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 때문에 요즘은 독서를 하기 위해서 서점에서 책을 구매하시는 경우보다는 온라인으로 책을 구매하시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필자는 바쁜 현대인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는 온라인 서점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우리가 직접 전자책을 집필해서 판매를 할 수도 있지만 꼭 전자책을 집필하지 않아도 온라인 서점을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독서를 하시기 꺼려하시겠지만 만약 독서를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이번 글이 그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필자가 생각하는 책 리뷰 블로그 운영 방안에 대해서 몇 가지 견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독서를 결심하신 분들, 원래 독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간략하게 독후감을 쓰시면서 추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책을 읽는 것에서 모든 것이 끝나면 교훈이나 여러 가지 감정을 느끼는 것에서 마무리가 되지만 그 책의 내용을 정리하면 우리 머릿속에 책에 있는 좋은 내용들을 각인시키고 추후에 다시 그 요약된 내용을 보면서 되새길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요약된 내용을 인터넷 상에 공유할 경우에는 내용을 머릿속에 각인시키고 추후에 다시 볼 수 있는 것과 동시에 부가적인 수입까지 얻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 서론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 수 있는지 감이 잘 안 잡히실 수도 있으니 본론으로 들어가서 필자가 생각하고 있는 책 리뷰 블로그 운영 방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서점 만들기 - 책 리뷰 블로그 운영하기 썸네일
온라인 서점 만들기 - 책 리뷰 블로그 운영하기 썸네일

책 리뷰 블로그 운영하기

우리가 책을 읽고 독후감을 써본 경험은 아마 학교에 다닐 때 숙제 정도로 써보신 것 이외에는 없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글을 읽으신 후부터는 책을 읽으시고 간단한 독후감을 써보시면서 추가적으로 수입을 만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필자는 책의 제목을 검색하고 대략적인 내용과 어떤 느낌의 책인지 검색을 하시는 분들에게 우리의 독후감을 공개하면서 추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수단으로 책 리뷰 블로그 운영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책 리뷰 블로그를 운영하실 때 가장 첫 번째로 하는 것은 순수하게 우리가 읽었던 책에 대한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하는 포스팅을 꾸준하게 하는 것입니다. 한 권의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것을 한 개의 포스팅으로 작성해볼 수도 있고 여러 개의 포스팅으로 나누어서 작성해볼 수도 있습니다.

 

책 리뷰 포스팅을 적을 때 중요한 것은 책을 구매하지 않으신 분들도 '책의 대략적인 내용의 흐름이나 어떤 느낌의 책인지, 어떤 교훈을 받을 수 있고 값을 지불해도 아깝지 않은지 등에 대한 내용이 잘 들어있는가?'입니다. 우리가 읽었던 책에 대해서 독후감을 쓸 때에는 나중에 다시 보더라도 우리가 다시 보는 것이기 때문에 좋았던 내용과 느꼈던 감정을 위주로 작성을 하지만 우리가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독후감을 작성할 때에는 책을 구매할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적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즉, 우리의 목적은 우리의 포스팅을 보고 책 구매를 망설이신 분들이 책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만들어줄 수 있는 느낌의 글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책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책을 구매하실 때 잠깐의 고민을 하시고 바로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책 이름을 기억해두고 메모를 한 뒤 나중에 구매를 하시는 분들은 잘 보지 못했습니다. 이것은 필자가 전자책을 판매하며 느꼈던 경험, 또 주변에서 책을 구매하시는 분들을 보면서 느꼈던 부분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견해라고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우리가 이렇게 책에 대한 리뷰와 독후감을 작성한 이후에는 어떤 방법으로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 수 있을까요? 필자는 이러한 것에 대한 방안으로 제휴 마케팅 링크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제휴 마케팅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서점

제휴 마케팅은 쿠팡 파트너스, 애드픽 등과 같은 여러 가지 플랫폼이 있습니다. 최근 오픈마켓에서는 생활필수품, 제품, 상품 등이 아니라 전자책과 종이책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우리는 그분들이 판매하고 계시는 물건의 제휴 마케팅 링크를 활용하여 다른 사람들이 책에 대한 리뷰와 독후감을 보고 책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을 때 하단에 남겨둔 링크로 바로 구매하실 수 있도록 소개를 해드리면 되는 것입니다.

 

몇 가지 안 되는 종류의 책만 소개하면 그 수입이 미미할 수 있지만 한번 생각해보겠습니다. 우리가 서점에서 판매하는 것과 같이 수백 가지 이상의 카테고리 책을 골고루 리뷰를 하고 학생들이 자주 구매하는 문제집이나 시집, 전문 서적 등에 대한 리뷰를 꾸준하게 하면서 제휴 마케팅 링크를 올리는데 어느 순간 그 숫자가 2000권 ~ 3000권이 되었다고 가정해본다면 그래도 수입이 적을까요?

 

반응형

 

한 권을 판매했을 때 책 판매 금액의 3 ~ 10% 가까운 수입이 발생하게 되는데 직접 서점에 방문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우리가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서점 마켓에서 책을 구매했다고 가정해보는 것입니다. 필자는 이런 마케팅을 할 때 포스팅의 개수, 즉 책을 소개하는 개수가 수천 개 이상이 되었을 때는 굉장히 파격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독서를 한 경험이 많이 없기 때문에 이런 블로그 자체를 운영하시는 것에 어려움이 있으실 수도 있는데 필자는 이런 부분을 혼자 고민하시는 것보다는 가족이나 지인분들과 함께 읽었던 책을 팀 블로그 개념으로 관리하시면서 온라인 서점을 만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혼자서 책을 읽은 것을 올리면 온라인 서점에 올릴 수 있는 책의 숫자가 너무 작기 때문에 다 같이 읽었던 책을 꾸준하게 포스팅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여러 사람이 만들어가는 온라인 서점이 완성되고 그 수익금 또한 점점 커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