이 애완동물을 키우면서 경험했던 것들을 모두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글을 적어보시면 추후에 굉장히 다양한 콘텐츠로 연결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애완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을 보면 강아지, 고양이의 사료부터 간식까지 먹는 것 하나하나에 관심이 많으시고 본인의 애완동물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시도 때도 없이 촬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는 이런 관심을 포스팅으로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자료화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물론 누군가는 애완동물이 돈을 버는 수단이 되는 것이 아니냐라고 말씀하실 수 있지만 실제로 이런 콘텐츠를 목적으로 애완동물을 키우지 않는 이상 그렇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나 블로그, 그리고 종이책에 이미 많은 분들이 본인의 애완동물과 같이 노는 모습과 본인들이 애완동물을 키우면서 경험했던 것들을 콘텐츠화시켜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데 필자가 그런 분들의 콘텐츠를 보았을 때 이런 분들이 '애완동물을 콘텐츠, 부업의 목적으로 키우는 것인가?'라는 느낌은 한 번도 받지 못했습니다.

 

진심으로 애완동물을 사랑하시는 분들이 다른 분들에게 본인이 키우는 애완동물을 소개해주기 위해서, 혹은 경험해보았던 것들을 공유하고 싶기 때문에 콘텐츠를 촬영하거나 글을 적어서 올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애완 동물 일기 - 고양이 집사 - 강아지 견주 썸네일
애완 동물 일기 - 고양이 집사 - 강아지 견주 썸네일

애완동물 키우는 과정을 일기로 작성하자

애완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평소에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콘텐츠를 보실 때도 애완동물에 관련된 영상을 많이 보시곤 합니다. 또 사료나 간식 하나를 고를 때도 굉장히 고민을 많이 하고 후기나 상담을 하는 등의 노력을 보이시기도 합니다. 필자는 애완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의 이런 노력 하나하나가 다양한 콘텐츠로 연결될 수 있으며 본인이 경험했던 것들을 다른 누군가에게 공유하면서 여러 가지 수익화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애완동물을 키우시는 동안 병원도 여러 번 다녀오실 것이고 그때 들어가는 비용이나 치료 과정, 강아지가 슬개골 수술을 했다면 그 비용이나 치료, 회복 기간이 어떻게 되었는지, 입원을 시킬 때, 혹은 며칠 놀러 가는 날에 팻 시터에게 강아지를 맡아달라고 요청하는 것과 애완동물 호텔에 보내는 것 중 어느 것이 애완동물에게 더 좋은 환경이 될 수 있는지 등 다양한 경험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는 것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보면 비용이 어느 정도 나가는지, 펫 보험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본인이 집에 없는 동안 어떻게 해줘야 되는지, 한 마리를 키울지 두 마리를 키울지 등 다양한 것들을 고민하고 계시는데 이런 부분들을 본인의 경험에 맞춰서 하나씩 풀어주는 것입니다. 우리가 특정 분야에 입문할 때는 다양한 경험자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그것을 충고 삼아 해결이 되는 상황이 굉장히 많습니다.

 

반응형

 

우리는 우리가 경험했던 것들을 하나씩 포스팅을 통해서 일기 쓰듯이 풀어나가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수백 가지 이상의 경험들이 포스팅으로 작성되면 이후에 다양한 콘텐츠로 이어질 수 있는데 그것은 유튜브가 될 수도 있고 애완동물 전용 상품이나 제품의 제휴 마케팅 링크를 통한 수입일 수도 있고 본인의 애완동물 일기를 작성하면서 경험하고 느꼈던 것들을 정리하여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해볼 수도 있습니다.

 

또 이러한 여러 가지 콘텐츠들은 이미 많은 커뮤니티에서 공유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콘텐츠를 구상하시게 될 경우에는 그 예시를 어렵지 않게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본인이 키우고 있는 애완동물을 소개하는 커뮤니티나 유튜브, 온라인 강의나 전자책에서도 다양한 콘텐츠가 있으니 한번 정도 검색해보시면서 이러한 것들에 대해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