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 Job

반응형

디자인을 하시거나 글을 쓰는 직업, 혹은 그 외 다양한 카테고리 분야에서 업무를 하시면서 프리랜서 활동을 하시는 분들은 디자인 소스를 가져올 수 있는 플랫폼, 영상을 가져올 수 있는 플랫폼, 폰트를 사용하거나 PPT 탬플릿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무료 플랫폼을 자주 이용하실 것입니다. 필자 또한 디자인을 하거나 전자책을 집필할 때, 또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하면서 포스팅 썸네일을 제작할 때 다양한 무료 탬플릿을 수정, 제작,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무료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런 플랫폼은 인터넷에서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다른 분들이 소개해주시는 정보들을 참고하여 찾아서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는데 최근 필자가 무료 플랫폼을 소개하고 계시는 분들의 블로그를 방문하다 보니 한 가지 전자책 주제가 떠올라서 실제로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하고 계신 분들이 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무료 플랫폼을 찾아보다가 생각하게 된 전자책 주제, 또 그런 주제의 전자책을 집필할 때 어떤 내용을 편입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 부분은 필자가 이미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도 다수 해당이 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를 내서 조금씩 전자책을 집필해보려고 계획 중에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담아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자책 집필에 대한 고민, 전자책 주제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전자책 주제 소개 - 무료 플랫폼을 소개하는 전자책 - 썸네일
전자책 주제 소개 - 무료 플랫폼을 소개하는 전자책 - 썸네일

전자책은 시간을 절약해줄 수 있다

필자는 위와 같이 무료 플랫폼에 대한 주제로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하는 것이 실제로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데에는 그 명확한 근거가 있습니다. 전자책을 집필하고 판매하시는 분들의 입장에서는 실제로 전자책을 구매할 만한 주제인지, 가격이 적당 한 지에 대해서만 생각을 할 수 있지만 구매자의 입장에서 한 번만 생각해본다면 전자책 가격에 따라서, 주제에 따라서 '이 책을 과연 구매할까?'라는 질문에 대한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전자책은 포함되어 있는 내용에 따라서 얻기 힘든 정보일 경우, 본인의 노하우가 담겨있는 경우 그 가격이 굉장히 비싼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또 반대로 분량에 비해서 내용을 쉽게 구할 수 있는 경우에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기도 합니다. 필자는 이런 부분에서 충분히 무료 플랫폼을 소개하는 전자책이 판매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 번 생각해보겠습니다. 우리가 만약 30개 정도가 되는 무료 플랫폼을 소개하는 전자책을 1만 원 ~ 2만 원에 판매를 하고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물론 이런 전자책을 집필하는 데 까지는 굉장히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지만 저렴한 가격에 많은 전자책이 판매된다면 충분히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구매자 입장에서 한번 생각해보겠습니다. 디자인, 블로그, 전자책, 작가 등 프리랜서 활동을 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무료 플랫폼을 사용하고 계신데 실제로 전자책에 포함된 20 ~ 30개의 플랫폼을 찾아보고 사용 방법을 익히는데 까지 못해도 5시간 ~ 10시간,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을 투자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조금 더 간편하게 1 ~ 2만 원, 시급으로 따져보면 1 ~ 3시간 정도의 기회비용을 투자하고 조금 더 빠르게 다양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는 결론이 날 수 있도록 서비스 설명에 적어주시면 충분히 판매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런 부분을 한 번 고민해보시고 조금씩이라도 꾸준하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될 수 있다고 생각하신다면 지금부터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부분을 참고하셔서 전자책 집필에 대한 부분을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무료 플랫폼 소개 전자책

무료 플랫폼을 소개하는 전자책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실제로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 있는 이미지 사이트인 픽사베이, PPT 및 다양한 썸네일을 제작할 수 있는 미리 캔버스 등과 같은 플랫폼에 대한 활용 방법과 사용 방법, 또 저작권에 대한 부분 등을 글로 나열하면서 소개하면 되는 것입니다. 글로 소개하는 방법은 이미 다수의 블로그에서 이런 플랫폼을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문맥과 맥락을 참고하시면 어렵지 않게 집필해보실 수 있습니다.

 

즉, 시간만 투자하면 글을 쓸 수 있는 소스도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모두 찾아낼 수 있으며 노력만 한다면 전문 분야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무료 플랫폼이라는 키워드로 네이버, 구글, 다음과 같은 검색 플랫폼에 검색을 해보시면 정말 다양한 무료 플랫폼이 존재한다는 것을 파악하실 수 있으며 그런 것들을 하나하나 소개하면서 전자책을 만들어가시면 됩니다.

 

전자책을 집필하는 것, 또 전자책에 대한 주제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이런 부분에 대해서 고민해보시고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