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주식투자를 통해서 여러 가지 수입 파이프 라인을 만들어가는 과정은 이미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본인의 주식투자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하며 본인이 매매하는 관점을 전자책으로 집필하여 판매한다던지, 주식투자 입문자를 위해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종합하여 공유하는 등 여러 가지 콘텐츠가 이미 여러 플랫폼 상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필자는 이런 것들 이외에 아직까지 판매가 되고 있지 않은 콘텐츠가 있다고 생각하여 주식투자를 잘하시는 분들에게 추가적인 콘텐츠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반응형

 

우리가 주식투자를 할 때 테마를 정리하고 뉴스를 분석하는 것과 차트를 분석하는 것은 이미 많은 곳에서 구매하여 공부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주식투자를 정말 잘하시는 분들의 매매 일지를 찾아볼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물론 고수분들의 노하우나 매매 관점을 공유받을 수 있는 곳은 여러 곳이 있지만 필자는 이러한 것도 콘텐츠를 통해서 판매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매를 했던 종목과 날짜, 일지 차트를 통한 매매 시점, 그리고 왜 그 종목을 그 시점에 매수를 했고 왜 손절을 했는지 등을 자세하게 적어둔 매매 일기를 자료화하여 판매하는 것입니다. 매매 일기를 작성하는 과정 자체가 번거로울 수는 있지만 실제로 이러한 관점으로 콘텐츠를 판매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고 필자를 포함하여 주기적으로 고수분들의 매매 일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주식투자를 통해서 추가적인 콘텐츠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조금이나마 그런 부분을 해소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식 전문가의 매매 일기 썸네일
주식 전문가의 매매 일기 썸네일

주식투자 매매 포인트

주식시장에서는 매매를 할 때 투자자분들마다 본인의 색깔이 드러나는 스킬, 매매 관점 등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매매를 했던 기록들을 소개해주는 분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필자는 이러한 부분 때문에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 중 수익이 꾸준하게 나오시는 분들이 추가적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판매하실 수 있도록 한 가지 의견을 제시해드리고자 합니다.

 

반응형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종목들은 상승하는 데에는 보통 그만한 이유가 있고 하락을 하는 경우에도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또 매매를 해서 꾸준히 수익이 나시는 분들은 그런 흐름을 잘 읽고 본인만의 종목 해석 방법이나 매매 포인트, 매매 스킬이 분명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하루에도 수천 개 이상이 나오는 뉴스 중 매매에 활용할 수 있는 뉴스는 어떤 것이 있고 또 그런 정보를 어떻게 빠르게 캐치해서 매매를 하는지, 또 매매를 했던 일지를 캡처하거나 매매를 할 때 매매하는 동안 녹화를 했던 영상 등을 가지고 콘텐츠를 제작해서 판매하게 될 경우 입문자 분들, 초보자 분들에게 굉장히 도움이 되는 교육 자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수익을 내는 개인 투자자들의 비율은 5%가 채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만약 주식투자를 할 때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고 그것을 정리하여 자료를 만들 수가 있다면 매매를 통해서 얻는 수입 이외에 다양한 수입 파이프 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강의를 하시는 분들은 정말 많이 있지만 본인의 매매 일기를 꾸준하게 공유하시거나 실전 매매 영상을 공유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습니다.

 

만약 주식투자를 통해서 추가적인 콘텐츠를 마련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필자는 단순한 매매 노하우를 공유하거나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매매를 하는 자료들을 주기적으로 공유하는 콘텐츠를 추가해서 판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직 전자책이나 온라인 강의 시장에서 많은 전문가들이 실행하고 있지 않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런 관점으로 접근한다면 충분히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반응형

 

여러 가지 관점으로 주저리주저리 글을 적어보았는데 몇 가지로 압축해서 정리를 해보면 주식투자를 할 때 본인만의 매매 노하우, 힘들었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극복했던 과정, 매매를 할 때 중요하게 생각했던 포인트, 주린이와 주식투자 입문자 분들의 눈높이에 맞춘 노하우, 본인이 매매를 하는 종목을 고르는 방법, 빠르게 정보를 찾고 분석하는 방법, 실전 매매 영상과 일지 차트를 통한 실전 매매 타점 등과 같은 정보들을 모두 자료화시켜서 판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필자가 말씀드린 것 이외에도 여러 가지 관점들이 있겠지만 아직까지 이런 시장은 가능성이 있는 시장이며 주식투자를 하시는 모든 분들이 성장하는 과정을 담은 것들을 기록하신다면 충분히 도전해보실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