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사업을 하시거나 온라인 쇼핑몰 등을 운영하시면서 본인의 사업 아이템을 광고하거나 홍보를 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경우 구글 애드워즈, 혹은 특정 마케팅 전문가에게 본인의 사업에 관련된 내용을 홍보, 광고를 위탁하는 서비스를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런 서비스를 운영하기 전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매출이 어느 정도가 늘었는지, 그 효과가 나타나기까지의 시간과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 등을 정리해둔 영상이나 전자책은 많지 않습니다.

 

반응형

 

마케팅, 홍보, 광고 서비스를 판매하시는 분들이 제작한 영상이나 서비스 홍보 문구, 포스터 등은 굉장히 많지만 우리가 실제로 원하는 것은 판매자가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구매자가 실제로 본인의 경험담을 이야기해주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이러한 여러 가지 서비스를 구매하여 이용하신 분들의 이용 후기가 전자책으로써의 가치가 있으며 충분히 책을 집필할 때의 주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는지에 따라서 전자책의 분량이나 가격, 집필할 수 있는 내용 등이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 동일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솔직 담백한 본인의 후기를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돈을 주고 판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정보, 자료 조사가 아니라 본인의 경험담 자체를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 필자가 생각하는 개인적인 견해를 설명드릴 테니 혹여 위 서비스를 이용해 보신 분들이 계신다면 전자책 주제로 한번 생각해보시고 제작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자책 주제 소개 - 서비스 이용 후기 - 마케팅 - 홍보 썸네일
전자책 주제 소개 - 서비스 이용 후기 - 마케팅 - 홍보 썸네일

서비스 이용 후기 작성

필자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비대면 온라인 사업을 영위하면서 홍보, 구글 애드워즈와 같은 광고에 대해서 고민을 해본 적이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런 서비스를 이용한 분들의 후기는 실제로 판매자분들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으며 인터넷 상에서 검색을 통해서 볼 수 있는 것들도 대부분 판매자분들이 홍보의 목적으로 후기를 올려두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실 구매자분들의 목소리를 찾아볼 수 있는 콘텐츠는 많이 없습니다.

 

반응형

 

이 때문에 필자는 구글 애드워즈, 크몽과 탈잉 등 재능마켓 플랫폼에서 이런 광고와 홍보 서비스를 구매하신 분들이 실제로 광고, 홍보를 진행했을 때 어떠한 효과가 있었는지 간략하게 20Page 정도만 작성해서 판매를 한다고 해도 충분히 시장성이 있는 자료집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만약 이런 주제로 전자책을 쓴다면 필자는 다음과 같은 목차와 내용을 구성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광고, 홍보를 생각하게 된 계기, 또 광고와 홍보를 하기 위해서 알아봤던 플랫폼 이름, 서비스 종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본인 사업의 매출이나 위치 등에 대한 이야기, 또 서비스를 이용한 후 어느 정도의 기간 이후에 실제로 서비스의 효과가 나타났는지, 서비스를 이용하고 매출의 변화가 어떻게 나타났는지, 개인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이러한 서비스를 추천해주고 싶은 마음이 있는지 등을 중심적으로 내용을 구성하여 전자책을 집필해볼 수 있습니다.

 

또 광고와 홍보가 아니라더라도 본인이 재능마켓 플랫폼이나 특정 전문가분들의 서비스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고 그런 것들에 대한 내용을 다른 누군가에게 공유할 수 있거나 실제로 온라인 상에서 찾아보기 힘든 것들이라면 충분히 그런 부분도 후기를 알려주는 전자책 주제로 책을 써볼 수 있습니다. 코딩을 통한 프로그램 개발, 어플 개발, 혹은 홈페이지를 제작, 변형을 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해본 후기 등도 모두 본인의 경험담을 전자책으로 집필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실제로 재능마켓 플랫폼에는 수백만 원 ~ 수천만 원 이상의 서비스가 존재하며 기업들이나 투자를 많이 하는 개인들이 그러한 서비스를 운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 서비스의 경우는 한번 결제를 할 때 정말 큰 투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른 누군가가 이용했던 솔직 담백 후기가 전자책, 영상으로 담겨있다면 그런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 고민하시는 소비자분들이 앞에서 말씀드린 전자책을 구매하여 정독하시는 경우가 다수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서비스를 이용하고 후기를 작성하는 전자책을 집필한다면 그 소재가 신선하지도 않고 돈을 주고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 수 있지만 그 소재가 특별하고 평범하지 않은 소재라면 충분히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다고 생각하며 그러한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본인의 경험담을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 투자가 많이 필요하지 않아서 충분히 도전해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