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포함하여 다양한 웹사이트에 구글 에드센스 광고 삽입을 하기 위해서는 에드센스 계정을 활성화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과거 한 번의 실수로 에드센스 계정을 개설한 사실을 잊고 또다시 에드센스 계정을 가입한 뒤 중복 계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 같습니다. 필자 또한 과거에 여러 번 에드센스 계정 중복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던 적이 있는데 쉽게 해결이 되지 않아서 유튜브, 다양한 블로그를 방문했지만 명확한 해결 방법을 찾기는 어려웠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에드센스 중복 계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아이디 찾기, 구글 문의, 유튜브와 블로그 검색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한 번에 에드센스 계정 중복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드리려고 합니다. 에드센스 중복 계정 문제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포기하신 분들, 혹은 워드프레스 및 여러 가지 웹사이트 운영을 포기하신 분들이 이번 글을 통해서 다시 목표를 잡고 도전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어려운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도전하실 수 있으니 꼭 실행에 옮겨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그때는 정말 콘텐츠의 개수가 부족하거나 콘텐츠 내 제휴 마케팅 링크가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해결해보시고 여러 번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에드센스 계정을 승인받을 때 한 가지 주의할 점을 시작으로 중복 계정 해결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에드센스 중복 계정 해결 방법 - 최후의 수단 - 썸네일
에드센스 중복 계정 해결 방법 - 최후의 수단 - 썸네일

에드센스 계정 승인 주의사항 - 제휴 마케팅

에드센스 승인을 받을 때 제휴 마케팅 링크를 사용하는 것은 그렇게 추천드리고 싶은 사항이 아닙니다. 제휴 마케팅 링크는 승인 이후부터 사용해도 늦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에드센스 승인 전에는 글과 이미지로만 구성된 것들을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필자의 과거 경험이 조금 도움이 되실 수도 있으니 공유해드리는 포스팅을 읽어보시고 승인을 받으실 때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에드센스 승인 거절 사유 - 제휴 마케팅 링크 | SOM`s의 투잡 가이드

 

에드센스 중복 계정 한 방에 해결

지금부터는 에드센스 중복 계정으로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해결 방법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어차피 한 번은 시작해야 한 달에 100만 원 ~ 1000만 원 이상의 꿈을 꾸면서 블로그를 포함한 웹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승인을 받는 것을 목적으로 실행에 옮겨보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사이트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에드센스 승인이 한 번에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필자도 과거에 여러 번 어려움을 겪었지만 실제로 해당 방법을 알려주시는 분들이 없었기 때문에 공유를 해드리는 것이 좋을까.. 하고 생각을 해보았지만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 같아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계정은 휴대폰 번호마다 여러 개의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드센스 계정은 한 개의 휴대폰 번호마다 한 개의 계정만 가입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이미 과거에 가입해둔 것이 기억나지 않는 상황 때문에 어려움을 겪으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필자는 투넘버를 사용하여 새로 에드센스 계정을 만드시는 방법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3개의 통신사 모두 통신사 어플 자체에서 추가적인 비즈니스 넘버를 부여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통신사 어플로 신청하는 방법을 모르시겠다면 평일 영업일에 고객센터를 통해서 발급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투넘버를 사용하게 되면 기존 에드센스 계정에 해당 번호로 가입된 이력이 없기 때문에 동일한 이름과 생년월일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주민등록번호를 물어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가입하실 수 있고 중복 계정 문제도 깔끔하게 해결됩니다. 이 부분은 수개월 동안 에드센스 중복 계정 문제를 고민하신 분들에게 바로 적용이 되었던 실제 사례이기 때문에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방법을 사용해도 에드센스 중복 계정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콘텐츠 내의 문제, 콘텐츠 숫자의 문제, 혹은 그 외 다른 외부적인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투넘버를 신청하는 비용은 약 4400원 정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딱 1개월 안에 승인을 받는다는 목표를 가지고 어느 정도 포스팅의 개수가 채워지면 투넘버 신청 후 에드센스 승인을 받은 뒤에 다시 신청을 해제해주시면 깔끔하게 마무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부분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으신다면 댓글로 문의 남겨주세요. 필자가 경험한 것들을 바탕으로 최대한 도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