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우리가 PPT를 제작하면서 여러 가지 슬라이드에 원하는 내용을 적어내고 도형을 배치하면서 자료를 만들다 보면 이전 페이지, 혹은 위에서 설명했던 페이지를 다시 한번 끌어와서 설명하는 페이지를 제작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페이지를 끌어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필자는 그중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을 한 가지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반응형

 

PPT로 자료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앞에 사용했던 내용을 끌어오는 방법으로는 슬라이드 자체를 캡처하거나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 혹은 이전에 사용했던 자료를 그대로 적어내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매번 이런 방법으로 이미지나 텍스트, 도형 요소를 끌어온다면 굉장히 시간이 오래 걸리고 번거로운 작업을 반복해야 할 것입니다. 이 때문에 조금 더 간단하게 이전에 사용했던 페이지를 끌어올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고자 하니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예시를 천천히 따라 해 보시면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PPT를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하시는 분들은 당장에는 사용하실 일이 없으실 수도 있지만 이후에 분명히 사용을 하셔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쯤은 이런 부분에 대해서 공부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PPT 슬라이드 끌어오는 방법 - 예시를 설명 할 때 - 썸네일
PPT 슬라이드 끌어오는 방법 - 예시를 설명 할 때 - 썸네일

이전 슬라이드를 활용하는 방법

이전 페이지에서 사용했던 슬라이드에 있는 내용을 다시 한번 설명을 하거나 예시로 설명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우리가 이전 페이지에서 작성했던 슬라이드 전체를 캡처해서 이미지를 활용하거나 JPGE, PNG 파일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 기능을 활용해서 저장해서 활용하는 방법, 혹은 이전 페이지에 활용했던 요소들을 모두 그룹화를 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그림으로 저장하여 사용하는 방법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하나씩 따져본다면 이런 것 이외에도 더 많은 방법들이 있겠지만 위 방법들의 공통점은 모두 번거로운 작업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필자는 이번 글에서 설명드리는 내용을 활용해보시면 위와 같이 두 번 이상 작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기 때문에 예시를 설명해야 하는 페이지를 제작하시거나 이전에 설명했던 슬라이드를 한번 더 활용해야 할 때 필자가 설명해드리는 방법을 사용해서 문서를 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슬라이드 끌어오기

필자는 이전에 사용했던 슬라이드를 한번 더 끌어와서 설명해야 하는 경우 일부 텍스트나 요소가 필요하다면 그런 것들만 복사해서 요소를 끌어온 뒤 사용을 했지만 전체 슬라이드를 가져와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 캡처를 통해서 슬라이드를 복사해서 붙여 넣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어떻게 보면 편리할 수 있지만 어떤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그 편리함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필자는 한 가지 방법을 더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슬라이드 예시 1)슬라이드 예시 2)
슬라이드 예시 1 ~ 2)

위 예시는 필자가 이번에 설명드리는 내용에 사용될 예시입니다. 필자가 예를 들어 예시를 설명해야 하는 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 위에서 보여드린 두 가지 슬라이드를 끌어와서 설명을 해야 한다고 한번 가정해보겠습니다. 당연히 위와 같은 슬라이드를 끌어와서 설명을 하기 위해서는 슬라이드를 캡처를 하거나 이미지를 저장해서 가져오는 방법이 제일 현명할 것입니다.

 

그렇게 슬라이드를 캡처하거나 이미지를 저장해서 예시 페이지를 만들게 되면 아래와 같은 슬라이드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슬라이드 끌어오기 1)
슬라이드 끌어오기 1)

이렇게 예시를 설명해야 하는 페이지를 제작할 때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캡처해서 가져오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제작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을 사용하면 시간이 오래 걸릴 뿐 아니라 가져와야 하는 슬라이드가 많을 경우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이 때문에 필자는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이 아니라 아예 슬라이드 자체를 드래그를 통해 가져오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슬라이드 끌어오기 2)
슬라이드 끌어오기 2)

위 예시는 슬라이드를 아예 드래그해서 원하는 페이지로 끌어오는 것을 설명하는 예시입니다. 실제로 위와 같이 1번, 2번 슬라이드에 마우스를 대고 좌클릭을 한 다음 3페이지에 있는 공간에 드래그를 해주시면 위와 같이 슬라이드 전체 내용이 복사가 됩니다. 물론 텍스트가 있을 경우 텍스트의 크기는 작아질 수 있지만 위와 같은 요소들과 같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도형들은 한 번에 복사가 되기 때문에 예시를 설명하는 페이지, 이전에 사용했던 슬라이드를 활용해야 하는 페이지를 만들 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서 슬라이드 전체를 가져온 다음 우리가 제작할 때 필요 없는 부분만 자르기 기능을 통해서 잘라내고 나머지만 문서 제작에 활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