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디자인을 할 때 폰트는 제작물을 완성하는데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어떤 폰트를 사용했는지에 따라서 같은 색상의 디자인이라도 다른 결과물이 만들어질 수 있으며 폰트를 통일해서 사용했는지, 혹은 여러 가지 폰트를 나누어서 사용했는지에 따라서도 서로 다른 느낌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디자인을 할 때 폰트를 고르는 과정에서 우리가 실수로 상업적 사용이 불가능한 폰트를 사용할 경우 이후에 저작권에 대한 위법으로 벌금을 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폰트를 고를 때에도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생각할 때 영문 폰트 중에서 가장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폰트를 한 가지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폰트는 a Auto Signature 폰트이며 해당 폰트는 썸네일을 제작할 때나 표지 등 메인 페이지를 디자인할 때 굉장히 활용도가 높다고 생각하며 필체 자체가 조금 부드러우면서 세련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감성적인 디자인을 할 때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폰트의 다운로드 방법, 또 어떤 모습으로 폰트가 표현되는지 등을 예시로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릴 테니 가볍게 참고하시어 디자인을 하실 대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폰트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링크도 글 마지막에 같이 전달해드릴 테니 폰트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하여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 Auto Signature 폰트 - 영문 폰트 - 상업적 활용 - 썸네일
a Auto Signature 폰트 - 영문 폰트 - 상업적 활용 - 썸네일

a Auto Signature 폰트 설명

a Auto Signature 폰트는 영문 폰트 중에서 무료로 상업적 활용이 가능한 폰트 중 하나입니다. 영문 폰트의 경우에는 우리가 디자인을 할 때 많이 활용하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접할 기회도 많지 않습니다. 필자는 직접 집필하는 전자책을 디자인하고 다른 분들이 외주 작업을 맡긴 전자책을 디자인하기도 하며, 전자책 표지 및 썸네일을 제작하는 디자인을 부업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a Auto Signature 폰트를 조금씩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a Auto Signature 폰트는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것과 동시에 세련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어디에 사용해도 디자인에 잘 어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먼저 각각 폰트가 어떻게 표현되는지 예시 이미지를 보여드릴 테니 폰트의 디자인을 가볍게 눈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폰트 설명
폰트 설명

위 예시는 a Auto Signature 폰트가 어떤 느낌으로 표현되는지를 알 수 있는 예시입니다. 소문자로 활용할 경우에는 잘 알아보기 힘든 것들이 많이 있지만 대문자로 활용할 경우 굉장히 세련되면서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숫자로 활용할 때도 역시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필자는 해당 폰트를 어떤 디자인에 활용하더라도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 몇 가지 예시를 보여드릴 테니 가볍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떠오르는 디자인이 없기에 가볍게 몇 글자를 적어보았습니다.

폰트 예시 1)폰트 예시 2)폰트 예시 3)
폰트 예시 1 ~ 3)

위 예시는 a Auto Signature 폰트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디자인을 한 예시와 A를 대문자로 적어둔 예시입니다. a Auto Signature 폰트는 흰 배경에 가볍게 글을 적는 것만으로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영어 제목을 가진 문서를 제작하시거나 디자인하실 때 사용해보셔도 좋고 대문자 영어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세 번째 이미지와 같이 사용해보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또 가장 메인에 들어가는 글자 뒤에 a Auto Signature 폰트를 기울여서 뒤에 배치하는 것도 나름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필자가 따로 떠오르는 색상이나 디자인이 없기 때문에 위와 같이 가볍게 글자를 적어두었는데 실제로 감성적인 몇 가지 제작된 디자인을 참고해보시면 위와 같이 a Auto Signature 폰트를 뒤에 두고 흐릿한 투명도를 적용한 뒤 기울여서 사용하는 사례를 어렵지 않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폰트 디자인 예시 1)폰트 디자인 예시 2)
폰트 디자인 예시 1 ~ 2)

위 예시 이미지는 미리캔버스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에 a Auto Signature 폰트를 적용한 것입니다. 감성적인 디자인을 할 때 위와 같은 느낌으로 사용하신다면 세련되면서 부드러운 느낌의 작업물을 제작해보실 수 있습니다. 글 가장 마지막에 폰트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링크를 소개해드리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