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캠핑이나 여행을 가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놀러 가서 사진을 찍는 것도 굉장히 좋아하고 캠핑 용품을 구매하시어 사용하시는 것도 굉장히 좋아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로 주변에서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보면 차량 트렁크에 한가득 캠핑 용품이 있는 것을 어렵지 않게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본인이 사용하지 않는 것들도 보유 챙겨서 놀러 가는 경우가 많은데 필자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하여 캠핑에 대한 본인의 경험, 혹은 캠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캠핑이라는 주제 하나만으로도 여러 가지 수입 수단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물론 이런 주제로 부가적인 수입 수단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말 여행을 즐길 수 있어야 하며 과거 여러 캠핑, 여행에 대한 경험이 많아야 할 것입니다. 캠핑이나 여행을 잘 다니지도 않는 사람들이 작성하는 포스팅과 실제로 여행을 많이 다니신 분들이 작성한 포스팅의 차이가 많이 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필자는 이번 글에서 캠핑,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이 작성할 수 있는 블로그 주제, 또 블로그 주제를 다루면서 제휴 마케팅을 통해서 판매 플랫폼을 개설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향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보시면서 캠핑, 여행 블로그로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한번 찾아보시고 운영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캠핑에 대한 본인의 경험 - 캠핑 여행 블로그 운영 - 썸네일
캠핑에 대한 본인의 경험 - 캠핑 여행 블로그 운영 - 썸네일

캠핑 전문 블로그 키우기

캠핑과 여행이라는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여러 가지 부가적인 수입 수단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캠핑과 여행이라는 주제로 전문적인 블로그를 만들어야 합니다. 아무래도 다른 주제와 함께 블로그를 다루시는 것보다는 이 두 가지를 포함하여 같은 맥락이라고 느낄 수 있는 주제들로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는 것이 가장 독자분들에게 전문적인 이미지와 신뢰를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캠핑 블로그에서 주식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거나, 영화나 드라마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시면 캠핑 블로그라기보다는 잡다한 주제가 많은 블로그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한두 가지의 주제로만 포스팅을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내용은 당연히 캠핑과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주제여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위와 같이 전문적인 캠핑과 여행 블로그라는 인식을 줄 수 있어야만 그 이후에 본인의 여행 노하우가 담긴, 여행지 소개 글이 담겨 있는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를 해볼 수도 있고 캠핑에 대한 용품 등을 제휴 마케팅으로 판매하여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그럼 우리가 캠핑과 여행에 대한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키우기 위해서는 어떤 주제를 생각해봐야 할까요? 필자가 간단하게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니 블로그 운영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은 가볍게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지역별 캠핑장, 여행지 소개
  • 여행지 특징(주변 관광지, 실제 사진, 주변 맛집, 데이트 코스)
  • 캠핑을 갈 때 최소한의 가성비 필수템 소개
  • 캠핑장에서 개인 노하우(잠자리, 벌레, 침낭, 온도, 습도 등)
  • 여행을 가는 동행자에 맞춰서 여행지 소개 - 여행 코스 소개
  • 분위기 있는 야외 테이블 세팅 노하우
  • 렌터카, 혹은 캠핑카 비용
  • 야외 취사 용품 - 간단한 레시피 소개

 

위와 같은 주제를 큰 틀로 정해두고 세부적인 내용들을 하나하나 포스팅을 통해서 글을 적어보시면 굉장히 다수의 포스팅을 적어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주제를 하나씩 적으면서 캠핑과 여행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방문자가 어느 정도 확보되면 그때부터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블로그를 이끌어나가시면 되는 것입니다.

 

반응형

 

위에서 소개한 캠핑 용품 등을 제휴 마케팅 링크를 통해서 판매하여 부가적인 수입을 만들어보실 수도 있고 캠핑이나 여행지 추천 등의 서비스를 상담해주면서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받으실 수도 있으며 필자가 말씀드린 것과 같이 본인의 캠핑, 여행 노하우와 자료집이 담긴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진행하기 위해서 최소한의 여러 가지 포스팅을 하는 노력이 필요한데 보통은 그런 부분을 제작하시는 과정 동안 방문자가 한 번에 늘어나지 않는다는 이유로 포스팅을 중단하고 블로그 운영을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필자는 블로그 개설 후 원하는 방향으로 블로그 운영을 할 수 있을 정도의 방향성을 잡아나가기 위해서는 딱 한 번이라도 오랜 시간 동안 포스팅을 꾸준하게 작성해야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캠핑과 여행에 대한 블로그를 운영하실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