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 Job

반응형

필자는 직장에 출근해서 일을 하는 경우가 거의 없고 대부분은 컴퓨터와 노트북, 태블릿 PC를 활용하여 업무를 하여 수입을 만들고 있습니다. 재택근무를 통해 집에서 일을 할 수도 있고 날씨가 좋다면 카페에 가서 일을 할 수도 있고 조금 환경을 바꿔야 한다고 생각하면 이사를 가거나 사무실을 이전하거나 여행을 가서 좋은 경치를 보며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근무 환경 자체가 누군가에게 통제받는 환경이 아니고 노트북만 할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근무환경이기 때문에 어느 곳에서도 업무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반응형

 

또 이렇게 업무를 하면서 직장인 분들이 직장을 다니시는 것과 같은 수입이 만들어지고 있기 때문에 필자의 주변 지인들은 필자에게 부럽다는 이야기와 함께 '너라서 할 수 있는 것이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하지만 필자는 절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처음부터 잘하는 것은 절대 없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드릴 것이며 필자가 과거 도전할 때 어떤 시행착오를 겪었는지도 같이 말씀드리겠습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것은 절대 없다 - 부업 도전 마인드 - 썸네일
처음부터 잘하는 것은 절대 없다 - 부업 도전 마인드 - 썸네일

프리랜서를 선택한 이유

필자가 직장을 그만두고 프리랜서를 선택한 이유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성공하신 많은 프리랜서 분들은 본인이 원하는 분야에서 한 달에 천만 원 ~ 수천만 원, 많게는 연 10억 이상의 수입을 만들어가고 계십니다. 필자는 이런 분들을 보면서 정말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직장에서 받는 급여 이외에 무언가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무언가가 블로그가 될 수도 있고 주식투자가 될 수도 있고, 디자인이나 전자책 판매 등이 될 수도 있지만 그것이 무엇이던 상관없이 일단은 추가적인 수입이 만들어질 수 있는 파이프라인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때부터 여러 가지 분야에서 도전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기 시작했습니다.

 

필자는 학벌이 좋지도 않고 화학공학과를 전공했기 때문에 글을 잘 쓰거나 경제에 대해서 잘 알지도 못했습니다. 하지만 꼭 그런 것들을 전공해야만 프리랜서로써 성공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실제 전공자들도 프리랜서가 아니라 직장을 다니는 것에 목말라 있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일단 한 번 도전해보자'라는 마인드로 직장을 다니면서 여러 가지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반응형

 

물론 이런 여러 가지 부업 수단에 도전했을 때 첫 달부터 큰 수입이 만들어졌던 것은 아닙니다. 한 달에 10만 원을 벌지 못하는 달도 많았고 실제로 직장을 그만두기까지 한 달에 100만 원 이상의 수입이 만들어졌던 경험이 없었습니다. 일주일에 5일 이상, 또 매일 8시간 이상을 직장에 다니는 시간으로 투자해야 했기 때문에 과감하게 직장을 그만두고 원하는 수입 파이프 라인을 만들기 위해 프리랜서라는 직업을 선택했습니다. 필자는 블로그, 전자책, 주식투자, PPT 디자인, 전자책 디자인, 표지와 썸네일 디자인, 데이터 라벨링 등과 같은 일을 하면서 수입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주업이 없고 부업과 부업들이 합쳐져서 주업 이상의 수입이 만들어지는 구조입니다.

 

필자가 이런 수입 수단을 만들어내기까지는 정말 힘든 시간이 많이 있었는데 지금부터는 그런 시간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것은 절대 없다

필자는 프리랜서라는 직업을 선택하고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기 위해서 공부도 해봤고 비용을 투자해서 교육을 받아보기도 했습니다. 물론 호기심을 갖었던 분야, 공부를 했던 분야에서 모두 성공한 것은 아니지만 이제는 최소한 특정 분야에 도전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은 사라진 것 같습니다. 필자는 여러 가지 분야에 도전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처음부터 잘할 수는 없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부분은 이미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 사항 중 하나인데 누구나 특정 분야에 도전하거나 입문하면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전문가와 경험자들 밑에서 경쟁을 해야 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수많은 글을 쓰면서 여러 가지 글을 수정해보고 지워보고 다시 써보는 시간이 필요하고 블로그 자체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여 수 백 개 이상의 포스팅을 작성한 블로그를 삭제하고 다시 개설하는 작업을 반복한 결과 파워블로그로 수입이 만들어지셨을 것이고, 주식투자로 성공하신 분들은 오랜 기간 동안 손실을 기록하면서 본인의 매매 방법과 노하우를 만드는데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했을 것입니다.

 

또 디자인에 도전하시는 분들, 강의나 전자책을 제작하시는 분들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질타를 받고 비난을 받았던 경험이 한 번쯤은 있었을 것입니다. 필자 또한 1점 평점을 받아본 적도 있고 디자인을 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보여주었을 때 '디자인은 아무나 하는 줄 아냐', '그런 디자인을 누가 돈 주고 사겠냐' 등과 같은 이야기를 계속해서 들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계속해서 강의를 듣고 내가 할 수 있는 업무로 무엇이 있는지,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가 무엇이 있는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고 해당 분야에서 성공한 유튜버, 전문가분들이 조언해주는 것들을 들으면서 노력한 결과 이제는 어느 정도 수입이 만들어지기 시작한 것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할 때도 수많은 글을 쓰다 보니 어떤 관점으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는지 대략적인 흐름이 보이는 것이고 전자책을 쓰다 보니 어떤 전자책이 잘 팔리는지 그 흐름을 읽을 수 있게 되었고, 디자인을 할 때도 어떤 디자인을 어느 정도의 가격에 판매해야 소비자들이 한 번이라도 보고 가는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즉, 처음부터 모든 것을 선천적으로 잘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투자하고 비용을 투자하면서 노력한 결과 조금씩 더 나아지고 있는 상황'이 만들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특정 분야에서 성공하신 분들을 보면 처음부터 전문가 활동을 하신 분들의 비율이 굉장히 작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계신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처음부터 잘하는 것은 절대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비용을 투자하지 않아도 도전할 수 있는 것들부터 하나씩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더 많은 급여, 더 나은 경제 활동을 하는 것을 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쉬는 시간, 쉬는 날, 여유가 있는 시간이 무언가 하나라도 더 공부하고 노력해야 합니다. 한 달에 10만 원도 벌지 못했던 필자가 수백만 원 ~ 천만 원 이상의 수입을 만들기까지 굉장히 오랜 시간 동안 노력했던 과정을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천천히 전달해드릴 테니 원하시는 결과를 만들어가시는 과정에서 힘든 일도 있겠지만 꾸준하게 시간을 투자해서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