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핸드메이드 제품은 공장에서 대량 생산하는 제품들과 달리 수작업이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가에 판매가 되는 경우가 많고 또 그 섬세한 제품과 상품을 구매하기를 원하시는 특정 팬층이 존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향수나 가죽 제품, 또 그 외에 여러 가지 핸드메이드 제품들이 존재하는데 필자는 이런 핸드메이드 제품을 판매하시는 분들이 조금만 더 시간을 투자하신다면 수년 뒤에는 여러 가지 관점에서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어가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핸드메이드 사업은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추가적으로 핸드메이드 제품을 제작하는 포인트, 관점, 핸드메이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 핸드메이드 제품을 제작하는 과정이나 노하우 등 여러 가지 개념과 노하우와 같은 정보들을 자료화해서 판매하는 것까지 핸드메이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것들을 혼자 준비하는 것에는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한번 시작을 하더라도 그 준비 기간이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핸드메이드 제품을 판매하시는 것에서 그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글을 통해서 조금 더 넓은 관점으로 도전하시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생각하는 핸드메이드 사업의 여러 가지 포인트를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다만 필자가 핸드메이드 사업을 진행해보지는 않았지만 주변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핸드메이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지인과 대화를 나누다가 생각이 났던 것들을 소개해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소개해드리는 내용 중 일부는 현실적이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은 참고해서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핸드메이드 제품 상품 - 포스팅 강의 - 제작 강의 썸네일
핸드메이드 제품 상품 - 포스팅 강의 - 제작 강의 썸네일

핸드메이드의 모든 과정 판매

필자는 핸드메이드 제품과 상품을 제작해서 판매하시는 분들은 모두 손재주가 평균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으실 수 있지만 핸드메이드를 시작하려는 입문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선생님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필자는 핸드메이드 제품과 상품을 판매하시는 분들이 그 판매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핸드메이드 제품과 상품을 제작하는 과정부터 실제 판매하고 있는 것, 혹은 판매를 고려하거나 새로운 제품과 상품을 연구하는 과정을 모두 블로그 포스팅에서 다루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구글 에드센스 광고 수입을 얻을 수도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본인만의 스토어를 만들고 핸드메이드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무료로 핸드메이드 강의나 노하우 등을 전달하면서 본인의 제품과 강의를 홍보할 수 있는 채널, 플랫폼을 만드는 것입니다.

 

핸드메이드라는 것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지 않을 수도 있지만 핸드메이드라는 것을 주제로 꾸준하게 글을 올리다 보면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날 것이며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핸드메이드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핸드메이드 제품이나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마무리가 된다면 블로그 방문자 분들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그칠 수 있지만 핸드메이드 제품을 제작하는 과정과 본인만의 노하우를 영상으로 촬영하고 전자책으로 집필해서 탈잉, 크몽, 클래스 101과 같은 재능마켓 플랫폼에 판매하게 된다면 그 수입을 더욱 극대화시키실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본인의 재능과 노하우, 경험 등의 정보를 모두 자료화하여 판매하고 또 제품과 상품, 연구하는 과정 등을 포스팅하면서 간접적으로 판매 홍보도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즉, 상품 판매, 강의 판매, 전자책 집필, 블로그 에드센스 광고 수입 등으로 수익구조가 파생될 수 있으며 추후에 이런 모든 것에서 수입이 들어오는 때에는 핸드메이드 부업이라는 주제로 본인이 수입구조를 파생시켰던 경험과 준비했던 과정들을 강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생길 수 있습니다.

 

필자는 한 가지 부업이나 본업에 집중하실 때에는 그 이외에 파생될 수 있는 수입 구조가 어떤 것이 있는지를 연구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요즘은 정보화 시대, 비대면 시대로 본인이 경험하고 느끼고 노력했던 모든 과정과 정보들이 수익이 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이 때문에 본인의 소중한 경험을 누군가에게 공유하면서 그것을 통해서 수입 구조를 만들 수 있는 방안도 같이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필자가 핸드메이드와 관련된 사업을 진행하지는 않기 때문에 그 내부적인 고민이나 걱정거리를 알 수는 없지만 대게 이런 방향으로도 지인과 이야기하면서 접근이 가능하다는 것을 듣고 몇 글자 적어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