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전자책을 집필할 수 있는 주제 중에서는 개념을 전달하거나 본인의 노하우를 전달하는 것 외에 다른 주제들도 있습니다. 보통은 투잡, 부업과 같이 돈을 벌 수 있는 주제에 대한 전자책이나 취업, 스펙, 자기소개서와 같은 20대 초반 ~ 30대 연령층이 선호할 수 있는 전자책이 대부분이지만 특정 타깃, 혹은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이야기를 전달하는 전자책도 심심치 않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필자가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는 전자책 주제는 책을 많이 읽으시거나 평소에 동기 부여 영상을 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필자가 말씀드리는 전자책 주제는 본인의 전공 분야가 없더라도 누구나 영상, 마음을 울리는 글, 시와 에세이 등을 보고 유명하고 널리 알려진 동기부여 글을 인용하여 전자책을 쓰는 것입니다. 필자는 이러한 전자책이 이미 여러 재능마켓에서 판매되는 것을 보았으며 솔직한 심정으로는 '누가 이런 책을 구매할까?'라는 의문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꾸준하게 그 책이 얼마나 판매되었는지를 지켜보니 조금씩 판매량이 유입되며 좋은 후기들도 많이 달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물론 해당 전자책을 직접 구매해서 본 것은 아니지만 만약 필자가 이런 분야로 전자책을 쓴다면 마음에 와닿는 글을 모아둔 서적,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영상 등을 많이 찾아보면서 책 집필을 시작할 것 같습니다. 필자가 방금 말씀드린 전자책의 경우에는 특별한 기술이나 개념이 없어도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주제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글을 통해서 주제 선정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전자책 주제 소개 썸네일
전자책 주제 소개 썸네일

지식보다는 마음으로 쓰는 책

필자가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리는 전자책은 지식이나 개념을 전달하는 책이 아니라 누군가에게 심리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을 써나가는 것입니다. 물론 기존에 많이 판매되고 있는 부업, 투잡, 주식투자, 비트코인 등의 관련 서적보다는 소비자들이 검색하는 양 자체도 작기 때문에 판매가 이루어지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 또한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했고 오랜 기간 동안 이런 주제로 전자책을 쓴다면 판매가 잘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렇게 심리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전자책이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는 것들을 직접 보았고 또 이런 책들이 과거와는 다르게 지금은 계속해서 집필되어 판매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재능마켓 플랫폼에서 필자가 말씀드린 위와 같은 전자책 주제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대략 20 ~ 30Page, 그리고 페이지가 많으면 100Page까지 집필된 전자책이 이미 10,000원부터 50,000원까지 판매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단순하게 좋은 글과 본인의 경험을 20 ~ 30Page로 적어낸 책이 재능마켓 플랫폼에서 팔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시간을 투자하면 누구나 글을 쓸 수 있는 주제라는 의미가 되기도 합니다. 물론 단순하게 명언을 나열하거나 인터넷 검색만으로 찾아볼 수 있는 것들을 정리해두는 방식으로 진행한다면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을 뿐 아니라 좋은 후기가 남겨지지 않아서 재구매율 자체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만약 우리가 심리적인 요소를 자극할 수 있는 이런 주제로 전자책을 집필한다고 하면 필자는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볼 수 있는 자료와 서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명언 서적, 시와 에세이 등의 서적과 차별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차별성이 있어야 소비자들이 이런 것들을 구매할 수 있을지 실제로 판매되고 있는 전자책에 대한 주제와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를 조합하여 몇 가지 예시를 설명드리겠습니다. 필자가 말씀드리는 것은 단순한 예시일 뿐이니 이러한 예시들을 보고 본인만의 전자책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심리적인 자극을 줄 수 있는 책

심리적인 자극을 줄 수 있는 전자책은 대부분 명언과 관련된 책들이 많습니다. 명언을 단순히 여러 개 정리해서 모아둔 책도 있고 좋은 시를 직접 써서 전자책을 만드신 분들도 계십니다. 필자는 이러한 것들에 몇 가지만 더 추가적인 요소를 담아낸다면 좋은 작품이 될 수 있고 그런 것들을 재능마켓 플랫폼, SNS 혹은 블로그 등에 홍보를 했을 때 판매 효과가 조금이라도 나타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어떤 주제를 생각하고 있는지 여러분들께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필자 또한 계획한 목표를 모두 달성하는 시점에 그동안 힘들었던 것들, 고생했던 경험, 다시 일어설 수 있었던 이야기를 담아낸 전자책을 쓰려고 계획 중에 있습니다.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것은 필자가 직접 계획했던 것들도 포함되어 있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책 주제 정리

명언 - 글과 함께 담긴 캘린더

: 1번의 결제로 1년마다 새로운 캘린더를 제공하는 서비스

 

