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ASMR은 한글로는 자율 감각 쾌락 반응이라는 의미이며 영어로는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라는 의미입니다.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지친 일상생활을 반복하시면서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밤에 음식을 먹는 소리, 비 내리는 소리, 장작불 타는 소리 등 다양한 소리를 들으시면서 밤에 잠을 이루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도 최근 ASMR 채널에 대한 궁금증으로 인해서 여러 가지 영상과 채널을 방문해보았는데 블로그, 유튜브 등 이미 많은 플랫폼에서 소리를 공유하면서 수백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영상들이 많은 것을 보았습니다.

 

반응형

 

ASMR 영상에서는 같은 화면이 반복되지만 우리의 심신을 평온하게 해 줄 수 있는 소리가 계속해서 나오며 많은 분들이 영상을 재생시키고 머리 위에 혹은 옆에 영상의 화면을 끄고 소리를 들으면서 잠을 청하시곤 합니다. 영상 하나의 조회수가 수백만에서 크게는 수천만 까지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필자는 이런 부분도 많은 분들이 도전할 수 있는 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명한 유튜버들도 분명 있지만 매일 같은 ASMR 소리를 찾지 않고 새로운 소리를 찾으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직접 녹음을 하여 소리를 반복시키고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면 충분히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서 수입을 만들어낼 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ASMR 소리 블로그 - 소리 영상 제작 - 썸네일
ASMR 소리 블로그 - 소리 영상 제작 - 썸네일

ASMR 소리 블로그

ASMR 블로그를 어떤 방법으로 시작해볼 수 있을까요? 조금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필자가 예시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실제로 유튜버 분들이 필자가 말씀드린 대로 소리를 담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마 공통적인 부분이 어느 정도는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여행을 갈 때 바닷가로 여행을 간다고 한번 가정해보겠습니다. 바닷가도 부산, 강원도 등 여러 지역이 있고 우리가 여행을 가서 시간도 많고 바람을 쐬고 싶을 때 아마 한 번쯤은 바닷가 근처에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필자는 이때 바닷가 근처에 갈매기 소리, 파도치는 소리, 잔잔한 물소리 등을 일정 시간 동안 녹음을 한 뒤 그것을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소리를 반복시켜서 ASMR 영상 제작 소스로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일을 하면서 키보드 소리를 녹음하거나 공부를 하면서 연필로 무언가를 적는 소리, 책을 넘기는 소리 등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소리를 녹음해볼 수가 있습니다. 필자는 이렇게 녹음한 소리들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시키고 또 그것을 블로그 포스팅에 게시한다면 분명 작지만 꾸준하게 수입을 만들어낼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누군가는 유튜브를 통해서 바로 ASMR 영상을 찾아볼 수도 있지만 누군가는 네이버, 다음 그리고 구글과 같은 검색 플랫폼을 사용하여 ASMR 소리를 찾아서 방문할 것입니다. 필자가 지금 말씀드린 ASMR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의 수익금은 시작을 했을 때에는 굉장히 작을 수밖에 없습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을 ASMR이라는 주제만으로 달성하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꾸준하게 3시간, 4시간 정도의 영상을 꾸준하게 만들어서 올리게 되면 분명 우리가 제작한 소리를 들으면서 잠을 청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방문하실 것이고 그런 영상들을 계속해서 올리게 되면 수익 창출 조건에 달성하기 위한 최소한의 구독자와 재생시간 등이 채워질 것입니다. 또 이런 ASMR과 같은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것에 가장 큰 핵심은 단기간에 큰 수익도 아니고 많은 수익을 꾸준히 벌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한 번 세팅을 해둘 경우 꾸준하게 수입이 지속적으로 창출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튜브라는 플랫폼이 없어질 때까지, 혹은 구글 에드센스라는 광고 수입 모델이 사라질 때까지 누군가는 우리의 영상에 있는 소리를 들으려고 방문할 것이고 그 소리가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 포스팅에 게시되어 있는 한 소액이라도 꾸준하게 들어올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것들을 우리는 시간이 날 때마다, 녹음할 수 있는 주제의 소리가 있을 때마다 진행해볼 수 있고 반복적으로 이런 행위를 하다 보면 어느새 만족할만한 수입이 발생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