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컴퓨터를 구매하실 때에는 완성품을 구매하실 수도 있지만 최근 젊은 층에서는 완성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부품과 본체 케이스를 하나씩 모두 구매해서 직접 조립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하는 성능을 설정할 수 있는 부품을 하나씩 구매하여 그런 것들을 조합하여 조립식 컴퓨터를 만드는 과정은 컴퓨터 부품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 분들이 할 수 있는 것들인데 필자는 이렇게 컴퓨터 전문가, 혹은 컴퓨터에 관심이 많아서 부품의 사양을 보면 어떤 성능인지 알 수 있고 직접 컴퓨터를 조립하실 수 있는 분들이 IT 블로그를 운영하면 굉장히 효율적인 부업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생각하는 컴퓨터 전문가의 IT 블로그라는 주제로 글을 적어볼 것입니다. 컴퓨터 전문가 분들이 직접 조립에 대한 설명, 각 부품을 볼 때 어떤 사양과 성능을 봐야 하는지를 소개하면서 블로그를 운영했을 때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반응형

 

이미 인터넷 상에서 수만 가지 이상의 정보들이 존재하지만 실제로 막상 컴퓨터를 조립하려고 하시는 분들, 개별 부품을 하나씩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 중에서 이런 분야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지 않거나 평소에 관심이 없던 분들은 굉장히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아직은 시작을 해볼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컴퓨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한 번쯤은 고려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컴퓨터 전문가가 운영하는 IT 블로그 썸네일
컴퓨터 전문가가 운영하는 IT 블로그 썸네일

컴퓨터 조립 - 부품 판매 블로그

필자도 업무용 컴퓨터로 두 대를 사용하고 있으며 각각 모니터를 3대, 4대로 나누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개의 컴퓨터는 모두 조립식으로 제작을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필자는 이런 분야에 대해서 평소에 관심도 없고 실제로 부품의 성능이나 본체 조립 방법을 잘 알지도 못합니다. 주변 지인에게 부탁을 해서 용산에서 부품을 하나씩 구매하고 나머지는 온라인으로 구매를 한 뒤 조립을 해서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컴퓨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블로그를 통해서 부가적인 수입을 얻고자 하신다면 필자와 같은 사람들이 고객층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필자가 생각하는 컴퓨터 전문가, 컴퓨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하실 수 있는 블로그 부업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는 블로그에 컴퓨터 부품에 대한 정보, 성능과 사양 분석 방법, 컴퓨터 잔고장 수리 방법, 윈도우나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면서 블로그를 조금 활성화시키는 작업을 먼저 시작하여 가망 고객, 방문자를 계속해서 유입하는 작업을 반복해야 합니다. 우리가 블로그를 통해서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제휴 마케팅, 혹은 부품을 직접 판매할 때 그 대상이 되는 고객들이 매일 조금씩은 방문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정보를 제공하면서 방문자를 확보하는 것이 첫 번째 순서가 될 것입니다.

 

조금 더 상세하게 설명을 드리면 고사양 게임을 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조립에 들어가야 하는 부품에 대해서 설명하는 포스팅이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런 글을 적을 때 각 부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 부품을 고르는 방법 등을 설명하시게 될 텐데 이때 필자는 제휴 마케팅 링크와 인터넷 최저가 구매 방법 등을 잘 조합하여 글을 적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실제로 우리가 컴퓨터를 조립하다 보면 오프라인에서 구매해야 좋은 부품이 있고 온라인에서 구매해야 좋은 제품이 있습니다. 또 온라인에서 구매를 할 때 특정 사이트에 방문해서 구매해야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들이 있고 가격 차이가 얼마 나지 않아서 쿠팡이나 이외 오픈마켓에서 구매가 가능한 제품들도 있을 것입니다. 필자는 이런 부품을 소개하면서 각 부품을 어느 곳에서 구매하는 게 저렴한지 하나씩 소개를 해주시면서 오픈마켓에서 구매를 해야 하는 제품들은 제휴 마케팅 링크를 올려두면서 판매가 될 때마다 수입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실제로 그분들이 우리가 올려둔 오픈마켓 링크를 통해서 구매할지 안 할지는 모르지만 우리가 만들어둔 블로그에서 컴퓨터 부품을 구매하고 조립 방법까지 모두 확인하신 분들은 제휴 마케팅 링크를 통해서 구매를 할 가능성이 높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 정보를 꾸준하게 제공하면서 방문자를 모으고 방문자가 어느 정도 확보가 된 상황이라면 동영상이나 글로 부품을 고르는 방법, 부품을 조립하는 방법 등을 소개하면서 제휴 마케팅 링크를 중간중간 활용하여 추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가 있고 이후에는 컴퓨터 부품 조립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본인이 사용하는 컴퓨터 부품이나 전자기기 등을 리뷰하면서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제휴 마케팅 링크까지 활용 범위를 넓혀갈 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공부를 하시기에는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지만 이미 컴퓨터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거나 부품을 골라서 조립하는 방법을 잘 알고 계신 분들은 충분히 시간 투자를 통해서 위와 같은 시스템을 만드시는 데 도전해보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