캘린더는 직접 제작하는 것은 어렵지 않으며 1년 캘린더에 명언을 넣어서 제작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적은 금액으로 지속적인 캘린더 제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면 소비자의 마음을 충분히 자극할 수 있습니다. 몇 번을 진행할지는 여러분들의 자유이며 최소한의 지킬 수 있는 약속을 해야 하기 때문에 필자는 10번과 같이 비현실적인 약속보다는 '두 번 이상, 필자가 시간적인 여유가 된다면 계속해서 해드릴 수 있다.' 정도로 명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캘린더 제작이 어렵게 느껴지시거나 한 번도 해보지 못하신 분들은 미리캔버스를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년은 52주 - 52개의 파일로 명언 - 글을 구성

1년은 52주 구성되어 있습니다. 명언 - 글은 한 주의 새 출발을 하는 월요일, 몸도 마음도 피곤한 수요일, 한 주를 마무리하는 주말까지 언제 읽어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에 필자는 1년 동안 일주일에 1가지씩 파일을 열어보면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주간 체크리스트와 함께 명언 - 글 파일을 총 52개로 구성하여 전자책, 명언 파일을 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명언과 함께 여러 가지 이미지, 유명한 시 등을 넣어서 제작을 하고 일주일에 하나씩 읽어볼 수 있도록 체크 리스트를 주는 것입니다. 또한 순서도 제작자가 정해주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고르고 중복된 내용을 읽지 않고 새로운 내용을 읽을 수 있도록 체크 리스트까지 제공하는 것입니다. 필자가 지금까지 본 전자책의 종류를 보면 이런 52주 전자책과 같은 구성은 본 적이 없습니다.

 

반응형

 

본인의 경험담 - 듣고 일어서게 된 계기

본인의 경험담은 직장 생활을 하면서 느꼈던 점 혹은 학창 시절에 있었던 힘든 일, 사업을 하면서 깨달았던 점이나 힘들었던 경험을 다른 누군가에게 이야기하면서 동기 부여를 할 수 있는 말이나 극복할 수 있었던 사례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유튜브와 같이 영상을 통해서 본인의 일상생활이나 본인의 경험을 풀어내는 것으로 콘텐츠를 만드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또 그 영상들이 굉장히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것도 심심치 않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말은 동기 부여를 받고 싶은 사람들이 그런 영상을 아직도 찾아보고 있다는 것이고 내가 경험했던 힘든 시기를 누군가도 똑같이 겪고 있다는 것입니다. 모두 살아왔던 삶의 방식과 과정이 다른 것처럼 이런 주제는 종이 책이나 전자책 수 백만 권이 모두 주제와 글의 구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겪었던 것들을 생생하게 풀어내는 전자책을 쓰는 것입니다. 금전적인 부분 때문에 힘들었지만 극복하게 된 계기와 동기, 주변 사람 때문에 힘들었던 일, 법을 어긴 경험이 있어서 소송이나 재판을 받았던 경험, 사업을 하면서 누군가에게 배신당했던 경험 등 누군가가 직접적으로 경험했을 때 힘들기 때문에 도움을 받고 싶은 경험을 한 적이 있다면 그런 것들을 오픈하면서 전자책을 써보는 것입니다.

 

자녀(성인)와 부모 사이의 갈등에 관련된 책

자녀와 부모 사이에는 정말 수많은 갈등이 있고 세대 차이라는 벽이 있습니다. 부모는 부모의 입장에서 자녀를 대하고 자녀는 자녀의 입장에서 부모를 대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여기서 필자가 말씀드리는 자녀는 20세 이상 성인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종이책과 여러 커뮤니티에서 아기를 키우면서 느꼈던 육아 경험담은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성인 자녀와 부모 사이의 갈등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전자책은 많이 없습니다.

 

필자는 성인의 입장에서 부모가 이해해주면 좋을 것 같은 것들을 책으로 진솔한 마음을 담아서 작성해볼 수 있다고 생각하고 또 반대로 부모의 입장에서 성인 자녀들에게 해줄 수 있는, 해주고 싶은 것들을 전자책으로 집필해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로의 입장이 너무 달라서 갈등이 심화된 부모와 자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다룬다면 각 연령층에게 굉장히 도움이 되는 전자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대마다 유행하는 것, 살아오는 방식, 교육을 받는 방식 그리고 주변 환경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20대가 생각하는 관점, 30대가 생각하는 관점 그리고 또 부모가 자녀를 바라보는 관점이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요즘과 같은 사회에서는 이런 것들을 가족끼리 진솔하게 이야기하는 일이 많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누군가의 부모, 누군가의 자녀에게 이야기를 해주며 전자책을 집필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