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블로그를 통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은 정말 다양하게 있지만 그중에서도 한 가지 주제를 통해서 여러 가지 수입에 대한 파이프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특정 분야에 대한 내용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추가적인 수입을 몇 가지 예시로 들어보면 누군가에게 수백만 원 이상의 돈을 지불받고 포스팅을 해주는 것이나 구글 에드센스와 같은 광고 수입을 계속해서 얻을 수 있는 파이프 라인일 것입니다. 하지만 필자는 이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사용하여 추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 블로그를 왜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를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필자는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각각의 블로그 주제가 모두 다릅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글을 읽고 계신 해당 블로그는 투잡, 부업이라는 카테고리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이외 꿀팁을 알려주는 블로그, 주식투자와 관련된 블로그 등 여러 가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은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이기 때문에 가볍게 읽어보시면서 여러분들이 블로그를 통해서 여러 가지 추가적인 수단을 만들어가시는 데 도움이 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특정 분야 전문 블로그 만들기 - 블로그 부업 썸네일
특정 분야 전문 블로그 만들기 - 블로그 부업 썸네일

전문적인 블로그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필자는 앞에서 우리가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통해서 여러 가지 추가적인 수입 수단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설명드렸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우리에게 포스팅을 의뢰하고 비용을 지불하는 행위, 독자분들이 이런저런 포스팅을 둘러보며 원하는 정보를 얻어가시면서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에드센스 광고 수입, 전자책을 판매하고 있거나 오픈 마켓에서 판매하는 물건을 홍보하는 등의 여러 가지 제휴 마케팅, 홍보 수단으로도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여러 가지 추가적인 수입 수단으로 블로그를 활용할 때 여러 가지 카테고리를 다루게 된다면 독자분들이나 우리에게 홍보를 요청하시는 분들에게 어떤 인상을 남겨줄까요? 필자는 아무래도 전문적인 블로그라는 인식보다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 전문적이기보다는 조금 복잡스러운 블로그라는 인식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예를 들어서 생각해보겠습니다. 우리가 커피 관련된 블로그를 통해서 커피와 관련된 상품을 후기를 작성하면서 제휴 마케팅으로 수입을 내거나 커피와 관련된 상품이나 제품들을 자체 브랜딩 해서 판매를 하려고 하거나 홈카페 레시피와 같은 전자책이나 강의를 촬영해서 판매한다고 가정할 때 커피 블로그 포스팅 안에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서, 혹은 포스팅을 할 주제가 없어서 커피와 관련된 포스팅이 아닌 비트코인, 주식투자와 같은 포스팅이 껴있으면 어떤 느낌을 줄 수 있을까요?

 

필자는 바로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전문적인 블로그라는 느낌이 아니라 그 외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 복잡한 블로그라고 인식할 것 같습니다. 우리가 주변에 많은 블로그를 돌아보면 대부분은 한 가지 카테고리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보다 다양한 주제를 다루시는 블로그를 많이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길게 보면서 여러 가지 수익화 수단을 만들기 위해서는 한 가지 주제를 통해서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이것이 우리가 블로그로 추가적인 부업을 하기 위해서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주제만을 다루는 블로그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커피와 관련된 것도 좋고 주식투자나 비트코인에 관련된 것, 혹은 유아, 육아, 교육 등과 관련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결국에는 독자분들이나 마케팅 담당자분들이 보셨을 때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고 해당 주제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꾸준하게 찾아올 수 있는 블로그라는 인식을 심어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 때문에 필자가 전문적인 주제를 계속해서 다루는 블로그를 운영해야 한다고 계속해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어떤 블로그를 운영해오신지는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지금부터라고 계속해서 포스팅을 할 수 있는 주제를 선택하고 그 주제에 대해서 공부하고 자료를 조사하고 그것들을 정리하시면서 포스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을 하시는 데 어차피 오랜 기간이 소요되며 전문적인 블로그라는 인식을 만들어주기까지 수백 개 ~ 수천 개 이상의 포스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런 부분을 생각하면 지금부터라도 여러 가지의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가 아니라 한 가지 주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블로그를 시작해보셔야 합니다. 여러분들의 블로그에서 다루는 주제, 딱 한 가지 주제에 대해서 관심 있는 사람들이 한 달에 수십만 명이 방문했을 때 우리는 그들에게 상품이나 제품, 전자책, 강의 등을 모두 무료로 홍보하고 또 판매까지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필자가 생각하는 개인적인 견해를 설명드리면서 몇 자 적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견해이니 가볍게 읽고 참고하셔서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