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구글 에드센스 승인을 받고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 다양한 웹사이트에서 부가적인 수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에드 고시라는 말이 있듯이 에드센스를 승인받는 일이란 참 어려운 일입니다. 필자는 운이 좋게 한 번에 승인을 받은 사이트도 있고 여러 번 고생을 한 끝에 승인을 받은 경험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관점으로 사례를 공유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에드센스 계정을 승인받아서 운영하고 있던 블로그의 에드센스 계정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되었던 부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처음 승인을 받으시는 분들과 관점이 비슷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에드센스 승인을 받으시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것은 에드센스 승인을 처음 받는 것이 아니라 에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운영하고 있던 블로그에 제휴 마케팅 링크가 있다는 이유 때문에 거절을 받았던 사례입니다. 이미 승인을 받아서 광고를 삽입하여 운영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운영이 불가하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에 조금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례 같아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하는 것이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에드센스 승인 거절 사유 - 제휴마케팅 링크 - 썸네일
에드센스 승인 거절 사유 - 제휴마케팅 링크 - 썸네일

에드센스 승인 요청 시 주의사항

제휴 마케팅 링크가 있는 페이지, 혹은 게시물에는 에드센스 광고를 게시하면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정확하게 어떤 것이 정답이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필자가 경험했던 것들을 바탕으로 설명을 드릴 테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쿠팡 파트너스, 혹은 애드픽 등과 같은 제휴 마케팅 링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 개의 블로그에 에드센스 광고 요청을 했는데 '특정 게시물에 링크 때문에 승인이 되지 않는다.'와 같은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메시지 내용이 있다면 소개를 해드릴 수 있겠지만 메시지가 삭제되어서 글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필자가 이번에 에드센스 계정을 승인받으려고 하는 블로그는 처음 에드센스 승인을 받은 것이 아니라 이전에 에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운영을 하고 있던 블로그인데 에드센스 계정 명의를 바꾸는 과정을 진행한 것이었습니다.

 

해당 블로그는 이미 에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잘 운영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특정 이유로 승인이 거절이 된 것입니다. 이때 필자는 '아.. 다시 만들어야 되나?'라는 생각까지 하며 고민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써왔던 게시물이 너무 아깝고 지금까지 관리하고 있었던 독자분들도 계셨기 때문에 마음을 고쳐먹고 다시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방안을 생각해보았습니다.

 

이때 블로그에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가 딱 한 개 있었습니다. 혹여 그 부분이 문제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삭제해야 할지, 아니면 쿠팡 파트너스가 있는 게시물에 과거 에드센스 본문 광고가 있던 지우고 다시 승인 요청을 해보지 고민을 했는데 결국에는 후자의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이미 추천을 다 해두고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걸어두었는데 그 부분을 삭제한다면 게시물 자체를 삭제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는 그대로 두고 해당 게시물에 있던 과거 에드센스 광고를 본문에서 모두 삭제한 것입니다.

 

반응형

 

에드센스 승인이 거절되었을 때 '특정 링크가 포함된 페이지에는 에드센스 광고를 삽입할 수 없습니다.'라는 의미의 메시지가 있었기 때문에 게시물 자체를 삭제해버리고 빠르게 승인을 받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1개의 게시물도 시간을 정성 들여 작성한 것이고 어느 정도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었기 때문에 게시물에 있는 광고만 삭제를 하고 다시 검토 요청을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검토 요청을 진행한 결과 다시 한번만에 에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즉, 쿠팡 파트너스, 애드픽과 같은 제휴 마케팅 링크를 사용하는 것 자체는 에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필자가 이번에 에드센스 계정을 바꾸면서 승인을 거절받은 상황을 다시 돌아보면 제휴 마케팅 페이지에 광고를 삽입하며 운영하는 것 자체는 구글에서 그렇게 좋아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물론 승인을 받고 나서 제재가 없다면 모든 게시물에 에드센스 광고를 삽입해도 되지만 에드센스 계정을 교체하시는 경우 이미 과거 본문에 추가해둔 에드센스 광고가 문제 될 수 있기 때문에 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드리는 것이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