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필자는 개인적으로 전자책을 쓸 수 있는 주제가 무궁무진하게 많다고 생각하는 프리랜서 중 한 명입니다. 실제로 필자도 여러 가지 전자책을 집필했으며 또 추가적인 전자책을 집필하려고 매번 주제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는 중이며 그런 내용을 블로그를 통해서 정리해두고 이후에 블로그에 올려둔 내용의 전자책을 하나씩 계속해서 집필해나갈 생각입니다.

 

필자는 전자책을 집필하기도 하며 다른 누군가가 집필한 전자책의 디자인, 표지 제작 등의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전자책을 디자인하고 편집하는 과정에서 필자는 다른 분들의 전자책을 집필하는 주제와 관점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는데 이번에 우연히 필자가 이전에 소개해드린 전자책 주제와 동일한 관점의 전자책의 외주 작업이 들어와서 반가운 마음에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필자는 과거에 본인이 옷을 잘 입는다면 그 옷의 코디를 소개해주는 전자책을 집필해볼 수 있다고 설명드린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과 정확히 일치하는 전자책의 외주 작업이 들어왔는데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외주 작업을 진행한 전자책의 내용이 아니라 어떤 구성으로 전자책이 이루어졌는지, 또 이런 것들을 어떻게 활용해볼 수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전자책의 상세 내용이나 디테일한 구성은 소개해드리기 어렵기 때문에 필자의 관점에서 가볍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계절별 옷 코디 - 나만의 코디 소개 - 스토어 연결 썸네일
계절별 옷 코디 - 나만의 코디 소개 - 스토어 연결 썸네일

계절별 옷 코디 추천

필자가 과거 소개해드린 전자책은 본인이 옷을 잘 입는다고 생각했을 때 본인이 보유한 옷의 이미지를 촬영하거나 매장에 방문하여 피팅을 해본 후 비슷한 색감과 재질의 옷을 소개하면서 제휴 마케팅을 통해 수입을 얻는 방법으로 전자책 주제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은 하단에 포스팅을 공유해드릴 테니 간단하게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쇼핑몰 만들기 - 나만의 코디 소개하기 | SOM`s의 투잡 가이드

 

필자는 이런 주제의 전자책을 조금 더 업그레이드시켜서 판매가 아니라 반대로 마케팅에 활용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실제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옷을 기준으로 코디를 촬영한 다음 제휴 마케팅을 통해서 수입을 얻는 것도 굉장히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은 여전하지만 이 외에 직접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시거나 오프라인 샵에서 의류를 판매하고 계신 사업자 분들이 옷 코디를 소개하는 전자책을 집필한 후 그것을 마케팅으로 활용한다면 판매 효과를 극대화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실제로 의류를 판매하고 계신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오프라인이던 온라인이던 많은 종류의 옷을 다수 보유하고 계실 것입니다. 이런 옷들을 계절별로 혹은 상황별로 어떻게 입으면 좋을지 그 부분을 직접 옷을 입고 촬영을 한 뒤 전자책을 통해서 고객들에게 옷 코디에 대한 팁을 전달하는 전자책을 제작해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제작된 전자책은 고객들에게 무료로 배포하여 본인이 판매하고 있는 옷에 대한 홍보를 진행할 수도 있고 반대로 5만 원 ~ 10만 원 이상 구매할 시 옷 코디북 증정이라는 이벤트로 활용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코디 북이라는 전자책 안에는 여러분들이 판매하고 계시는 상품, 또 여러분들이 보았을 때 가성비가 굉장히 좋은 옷의 제휴 마케팅 링크를 넣어서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의류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예쁜 옷, 멋진 옷을 선호하기도 하지만 그에 맞는 가격인지가 제일 중요할 것입니다. 본인이 판매하고 있는 의류의 코디를 그대로 구매했을 때 어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지, 또 본인이 판매하고 있는 옷과 추천하고 싶은 옷의 링크를 걸어두고 그 가격이 얼마 정도인지 적어두신다면 굳이 홍보를 하지 않아도 고객들이 스스로 상품을 구매하는 방향으로 유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온라인에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모델이 피팅을 한 뒤 그 이미지를 모두 상세페이지에 게시하기 때문에 조금만 더 시간을 투자해서 전자책에 코디 이미지를 넣어서 홍보, 마케팅, 혹은 증정품으로 활용해보신다면 옷을 고르는 것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추가적으로 옷을 구매할 수도 있고 주변 사람들에게 전자책을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옷에 대한 홍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자책 자체를 판매용도로 했을 경우에는 누군가와 함께 보는 것이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마케팅, 홍보 용도로 사용하여 그것이 스토어와 연결될 수만 있다면 다른 누군가와 함께 보는 것이 더할 나위 없이 반가운 일이 될 것입니다.

 

혹여 오프라인, 온라인에서 의류를 판매하는 쇼핑몰, 스토어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이번 글을 통해서 한 가지의 추가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이 부분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