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우리가 물건을 사고받은 영수증을 대부분 사람들은 매장 입구에 있는 쓰레기통에 버리거나 지갑에 넣어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물론 지갑으로 들어간 영수증 또한 한 가득 쌓이면 언젠가는 다시 또 쓰레기통으로 들어갑니다. 하지만 이런 영수증은 우리가 인터넷상으로 무언가 구매를 할 때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준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반응형

 

우리가 구매하는 물건에 대한 영수증 하나하나가 모두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는 수단입니다. 우리가 한 달 동안 받은 영수증, 매일매일 지갑에 넣어놓고 버리는 영수증이 모두 돈이 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포인트를 적립하는 과정을 모르셨다면 지금까지 하지 않으셨을 수 있지만 매일 꼬박꼬박 쌓아둔 영수증을 적립한다면 한 달에 커피 한잔 정도는 꾸준하게 드실 수 있으니 이 글을 통해서 네이버 페이 적립 방법을 살피신 후 포인트 쌓아가시길 바랍니다. 

 

썸네일

포인트 어떻게 적립하나요?

우리가 모은 영수증으로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이나 태블릿 PC가 필요합니다. 컴퓨터로는 사진 촬영이 되지 않기 때문에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플레이스'를 검색하신 다음 들어가시면 사진 촬영을 해서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글로 설명을 드리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이미지를 통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페이 영수증 인증과 사진 인증 이미지

네이버 플레이스에 접속하시면 예시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영수증 인증을 먼저 클릭하신 후 그다음 사진 보관함이나 사진 찍기를 선택하셔서 진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필자는 보통 영수증을 보유한 상태에서 진행하지만 그것이 조금 번거롭다고 생각하신다면 미리 촬영을 해두시고 영수증을 버리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으면 귀찮게 영수증을 들고다닐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영수증은 하루에 최대 5개까지 적립을 하실 수가 있으며 네이버 아이디를 여러 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하루에 5개 이상의 영수증이 발생한다거나 지금 현재 보유하고 있는 영수증이 많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아이디를 2 ~ 3개 정도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필자는 네이버 계정 2개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있으며 어느 정도 적립이 된 후에는 현금으로 출금하거나 온라인 쇼핑을 할 때 활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포인트 적립시 유의사항

그럼 이번에는 영수증을 촬영할 때 주의할 사항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영수증 촬영은 기본적으로 1일 5개까지 가능하며 그 이후로는 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그 때문에 습관적으로 많은 양을 등록해도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기 때문에 나누어서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인트를 등록하기 위해 영수증을 촬영하신 후에는 간단하게 후기를 남겨주셔야 하는데 후기를 보는 사람들은 네이버 검색을 통해 장소에 방문하기 전 검색을 하시는 분들입니다. 이 때문에 솔직하게 후기를 남겨주시면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과 업체 가게 사장님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개인적인 판단으로 잘 써주시기를 바랍니다. 최소한 '잘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등의 짧은 글만 써주어도 업체 사장님은 감사하게 생각하여 답글까지 달아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 영수증이 일부만 촬영된 경우
  • 영수증 외부에 복잡한 배경에서 촬영된 경우
  • 영수증의 일부를 특정 물체나 손가락이 가린 경우
  • 기울기가 일정하기 않고 불규칙할 경우
  • 너무 구겨지거나 훼손, 찢어짐이 있는 경우

 

위와 같은 경우에는 영수증을 촬영해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게 위치가 잘 나오지 않아서 그것을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면 상관이 없지만 위와 같은 경우에는 인식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만 주의하셔서 촬영을 하시면 됩니다. 필자의 경험상으로는 보통 50개 촬영할 때 1 ~ 2개 정도만 인식이 되지 않을 정도로 확률 높은 인식을 하기 때문에 촬영만 잘해주신다면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주의할 사항이 있다면 배달 영수증 같은 경우 업체 주소가 잘 나와있지 않은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배달 어플을 통해서 찾아 검색을 해주셔야 합니다. 가끔 등록되지 않은 업체를 등록할 경우에는 보너스 포인트를 주기도 하는데 몇 번 경험이 없어 글로 이 정도만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포인트는 얼마나 받을 수 있나요?

영수증을 촬영해서 받을 수 있는 네이버 페이 포인트는 기본적으로 10원과 50원입니다. 재방문을 하신 매장의 경우에는 10원의 적립금을 받으실 수 있으며 첫 방문 매장의 영수증을 등록하시는 경우에는 50원의 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조금 유동적으로 2 ~ 3개의 계정으로 사용을 하신다면 처음 등록하는 것이 5배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이디를 돌려가며 등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페이 적립된 이미지

필자는 네이버 페이를 일부는 출금해서 사용하거나 궂이 쓸 일이 없다면 따로 포인트로 남겨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정말 많기 때문에 앞으로 하나씩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배달 음식이나 편의점 같은 곳에서는 처음 방문하는 매장도 많기 때문에 우리가 만약 한 계정으로 하루에 100원 ~ 200원 정도의 수입을 얻을 수 있다면 2개의 계정으로 총 6000원 ~ 12000원 정도의 수입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온라인 쇼핑을 할 때 할인도 받을 수 있고 현금 출금을 통해서 가볍게 한 달에 커피 한잔 정도의 효율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조금은 귀찮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네이버 페이 포인트가 쌓이는 것을 보신다면 즐겁게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방법으로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얻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