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여러 가지 부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필자는 전자책, 블로그 등 다양한 부업, 투잡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시간을 소비하면서 시간제로 급여를 받는 일은 한계가 있으며 생활비와 소비를 완전히 줄이거나 잠을 줄이지 않는 이상 급여가 부족한 상황을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또 투잡이나 부업이 아니라면 재테크를 해야하는데 주식시장의 분위기가 침체되어 있거나 주변 지인들이 투자로 인해 손실을 기록한 것을 간접적으로 경험해보았다면 쉽게 재테크를 공부하거나 접근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투자 비용이 필요하지 않은 부업, 투잡을 권해드리며 그런 것들로 천천히 수익을 확보해나가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 이 투잡 가이드 블로그에서는 필자가 직접 경험한 것들을 바탕으로 결과물과 함께 설명드리기 때문에 필자가 성장하는 과정, 경험하는 과정을 모두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것들을 다루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전자책을 집필하신 분들이 전자책 판매에 대해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으니 그것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필자는 2021년에 전자책 판매를 시작하여 2022년 12월 31일까지 전자책을 판매했던 성과를 포스팅으로 공유해드렸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보지 못하신 분들도 계실 수 있으니 그 부분을 먼저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크몽 전자책 판매 목표 - 목표 달성 브리핑 - 신년 목표 - 2022년 판매 금액

재능마켓 크몽 연간 수익 - 비대면 사업의 시작 - 2021년 판매 금액

 

위 두 가지 포스팅은 필자가 2021년, 2022년에 전자책을 판매했던 금액입니다. 2022년 판매 금액을 보시면 2021년에 판매했던 금액보다 2배 이상 더 많은 매출이 기록되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이런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일까요? 이것이 바로 이번 글에서 설명드릴 내용의 핵심입니다. 매출이 증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한 가지를 이번 포스팅에서 언급드리려고 합니다.

전자책 판매 - 가망 고객 확보 방법 - 간접적인 경험
전자책 판매 - 가망 고객 확보 방법 - 간접적인 경험

전자책 판매 - 가망 고객 확보 방법

우리가 전자책을 집필하고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크몽, 탈잉 등과 같은 재능마켓에 전자책을 등록하고 고객이 내 전자책을 구매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며, 두 번째는 우리가 직접 전자책을 판매하는 사이트, 플랫폼을 제작하여 운영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 마지막 세 번째는 우리가 직접 우리의 전자책을 구매할 수 있는 가망 고객을 모집한 뒤 크몽, 탈잉과 같은 재능마켓이나 우리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플랫폼으로 보내는 것입니다. 여기서 필자는 세 번째 방법을 활용하여 매출을 극대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전자책은 일반 종이책과는 다르게 양에 비해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 전자책 열풍 때에는 누구나 집필하면 판매되는 시기가 있었지만 지금은 독자분들이 많이 똑똑해졌기 때문에 쉽게 전자책을 구매하지 않습니다. 정말 필요한 내용이라고 생각하지 않으면 더 이상 구매 버튼을 누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필자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이제는 재능마켓에 서비스, 전자책을 올려두고 기다리는 마케팅 방법에는 한계가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그럼 우리가 어떤 방법을 활용해야 전자책을 판매할 수 있을까요? 필자는 이러한 방법 중 하나로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전문 블로그는 일반적인 단순 블로그가 아니라 정말 한 가지 주제만을 다루는 전문 블로그를 이야기합니다.

 

여러분들이 디자인에 관련된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하고 있다면 디자인에 관련된 주제만을 다루는 블로그를 운영하셔야 하며, 주식투자에 관련된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하고 있다면 디자인에 관련된 주제만을 다루는 블로그를 운영하셔야 합니다.

 

이런저런 주제가 여러 가지 섞여 있는 경우에는 잡스러운 블로그로 인식될 수 있으며 그 전자책을 집필한 저자에 대한 신뢰도를 떨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전문 블로그를 운영해야 한다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필자는 이러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다수의 가망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블로그를 통해서 재능마켓에 방문한 독자가 얼마나 될지는 알 수 없으나 눈에 띌 정도로 매출이 증가했다는 것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그럼 필자가 어떤 전자책을 집필했고 어떤 방법으로 유입을 했는지 간단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필자는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개인 투자자이며 과거부터 지금까지 여러 가지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에 블로그라는 수단을 활용하여 전자책을 홍보했는데 아래 이미지를 보여드린 후 설명을 이어가겠습니다.

주식투자 블로그블로그 카테고리
주식투자 블로그와 카테고리

필자는 이와 같이 주식투자와 관련된 전자책을 판매하고 계속해서 주식투자에 대한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주식투자에 대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행할 경우, 독자분들에게 '주식투자'라는 분야의 전문가로서 신뢰도를 줄 수 있으며 실제 바로 전자책을 구매하지 않으시더라도 계속해서 필자가 발행하는 콘텐츠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전자책에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지 간접적으로 언급하면서 여러 가지 포스팅을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줄 경우 평소 그 내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던 독자분들이 하나 둘 전자책을 구매하시게 됩니다. 실제로 1년이 지난 뒤에 전자책을 재구매하시는 독자분도 계셨으며 필자의 전자책을 한 번에 모두 구매하신 독자분들도 계셨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만으로도 전자책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지금 이 글을 읽으신 시점부터 바로 전자책 주제와 동일한 주제의 블로그 운영을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투잡 가이드 블로그에서 '블로그를 다루는 방법'에 대한 내용도 함께 공유해드릴 것입니다.

 

도전하기 어려운 분야의 부업 - 도전해본 경험

 

도전하기 어려운 분야의 부업 - 도전해본 경험 | SOM`s의 투잡 가이드

직장 생활을 하시면서 급여를 받으시는 분들 중에서는 본업에 집중하여 직장만을 다니시는 분들도 계시고 야간, 주말, 휴일에 할 수 있는 부업, 투잡으로 추가적인 수입을 마련하고자 하시는 분

sidejob95.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