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서 요리에 관련된 레시피와 완성된 요리 이미지를 중심적으로 활용해서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필자 또한 그런 블로그를 통해서 제휴 마케팅을 활용하여 블로그와 제휴 마케팅 수입을 만들면 시간이 오랜 시간 투자되었을 때 굉장히 좋은 수익구조가 만들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며 과거 요리 블로그에 관련된 필자의 견해를 포스팅으로 전달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특정 블로그에 방문했다가 굉장히 아이디어가 좋다는 느낌을 받았던 사례를 한 가지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필자가 방문했던 블로그의 주제는 요리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이 동일하지만 그 테마에 대한 개념이 조금 달랐습니다. 우리가 요리 블로그를 방문하면 흔히 야식, 자주 만들어먹는 것들, 점심과 저녁 같은 끼니에 대한 요리가 많습니다. 간단 레시피, 가성비 음식 등 다양한 키워드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는 블로그가 굉장히 많은데 이번에 필자가 방문했던 블로그는 특정 요리를 다양한 종류로 조리하는 느낌의 테마 블로그였습니다.

 

블로그 내에서 어떤 콘텐츠를 다루는지 또 해당 블로그를 통해서 어떤 수입 구조가 만들어질 수 있는지 하나씩 설명드릴 테니 요리 블로그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리 테마 블로그 - 제휴 마케팅과의 조합 - 썸네일
요리 테마 블로그 - 제휴 마케팅과의 조합 - 썸네일

테마 요리 블로그 운영

필자가 방문했던 몇 가지 블로그 중에서 아이디어가 좋다고 느낀 요리 블로그에서는 특정 카테고리 요리의 테마만을 다뤄서 레시피를 공유하는 포스팅을 작성하며 동시에 음식을 보기 좋게 꾸미는 방법을 알려주는 콘텐츠를 다루었습니다. 샐러드를 예시로 들어본다면 샐러드의 종류를 각각 다른 소스와 다른 야채 등을 사용해서 수백 가지 이상의 샐러드를 포스팅으로 진행하고 각 샐러드에 들어갔던 재료들을 하나씩 쿠팡 파트너스, 애드픽 등 제휴 마케팅 링크를 활용해서 재료를 소개하고 음식을 조금 더 맛있게 보일 수 있도록 데코레이션을 하는 방법과 데코레이션에 사용한 음식, 제품 등까지 모두 제휴 마케팅을 통해서 간접 수익화를 하고 있었습니다.

 

반응형

 

필자가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는 샐러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방문하실 경우에는 지나치기 어려울 정도로 굉장히 깔끔하게 블로그를 만들어두었습니다. 당연히 샐러드, 다이어트 음식 등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해당 블로그에 주기적으로 방문하실 가능성이 높고 그런 카테고리에 관심이 있는 가망 고객들이 계속해서 누적될 것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다양한 블로그를 방문해보시면 요리만을 다루는 블로그는 굉장히 많지만 본인의 색깔이 묻어나는 특별한 블로그는 발견하기가 어렵습니다. 예를 들면 계란으로 할 수 있는 요리라는 주제로 계란 요리에 대한 포스팅을 수백 개 이상 작성한다던지, 삼겹살로 할 수 있는 요리, 참치로 할 수 있는 요리 등 한 가지 재료로만 할 수 있는 요리들을 수백 가지 이상 포스팅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 필자는 이런 블로그들과 같은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블로그는 아직까지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블로그를 운영하면 요리를 하는 방법은 무료로 블로그를 통해서 정보를 공유하고 유료 강의로 데코레이션을 하는 방법과 노하우를 판매하고 음식을 담으면 예쁜 접시, 탁자 테이블을 꾸미는 방법, 가성비가 좋은 식기 등을 모두 제휴 마케팅과 같은 방법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이런 작업을 반복하다 보면 마치 블로그 내에서 다이소와 같은 오픈마켓이 만들어질 것입니다.

 

반응형

 

물론 이런 블로그를 운영하면 당연히 게시물이 일정 수 이상 쌓일 때 까지는 별로 볼 것이 없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독자분들의 발걸음을 잡을 수는 없겠지만 한 가지 테마에 수백 가지 이상의 요리가 가능하다는 점, 또 그 요리를 보기 좋게 꾸미는 방법을 알려주는 전체적인 블로그의 그림이 잡힌다면 한 번도 방문하지 않은 독자는 있을 수 있어도 해당 테마의 요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 번만 방문하지는 않을 것이며 블로그에 공유된 제휴 마케팅 링크를 통해서 물건을 구매할 경우 계속 수익이 발생할 것입니다.

 

매번 사진을 촬영하여 하루에 1개의 포스팅을 진행한다고 가정할 경우 300개의 포스팅을 진행하는데 들어가는 시간이 대략 1년 정도가 소요되며 1년 동안은 거의 블로그로 인한 수입이 없다고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도전하시기 굉장히 꺼려지실 수 있지만 집에서 요리를 자주 해 드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사진을 미리미리 촬영을 해두셨다가 이후에 시간을 내서 여러 가지 포스팅을 한 번에 진행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글로써 설명하는 것에는 조금 한계가 있지만 내용을 정리해보면 조금 특별한 방법으로 요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도 계신다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요리 블로그 운영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위와 같은 사항들을 한 번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