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필자는 최근 이전에 같은 직장에서 일하던 지인과 전자책 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습니다. 같이 일을 했던 지인은 전자책이라는 것을 처음 들어봤고 전자책에 대한 시장이 있다는 것 자체도 처음 알았다고 하면서 본인이 도전할 수 있는 전자책 주제가 있는지, 본인이 쉽게 접근하여 집필을 시작할 수 있는 주제가 있는지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같이 대화를 나누었는데 대화를 하는 과정에서 남성분들에게는 조금 불리할 수 있지만 여성분들에게는 굉장히 유리한 전자책 주제가 생각나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반응형

 

남성분들도 물론 필자가 말씀드리는 주제에 대해서 전자책 집필을 하실 수는 있지만 메이크업 관련 종사자가 아닌 이상은 조금 다가가기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는 필자가 해당 업종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어렵다고 느끼는 것이지 이번 글을 읽어보신 후 도전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한번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자책 주제 소개 - 메이크업 전자책 썸네일
전자책 주제 소개 - 메이크업 전자책 썸네일

메이크업 전자책

필자가 지인과 이야기했던 전자책 주제는 바로 메이크업이라는 주제였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외출을 하실 때 항상 화장품을 사용하시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 어느 정도는 잘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인 또한 메이크업을 항상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으로도 가능한지에 대한 의문이 생긴 것이었고 필자는 이런 대화를 하던 중 한 번도 생각해보지 못했던 주제였기 때문에 바로 재능마켓 플랫폼과 이런저런 플랫폼, 홈페이지에 메이크업과 관련된 키워드로 여러 가지를 검색해보았습니다.

 

필자가 정보를 찾기 위해서 검색을 해본 결과 실제로 메이크업을 알려주는 전자책이 여러 가지가 있었으며 '당신에게 잘 어울리는 퍼스널 컬러를 찾아드립니다.', '퍼스널 컬러에 관련된 전자책' 등과 같은 주제로 이미 많은 분들이 해당 콘텐츠로 도전하고 계신 것을 확인했습니다.

 

필자는 지금까지 우리가 노력해서 경험했던 것들, 우리가 그동안 대학교나 학원, 학교에서 배웠던 정보, 혹은 본인이 노력해서 공부해야 알 수 있던 정보(주식투자, 재테크, 부동산 등)들을 주제로 전자책을 쓸 수 있는 주제를 계속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매일 일상에서 경험하는 것들에 대한 부분은 전혀 생각해보지 못했고 이번에 지인과 대화를 나누면서 조금 더 넓은 범위로 전자책 주제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로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외출을 하실 때마다 대부분 화장, 메이크업을 하시는 경우가 많으실 것이기 때문에 충분히 본인이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이나 메이크업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전자책을 집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많은 전문가들이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내가 집필한 전자책을 누가 구매할까?'라는 생각을 제일 먼저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필자는 이런 부분에 대해서 이전부터 이야기를 많이 해드리고 있는데 처음에 집필한 전자책이 대박이 날 수도 있지만 당연하게도 대부분은 첫 전자책이 거의 판매되지 않는 경험을 하실 것입니다. 필자 또한 블로그를 통해서 겨우 홍보를 해서 첫 달에 340,000원이라는 금액을 판매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꾸준하게 여러 권의 전자책을 써나가시면서 재능마켓 플랫폼에 본인만의 온라인 서점을 만들어가신다면 충분히 계속해서 판매를 일으키실 수가 있습니다. 필자는 과거 한 달에 340,000원의 판매량으로 전자책 판매를 시작했지만 지금은 한 달에 많게는 2,500,000원 이상의 판매가 이루어지는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전자책 주제는 정보를 찾을 필요도 없고 정말 본인이 경험했던 것들을 바탕으로 글과 이미지, 사진을 사용해서 집필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전자책 집필을 망설이시는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어 이렇게 포스팅을 통해서 전달해드렸습니다. 구매를 하는 것은 소비자가 결정할 일이며 우리는 그들이 더 많은 정보를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또 우리의 자료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위만 반복해주면 되는 것입니다. 첫 판매 이후 후기나 메시지 대화 등으로 피드백도 받아보고 그 피드백을 반영하여 업데이트도 해보고, 이런 과정들이 반복돼서 여러분들만의 전자책이 여러 권 집필되었을 때가 되면 당연히 판매량과 판매 금액도 올라가게 되는 것입니다.

 

글을 마치면서 필자가 과거 크몽을 통해서 전자책을 판매했던 경험을 소개해드릴 테니 전자책 집필이 망설여지시는 분들은 가볍게 읽어보시면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