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이후에 굉장히 많은 분들에게 이슈가 되었던 비대면 부업 중 하나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만으로도 나름 괜찮은 수입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시작하고 계시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 실제로는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의 90% 이상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서 중간에 그만두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필자는 지금까지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여러 번 블로그를 삭제하고 새로 만들면서 경험을 했는데 이번 글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다음 저품질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다음 저품질 블로그는 어쩔 수 없이 찾아오는 현상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다음 필자의 방문자 그래프가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소개해드리고 앞으로 블로그 운영 개인 관점이라는 카테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할 때 개인적인 관점을 하나씩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공통점이 있다면 블로그 수입이 본업보다 더 많은 수입을 만들어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필자의 관점이 100% 정답은 아니겠지만 여러 번의 실패를 거듭하면서 공부했던 방법들이기 때문에 가볍게 읽어보시고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 다음 저품질 - 어떻게 해야 할까? - 썸네일
티스토리 블로그 - 다음 저품질 - 어떻게 해야 할까? - 썸네일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마 대부분 처음에는 다음 검색 플랫폼에서 방문자분들이 유입될 것입니다. 이 때문에 다음 검색으로 방문하시는 분들의 숫자가 가장 많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네이버, 구글 등과 같은 다른 검색 플랫폼에서 방문하시는 분들이 천천히 늘어나는 모습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운영하시다 보면 다음 검색으로 유입되는 방문자가 90% 이상이었는데 갑자기 다음 검색을 통해서 방문자가 급격하게 감속하는 모습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것을 대부분 다음 저품질 블로그라고 부르는데 필자는 이런 다음 저품질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 반드시 겪을 수밖에 없는 현상이라고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필자가 실제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몇 가지도 원인을 알 수가 없는데 다음 검색 플랫폼에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음 검색 플랫폼에서 저품질이 된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개설해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방향으로 전환점을 만들어볼 것인지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필자의 방문자 수를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보여드리는 이미지는 필자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중 한 가지에서 나타나는 방문자 수이기 때문에 그 부분까지 같이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방문자 예시 1)블로그 방문자 예시 2)블로그 방문자 예시 3)
블로그 방문자 예시

위 예시 이미지는 필자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방문자를 시간차별로 세 가지만 뽑아본 것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게시물의 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방문자가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현상인데 여기서 특별한 한 가지가 있다면 방문자가 유입되는 메인 검색 플랫폼이 변화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처음에는 다음 검색 플랫폼에서 가장 많은 방문자가 유입되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다음 검색 플랫폼에서는 방문자가 급격하게 감소하고 구글 플랫폼 유입자가 늘어났으며 일정 시간이 지난 후부터는 다시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방문자가 급격하게 늘어난 모습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즉, 다음 검색 플랫폼에서 방문자가 유입되다가 저품질이라는 이유 때문에 더 이상 방문자가 유입되지 않는다고 하여 블로그를 다시 개설하거나 중간에 포기하실 것이 아니라 조금 다른 방향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다른 검색 플랫폼의 유입을 유도하시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 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필자도 다음 검색 플랫폼에서 저품질을 겪었을 때 블로그를 접고 다시 개설하거나 중간에 포기한 적도 많이 있었습니다. 필자가 블로그를 접고 길게 10개월 동안 포기하면서 글을 하나도 작성하지 않은 때가 있었는데 이때 장기간 글을 적지 않은 블로그의 방문자 그래프를 보니 갑자기 유입되지도 않던 구글과 네이버에서 다수의 방문자가 유입된 것을 보고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여 운영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다음 검색 플랫폼에서 저품질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며 다음 저품질 현상이 나타났다고 하여 더 이상 블로그가 살아나기 어려운 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네이버, 구글, 그리고 기타 유입이라는 가능성이 무궁무진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다른 방향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필자의 관점을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