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에스코어는 해외 사이트를 통해서 자체 개발한 폰트를 판매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개인 및 기업을 포함한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사용하고 상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폰트로 에스코어 드림 폰트가 있습니다. 에스코어 드림 폰트를 통해서 디자인을 하시거나 판매용 제작물을 편집하실 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에스코어 드림에 대한 폰트를 소개하고 필자가 디자인을 할 때 사용했던 에스코어 드림 폰트 사용 예시와 에스코어 드림 폰트를 사용할 때 주의하셔야 하는 라이선스까지 요약해서 정리해드릴 것입니다. 또한 에스코어 드림 폰트는 자유롭게 재배포가 가능한 폰트이기 때문에 다운로드 방법을 모르신다고 해도 필자가 올려드리는 파일을 통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그 부분까지 참고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에스코어 드림 폰트 썸네일
에스코어 드림 폰트 썸네일

에스코어 드림 폰트 소개

에스코어 드림 폰트를 배포하고 있는 에스코어는 Myfonts, Fontspring, Fonts.com 등과 같은 해외 사이트를 통해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폰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에스코어에서 개발한 폰트는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인쇄물, 웹사이트 그리고 영상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에스코어는 글꼴을 나눔으로써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한글의 아름다움을 공유한다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 완성도 높은 글꼴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스코어가 배포하는 글꼴 중 여러 가지 굵기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는 에스코어 드림이며 해당 폰트는 제목과 본문 어느 곳에 사용해도 어울리는 폰트입니다. 조금 뒤에 필자가 직접 전자책을 디자인할 때 사용했던 것을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에스코어 드림 폰트를 다운로드 받으시는 방법은 위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를 받으셔도 되고 필자가 올려드리는 파일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신 후 사용하셔도 됩니다.

 

반응형

 

에스코어 드림은 'Dream(꿈)''드리다'라는 두 가지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꽉 찬 직사각형 구조의 제목용 글꼴로써 복고적인 형태의 현대적인 감성을 담았다고 합니다. 또 각 자소에서 보이는 수직적인 획의 마감은 전체적인 구조와 어우러져 새로운 글꼴의 표정을 제시한다고 합니다. 제목용 글꼴이라고 소개가 되어 있지만 에스코어 드림 폰트의 굵기는 총 9가지로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필자는 굵기에 따라서 본문이 어울릴 때도 있고 제목이 어울릴 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글꼴 파일을 올려드리니 참고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폰트 플랫폼 눈누 사용 방법 - 라이선스 확인 | SOM`s의 투잡 가이드

폰트 다운로드 소개 - 폰트 설치 방법 소개 | SOM`s의 투잡 가이드

 

S-Core_Dream_OTF.zip
3.00MB

 

반응형

 

에스코어 드림 폰트 사용 예시

에스코어 드림 폰트 사용 예시 1)에스코어 드림 폰트 사용 예시 2)에스코어 드림 폰트 사용 예시 3)
에스코어 드림 폰트 사용 예시

위 예시 이미지는 필자가 에스코어 드림 폰트를 통해서 제작한 전자책 레이아웃 중 일부입니다. 각 이미지에는 에스코어 드림 폰트의 두께를 다르게 하여 제작하였으며 제목과 본문에 모두 사용하였습니다. 각 예시 이미지에서 에스코어 드림 폰트가 사용된 예시를 설명드리겠습니다. 필자가 디자인을 잘하지 못해서 위와 같은 예시만 보여드리는 것이지만 실제로 에스코어 드림을 사용하여 예쁘고 멋진 디자인도 많이 공유되고 있으니 그런 부분도 같이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 예시 이미지는 전자책 표지입니다. 전자책 표지에서는 에스코어 드림 폰트 중에서 가장 두꺼운 폰트를 사용했으며 폰트의 크기를 다르게 하여 사용했습니다. PPT기준으로 위 작은 글씨는 24p이며 전자책 레이아웃이라는 큰 글씨는 115p를 사용하였습니다. 두 번째는 머릿글과 본문에 에스코어 드림 폰트를 사용하였습니다. 머릿글은 첫 페이지와 동일하게 에스코어 드림 폰트 중에서 가장 두꺼운 폰트를 사용했으며 본문에는 세 번째로 얇은 폰트를 사용했습니다. 본문에도 두꺼운 폰트를 넣게 되면 가독성이 떨어지는 비효율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얇은 것으로 선택해서 제작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CONTENTS'라는 단어와 '서브 타이틀을 입력해주세요.'와 같은 곳에 에스코어 드림 폰트를 사용했습니다. CONTENTS는 앞에서 보신 것과 동일하게 제일 두꺼운 폰트를 사용했으며 서브 타이틀을 입력하는 공간에는 최대한 서브적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두 번째로 얇은 폰트를 사용해서 제작하였습니다.

 

필자는 위와 같이 에스코어 드림 폰트가 제목에도 어울릴 수 있고 본문에도 어울릴 수 있는 폰트라고 생각합니다. 위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디자인을 제작하실 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마치기 전에 에스코어 드림 폰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에스코어 드림 폰트의 라이선스를 간단하게 요약해드리겠습니다.

 

 

에스코어 드림 라이선스

에스코어 드림 폰트를 포함한 에스코어 폰트의 지적 재산권은 에스코어 주식회사에 있습니다. 에스코어 폰트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무료로 자유롭게 재배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에스코어 드림 폰트는 어떠한 경우에도 파일 형태 그대로 사용해야 하며 폰트 파일을 수정, 판매할 수 없습니다. 다만 기울기를 적용하거나, 형태 변형 등의 디자인 수정은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또한 에스코어 폰트는 저작권 안내를 포함하여 다른 소프트웨어와 번들하거나 재배포 또는 판매가 가능합니다. 이 부분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에스코어 홈페이지에 라이선스를 한번 더 문의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에스코어 폰트를 사용한 인쇄물, 광고물 등의 이미지는 에스코어의 프로모션을 위해서 활용될 수 있고 이를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에스코어에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