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우리가 각 카드사의 신용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카드 사용 포인트가 적립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드를 사용해서 쌓인 포인트는 그렇게 금액 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자동으로 소멸될 때까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수년 동안 계속해서 포인트가 누적된 것을 확인해보시면 나쁘지 않은 포인트들이 쌓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도 실제로 포스팅을 작성하기 전 포인트 통합 조회 시스템을 활용하여 약 10만 원 정도의 포인트를 출금했으며 1년에 한두 번 정도 들어가는데 생각보다 많이 쌓인 것을 보고 포스팅을 통해서 포인트를 조회한 후 사용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포인트 통합 조회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여신 금융 협회 홈페이지를 소개해드리고 포인트를 이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카드를 많이 사용하신 분들은 그에 비례해서 포인트가 많이 쌓여있을 가능성이 높지만 평소에 은행권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앱테크를 꾸준하게 진행하신 분들은 추가적인 출금 포인트가 쌓여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 부분까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신 금융 협회 홈페이지의 경우에는 필자가 글을 작성한 후 마지막에 링크를 공유해드릴 테니 그 부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 나만 모르는 포인트 사용 - 썸네일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 나만 모르는 포인트 사용 - 썸네일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시스템 사용 방법

카드 포인트를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은 여신 금융 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쉽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이 가능한 것도 있고 특정 작업을 해줘야만 현금으로 환급이 가능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그럼 여신 금융 협회의 홈페이지를 보여드리면서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신금융협회 검색여신금융협회 사용 방법 1)
여신금융협회 검색과 사용 방법 1)

위 예시 이미지는 여신 금융 협회에 접속하는 방법과 사용 방법을 보여드리는 예시 이미지 중 일부입니다. 네이버와 같은 검색 플랫폼에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라고 검색을 하셔도 좋고 여신 금융 협회라고 검색을 하셔도 해당 플랫폼으로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여신 금융 협회에서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를 진행하실 때에는 상단에 있는 '홈으로' 메뉴를 눌러주신 다음 메인 페이지에서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다음에는 회원가입을 하거나 비회원으로 조회를 해주셔야 하는데 필자는 해당 플랫폼에 자주 접속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방문할 때마다 비회원으로 조회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도 예시 이미지를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여신금융협회 사용 방법 2)여신금융협회 사용 방법 3)
여신금융협회 사용 방법 2 ~ 3)

위 예시 이미지는 여신 금융 협회에 접속한 후 비회원 조회를 눌렀을 때 나타나는 화면과 조회가 가능한 카드사를 보여주는 페이지입니다. 본인 인증을 진행하게 되면 비회원으로 카드 통합 포인트를 조회하실 수 있는데 필자는 가장 간단한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서 카드 포인트를 조회하였습니다. 그다음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 제휴사가 있는지 확인하신 후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기부' 버튼을 눌러서 포인트를 조회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포인트를 조회하신 후 바로 출금을 진행하실 수 있는데 여러 가지 카드사 중 현대카드의 경우에는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H-coin으로 교환을 해주셔야만 현금으로 출금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포인트 메뉴에 들어가시면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으니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여신금융협회 사용 방법 4)
여신금융협회 사용 방법 4)

위 예시 이미지는 카드 포인트를 조회한 후 교환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본인이 보유한 카드 중에서 과거 사용했던 이력으로 쌓인 포인트를 확인한 후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가 얼마인지 체크하시고 입금 요청 포인트를 입력하신 후 하단에 있는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영업시간 이외에 포인트 이체 신청을 진행하시면 다음 날 오전에 입금되는 경우가 많고 영업시간 내에 진행하실 경우에는 당일 10 ~ 20분 정도 후에 이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도 모르게 쌓여있는 포인트가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여신 금융 협회 홈페이지에 방문하시어 본인이 쌓아둔 포인트를 모두 이체하여 가볍게 용돈으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카드 포인트가 아니라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앱테크 포인트까지 같이 출금을 하실 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까지 참고하셔서 포인트를 출금해주시면 됩니다. 카드가 없는데 포인트가 쌓여있는 것 때문에 의아하실 수 있는데 아마 대부분 앱테크를 통해서 쌓아두신 포인트일 것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