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필자가 과거 여러 번 전자책을 쓸 수 있는 주제에 대해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전자책은 종이책과는 다르게 단순히 개념이나 특정 무언가에 대해서 정의를 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집필하는 사람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기 때문에 책의 분량과 내용의 범위에 따라서 가격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그 경험치가 곧 가격이 되기 때문에 작은 내용으로도 큰 금액에 판매를 할 수 있다고 설명드렸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전자책 집필을 할 수 있는 주제를 소개해드린 부분에 연장선으로 직접 전자책 집필을 시작하는 과정과 계획 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주제는 누구나 시간 투자만 하시면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부분이며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도전하실 수 있기 때문에 이번 글을 통해서 여러분들만의 전자책을 한 권 이상이라도 집필을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또 댓글로 전자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다 같이 보실 수 있도록 필자가 빠뜨린 내용이 있거나 여러분들이 추가적으로 들어갔으면 하는 내용이 있으시다면 그 부분도 함께 댓글로 명시해주시면 필자를 포함하여 많은 분들이 전자책을 집필하실 때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자책 집필 시작 -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하는 전자책 썸네일
전자책 집필 시작 -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하는 전자책 썸네일

저탄고지 식단 다이어트 - 주제 선정 동기

필자는 매일 많은 시간을 컴퓨터나 노트북 앞에 앉아서 일을 하는 프리랜서입니다. 디자인을 하거나 전자책을 집필하거나 주식투자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평일, 주말, 공휴일 할 것 없이 매일 앉아있는 시간이 많습니다. 이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몸을 관리하지 않으면 살이 찌고 몸이 망가지게 되는데 이런 문제 때문에 과거에 필자가 다이어트로 고민을 하다가 알아본 것이 바로 저탄고지 식단 다이어트였습니다.

 

저탄고지 식단 다이어트를 약 1개월 정도 진행해본 결과 단기간에 정말 큰 체중 감량 효과가 나타났으며 이러한 부분을 배경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필자의 개인적인 경험을 전달하는 전자책을 쓰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필자는 보통 몸무게가 60kg 정도 되었지만 관리를 하지 않은 탓에 75kg 이상까지 살이 찌는 경험을 했고 저탄고지 식단 다이어트를 통해서 약 1개월 만에 65 ~ 67kg까지 체중 감량 효과를 보았습니다.

 

반응형

 

다이어트는 많은 사람들이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이기 때문에 우리가 전문적인 지식이나 과학적 근거를 설명할 수는 없어도 우리가 다이어트를 한 경험, 성공 사례 다이어트를 하는 과정 속에서 먹었던 음식이나 했던 운동들을 하나씩 기록하면서 다른 사람들이 시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충분히 전자책을 집필해볼 수는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필자가 이번 글을 통해서 어떤 주제로, 어떤 목차를 구성하고 어떻게 정보를 정리하고 수집할 것인지에 대해서 하나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책을 써보지 않으신 분들도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분야이며 본인의 경험을 다른 누군가에게 전달한다는 목적으로 천천히 본인만의 전자책을 완성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책 주제와 목차

필자가 저탄고지 식단 다이어트를 전자책으로 집필할 때는 크게 두 가지의 방향성으로 주제를 선정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는 저탄고지 식단의 원리와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저탄고지 식단으로 많은 성공 사례를 공유하거나 저탄고지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저탄고지 식단이 어떻게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내용들은 네이버, 구글, 유튜브 등 다양한 커뮤니티에 수 천 가지 이상의 자료들로 공유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먼저 저탄고지 식단 다이어트를 진행해보고 전자책을 써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런 자료들을 검색하여 정리하며 1차적으로 공부를 해야 합니다. 식단을 구성할 때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식단을 구성할 때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저탄고지 식단은 어떤 것인지, 또 어떤 이유 때문에 다이어트 효능이 있는지 등을 계속해서 생각하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다른 독자분들이 우리가 제작한 전자책을 구매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제일 큰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이 책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다이어트에 도전하기 위함일 것입니다.

 

반응형

 

우리는 우리가 직접 경험한 경험이나 내용을 전달하기 전에 먼저 전문적인 지식, 의학적 근거와 과학적 근거 등을 하나씩 정리해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내가 이렇게 했어요.'라고 말하는 것보다 '이런 내용이 있어서 저는 이렇게 했습니다.'라고 이야기하는 것이 더 신뢰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첫 번째로는 저탄고지 식단에 대한 기본적인 원리를 설명할 수 있는 내용과 그 내용에 대한 신뢰를 뒷받침할 수 있는 여러 전문가들의 견해, 또 저탄고지 식단을 통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의 후기 등을 예로 설명할 것입니다.

 

두 번째는 필자와 여러분들이 직접 경험한 것입니다. 우리가 단순히 체중이 줄어든 것으로만 이미지를 촬영해서 매일 몸무게 변화나 매주 몸무게 변화만을 올리는 것은 구매자들에게 큰 신뢰도를 줄 수 없습니다. 이에 필자는 여러분들이 식단을 유지하시면서 드셨던 삼겹살의 중량, 배달 음식을 먹은 날에는 어떤 것을 먹었는지, 술을 먹은 날에는 어떤 것을 먹었는지 등을 상세하게 기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운동을 하지 않았다는 이유도 있지만 대부분은 그 이전에 식단 관리부터 실패를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필자는 예를 들어 2개월 정도의 저탄고지 식단에 대한 변화라는 주제로 전자책을 집필하신다면 2개월 동안 식사하셨던 것, 과식을 한 날, 외식이나 회식을 하거나 식단에 어긋나는 음식을 섭취한 날까지 모두 일지를 작성하고 특정 기간마다 체중을 기록한 일지까지 같이 첨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전자책을 구매하신 분들은 그러한 일지를 보시고 저탄고지 식단은 어떤 것이 있는지, 어떤 것을 먹어야 하는지를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단순히 검색을 하는 것보다는 우리가 직접 경험했던 것들을 바탕으로 소개를 해준다면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설명하는 것보다 더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필자는 이러한 것까지 함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런 내용들을 본인이 집필하고 싶은 순서대로 배열하여 전자책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이 책을 통해서 최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에 '저탄고지', '저탄고지 식단' 정도로만 검색을 해보셔도 정말 많은 자료와 상품 등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가 그런 여러 가지 것들을 찾아보고 공부해보았지만 매일 먹은 음식이나 운동한 부분까지 기록된 책을 찾아볼 수는 없었습니다. 필자는 이런 본인의 개인적인 경험을 오픈했을 때 충분히 다른 독자분들의 시선을 끌 수 있고 그것이 곧 수입으로 연결될 수 있다고 설명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