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2022년 새해가 시작되고 벌써 1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필자는 여전히 프리랜서로써의 길을 걷기 위해서 이런저런 노력을 하고 있는데 2022년 1월 전자책 수입이 생각했던 것보다 잘 들어와서 앞으로의 계획과 방향성을 커밍아웃하며 수입을 공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누군가에게 본인의 목표를 이야기하는 것은 앞으로 목표를 실천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기도 하니 전자책을 목표로 혹은 블로그, 앱테크 등 여러 가지 목표를 세우신 분들에게 지금부터 작성하는 내용들이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22년 1월 전자책 판매 수입 공개 썸네일
2022년 1월 전자책 판매 수입 공개 썸네일

2022년 1월 전자책 수입 공개

필자는 2022년 새로운 목표를 세우면서 1분기에 약 500만 원 이상의 전자책 판매를 만들자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필자가 전자책을 처음 집필하여 판매한 것은 2021년 1월부터이며 2021년 한 해 동안 약 1000만 원이 조금 넘는 수입이 전자책 수입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여기에는 디자인 외주를 통해서 들어온 수입도 있고 매월 수입이 너무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목표를 확고하게 설정하였습니다.

 

반응형

 

2021년에는 한 달에 수수료를 제외하고 230만 원이 넘는 해도 있었으며 전자책을 처음 판매한 1월에는 34만 원의 수입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1년 동안 약 1000만 원 정도의 수입이 크몽이라는 플랫폼을 통해서 들어왔는데 필자는 2022년에 이에 두 배에 해당하는 2000만 원을 목표로 잡고 판매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2021년 필자의 크몽 수입에 대한 부분은 기존 포스팅을 소개해드릴 테니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재능마켓 크몽 연간 수익 - 비대면 사업의 시작 | SOM`s의 투잡 가이드

 

전자책 월별 수입전자책 일별 수입
전자책 월별 일별 수입

위 예시 이미지는 필자의 전자책 월 수입과 일별 수입 내역입니다. 2022년 1월에는 약 수수료를 제외하고 1,852,000원의 수입이 발생하였으며 2021년 12월보다 조금 더 상승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일별 수입은 최대 235,000원 정도가 발생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판매가 이루어지면 좋겠지만 매일 수입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매일 수입이 발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개선할 점을 생각해봐야겠습니다

 

필자가 2022년에 전자책 수입을 올리기 위해서 세운 계획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하나씩 설명드리면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전자책 집필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전자책 판매를 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라 생각되지만 의견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아직 필자가 전자책 시장에서 큰 수입을 만들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필요한 관점만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필자는 전자책 판매량을 크게 올리기 위해서 제일 처음으로 기존 구매자분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표하며 그 내용을 홍보하기 위한 방향으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기존 구매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표하면서 동시에 그 내용을 홍보하기 위한 첫 번째 방법은 기존 전자책을 업데이트하는 것입니다. 필자는 2022년에는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것보다 기존 전자책을 업그레이드하여 기존에 구매하신 분들에게 무료로 전달하며 이전에 구매해주신 부분에 대해 감사하다는 인사를 표하는 것을 첫 번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당연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고 감사의 인사를 표해주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이때 이런 감사의 인사를 표해주시는 분들의 채팅 후기가 필자의 전자책 상세페이지에 홍보할 수 있는 자료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전자책을 1번만 구매했는데 추가적인 전자책을 계속해서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상세페이지에 적어두어도 오랜 기간 동안 기다려야 한다는 점에서 만족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추가적인 전자책을 무료로 받아보신 분들의 실제 후기가 필요하며 이것이 이후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구매로 방향을 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방법 이후에 필자가 두 번째로 하려고 하는 것은 아직 도전해보지 않은 분야의 전자책을 쓰는 것입니다. 필자는 1월 1일부터 새로운 분야에 대해서 하루에 못해도 1시간 이상은 꾸준하게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공부한 내용을 전자책으로 집필하거나 요약본을 만들어서 전자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료집을 만들고 있습니다. 하루에 3페이지 ~ 10페이지가량 전자책을 집필하고 있으며 이것이 3개월 ~ 6개월이 되면 100페이지 ~ 1000페이지의 전자책이 완성됩니다. 이것이 한 권으로 끝날 수도 있고 여러 권으로 나누어질 수도 있는데 이렇게 꾸준하게 작성된 전자책으로 새로운 분야에 뛰어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반응형

 

물론 새로운 분야의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상세 페이지에서도 처음 입문하는 어린이라는 소개를 통해 전자책을 판매할 것입니다. 새로운 분야에 입문한 초보자가 고수, 전문가 흉내를 내면 좋지 않은 후기가 나올 수 있으며 구매자분들에게 정말 큰 실망감을 안겨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필자가 도전해보지 못한 분야가 정말 많습니다. 주식투자, 디자인, 투잡, 전자책 쓰는 노하우, 메타버스, 커피, 카페, 글을 잘 쓰는 방법 등 모든 분야를 공부해보고 싶고 또 이런 분야를 공부한 것들로 전자책을 집필해보고 싶습니다. 이러한 작업들을 반복하다 보면 1년 동안 한 달에 약 100만 원 정도 만들었던 수입이 5년 ~ 10년 후에는 월 1천만 원 이상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 분야에 도전하시는 분들 모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필자는 학벌이 좋지도 않고 이런 책을 쓸 수 있는 학과를 전공하지도 않았습니다. 화학과를 전공했으며 책이랑은 거리가 먼 이과이며 수학 과학을 좋아하던 학생이었습니다. 하지만 전자책 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1년 전부터 전자책 시장에 뛰어들었으며 그 결과가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지속하고 있는 것이며 다른 사람들에게 이런 시장을 블로그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알리고 있는 것입니다. 마인드 세팅이라는 카테고리에서는 필자의 솔직한 심정과 마음을 전달하는 글을 써 내려갈 것이며 목표를 달성하거나 실패한 자료들을 기반으로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이런 글이 새로운 도전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방향을 정하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