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우리가 한 번의 노력으로 꾸준하게 수입이 들어올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 수 있는 부업 중 필자가 소개해드린 부업에는 전자책 집필이 있습니다. 전자책은 여러 플랫폼에서 다양한 주제로 집필되어 판매 중인데 이것은 크몽, 탈잉, 또 그 외 여러 가지 재능마켓을 통해서 쉽게 접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필자는 전문 분야가 없어도, 본인의 노하우 혹은 노력만 있으면 충분히 시간을 투자하여 전자책을 집필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누군가는 본인이 잘 아는 분야는 시장성이 없다는 이야기를 할 수도 있고 본인이 누군가에게 설명할 수 있는 재주가 없다고도 이야기합니다.

 

반응형

 

하지만 우리가 인터넷상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전자책의 주제를 살펴보면 모두 우리가 정규 교육인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주제들입니다. 투잡과 관련된 내용에 대한 전자책, 학교에서는 우리에게 직장에 가서 급여를 받는 방향으로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당연히 투잡과 관련된 내용은 학교가 아니라 스스로 찾아보는 노력을 해야만 얻을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또 재테크와 관련된 전자책, 주식투자와 비트코인은 리스크가 크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재테크이며 학교에서는 경제에 대해서는 가르쳐주지만 실제 매매를 할 때 노하우는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이 또한 본인이 경험하고 공부한 것들이 밑받침이 되어야만 집필할 수 있는 전자책입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전자책을 쓸 때에 선천적인 노력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본인이 어떤 것을 공부하고 어떤 자료를 찾아보았는지 등과 같은 후천적인 노력이 더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최근 필자가 전자책 디자인을 하면서 조금 새로운 주제에 대해서 접한 부분 중 하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글은 이미 해당 분야에 대해서 공부를 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해당 분야를 활용하시거나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시는 분들은 도전해보실 수 있는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전자책 주제 - 마케팅 노하우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썸네일
전자책 주제 - 마케팅 노하우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썸네일

마케팅 전문가의 노하우

재능마켓 플랫폼을 살펴보시면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 노출, 블로그 마케팅, SNS(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마케팅으로 매출을 더 극대화시켜줄 수 있다는 서비스를 많이 보실 수가 있습니다. 또 재능마켓 플랫폼이 아니라 SNS 상에서도 이런 글을 많이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필자는 이런 서비스를 이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시는 분들 중 이런 서비스를 직접 돈을 받고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노하우를 전자책으로 집필해서 판매하시는 분을 보았습니다.

 

실제로 이런 마케팅 노하우를 공부하는 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며 다양한 경험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전자책으로 집필하는 것도 어렵지만 본인의 노하우를 전자책으로 공개하는 것까지 굉장히 오랜 시간 고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필자가 집필한 전자책은 네이버 플레이스에 상위 노출을 할 수 있는 방법,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서 마케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 순차적으로 잘 정리된 전자책이었습니다.

 

반응형

 

이런 전자책의 경우에는 이미 마케팅 분야에서 어느 정도 활동을 해보시고 어떻게 해야만 트래픽이 증가할 수 있는지, 또 어떻게 해야 가망 고객들이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본인만의 노하우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마케팅은 그 종류도 굉장히 많고 마케팅 종류마다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제각각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실제로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시는 분들이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몇 가지만 전자책으로 집필해도 굉장히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으며 판매 효율도 극대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이 있기 때문에 이런 것들에 대해서 하나씩 자세하게 설명하는 전자책을 판매하신다면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이상으로 굉장히 효율적인 수입이 창출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을 하지도 않을뿐더러 마케팅에 대해서는 그렇게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그 내용에 대해서 설명드릴 수는 없지만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계신 분들은 이런 주제의 전자책에 대해서 한번 정도는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ASMR 소리 블로그 - 소리 영상 제작 - 블로그 포스팅 | SOM`s의 투잡 가이드

부동산 계약 - 공인중개사 - 부동산 계약 노하우 | 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