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이미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전자책의 종류를 한번 살펴보면 정말 많은 종류의 전자책이 집필되어 판매되고 있는 것을 어렵지 않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이런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하고 계신 분들을 굉장히 존경하고 있습니다. 또 필자는 전자책을 한 번도 써보지 않으신 분들에게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하는 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는 프리랜서이기도 합니다. 전자책을 쓸 수 있는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서 필자도 새로운 느낌과 새로운 주제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경우도 많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많이 떠오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전자책을 편집하실 때 혹여 분량 때문에 걱정이시거나 어떤 내용을 편입할지, 본인이 집필하는 전자책 주제에 추가적으로 편입할 수 있는 내용이 있는지 고민하시는 분들께 새롭지 않지만 많은 분들이 작성하고 있지 않은 주제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전자책 분량에 대해서 걱정을 하고 계시거나 전자책에 추가적으로 편입할 내용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조금은 고민을 해결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마음을 자극하는 명언 - 전자책 - 썸네일
우리의 마음을 자극하는 명언 - 전자책 - 썸네일

전자책에 명언을 편입하자

과거 여러 유명한 인물들이 남긴 명언들은 우리가 어느 직업을 갖고 있던지, 어떤 일을 하던지 우리에게 동기부여가 되고 영감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십 년 ~ 수백 년이 지나도 그분들이 해주는 말 한마디가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고 예시를 들어서 설명할 때도 많이 인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는 전자책을 집필하시는 분들이 이런 명언에 대한 내용을 추가하시면 분량을 늘릴 수도 있고 전자책을 보시는 분들께 여러 가지 느낌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실제로 단순히 명언만을 넣어서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 만큼 이미 명언은 전자책의 주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을 어렵지 않게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필자가 추천드리는 명언 활용 방법은 어떠한 주제로도 사용할 수 있는 명언을 매 카테고리에 편입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카테고리, 새로운 주제의 글을 쓰기 시작할 때 명언을 편입하면 독자분들이 명언을 보고 조금 더 새로운 마음 가짐으로 전자책을 읽기 시작할 수 있으며 반대로 각 카테고리, 주제를 마무리할 때 명언을 사용한다면 글을 읽고 마무리할 때마다 명언을 보면서 실천하고 싶은 욕구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아마 전자책을 판매해보신 분들이나 전자책을 구매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집필하시는 분들이 알려주는 노하우나 여러 가지 꿀팁 등을 실제로 실천하기까지는 굉장히 오랜 시간 동안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고 귀찮아서, 혹은 현실성이 부족하다는 본인 판단하에 아무런 것도 실천하지 않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명언을 통해서 독자분들의 마음을 자극할 수 있다면 당장에는 현실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하더라도 한 번은 더 도전할 수 있는 계기를 우리가 만들어줄 수 있고 그런 것들이 곧 좋은 후기로 다가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우리가 전자책에 편입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명언들은 어디서 퍼와야 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명언은 서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종이책에서도 여러 가지를 얻을 수 있으며 인터넷에 검색을 했을 때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또 유튜브와 같이 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는 플랫폼에서도 동기부여 영상 등을 통해서 여러 가지 명언을 쉽게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필자가 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명언을 전자책에 사용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명언을 실제로 사용하시기 전부터 하루에 한 두 가지 정도의 명언을 매일 찾아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리가 어떤 정보를 찾던지 항상 우리가 필요한 시점에는 그런 정보들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필자는 미리미리 명언을 여러 가지를 정리해두고 우리가 전자책을 집필하고 명언을 사용하는 시점에 미리 찾아둔 것을 가져와서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실제로 인터넷이나 유튜브 동기부여 영상에 다른 유명한 인물들의 명언이 많이 있지만 우리가 직접 사용하는 시점에는 그런 명언들이 잘 보이지 않거나 마음에 드는 것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또 명언을 정리하다가 어느 정도 분량이 만들어지면 가볍게 동기부여가 될 만한 이야기와 함께 명언집을 제작해서 전자책으로 판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순한 이야기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전자책을 집필하는 과정 중에서 도움이 되실 수도 있다고 판단하여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를 전달해드렸습니다. 전자책을 집필하시는 분들을 모두 응원하며 많은 콘텐츠를 만들어서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