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 수 있는 방법과 관점은 여러 가지가 있고 포스팅의 성격마다 방문자가 유입되는 흐름도 다르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슈가 되는 키워드와 이슈가 되는 주제로 포스팅을 작성했을 경우에는 초반에 방문자가 굉장히 많이 유입되는 흐름이 나타나지만 그 이후에는 천천히 방문자가 줄어드는 상황이 나타나게 됩니다. 반대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포스팅을 작성하면 방문자가 처음에는 작게 유입되는 흐름이 나타나지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포스팅의 개수가 계속해서 늘어나면 방문자가 점차 증가하는 흐름이 나타나게 됩니다.

 

반응형

 

물론 중간에 다음 검색 플랫폼에서 저품질이 찾아올 경우에는 방문자가 급격하게 감소하는 흐름이 나타날 수도 있지만 우리는 네이버와 구글이라는 검색 플랫폼에 노출되는 것을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이번 글에서는 방문자가 꾸준하게 유입될 수 있는 포스팅을 작성해야 한다는 주제로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를 설명드릴 것입니다.

 

또 필자가 2021년 11월 24일에 작성한 포스팅이 지금 글을 작성하는 시점인 2022년 6월 18일까지 어떤 흐름으로 방문자가 유입되고 있는지 예시 이미지를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릴 것입니다. 우리가 블로그에서 오랜 기간 살아남으면서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웬만하면 방문자가 꾸준하게 유입될 수 있는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필자가 말씀드리는 것이 꼭 정답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볍게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꾸준하게 방문자가 유입될 수 있는 글을 써야 한다 - 썸네일
꾸준하게 방문자가 유입될 수 있는 글을 써야 한다 - 썸네일

꾸준하게 방문자가 유입되는 글이란?

필자는 앞에서 블로그를 오랜 기간 운영하면서 꾸준하게 수입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방문자가 꾸준하게 유입될 수 있는 주제와 키워드로 포스팅을 작성해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우리가 이런 가정을 열어두고 포스팅을 한다면 반드시 두 가지의 규칙 안에서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먼저 이 두 가지의 규칙에 대해서 설명드리고 방문자가 유입될 수 있는 글을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방문자가 꾸준하게 유입될 수 있는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한 첫 번째 규칙은 바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작성하는 포스팅을 크게 두 가지 관점으로 나눠보면 이슈가 되는 포스팅과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하는 포스팅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우리가 포스팅을 작성할 때 oo열애설과 같은 주제로 글을 쓰면 이슈가 되는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고 운동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근육통에 좋은 스트레칭 3가지와 같은 주제의 글을 작성하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oo열애설과 같은 포스팅은 처음에 굉장히 큰 방문자 수를 기록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그 방문자의 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운동에 관련된 글을 꾸준하게 쓰면서 근육통에 좋은 스트레칭 3가지와 같은 포스팅을 작성하면 처음에는 방문자가 작게 유입되지만 갈수록 방문자가 증가하는 흐름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부분은 필자가 뒤에서 예시를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두 번째 규칙은 블로그 내에는 전체적으로 큰 한 가지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와 관련되어 있는 포스팅을 작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운동에 대한 포스팅, 주식투자에 대한 포스팅, 커피와 관련된 포스팅 등과 같이 다양한 글을 한 블로그에 작성하면 전문성이 전혀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독자분들도 여러 가지의 포스팅을 읽어보시기보다는 한 개 정도의 포스팅만 읽어보고 이탈하시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이 때문에 여러 개의 포스팅을 읽어보시면서 체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기 위해 한 가지 주제의 다양한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하게 방문자가 유입되는 글 예시

지금부터 필자가 보여드리는 포스팅은 2021년 11월 24일 ~ 2022년 6월 18일까지 한 개의 포스팅에서 방문자가 유입되는 흐름입니다. 굉장히 큰 방문자가 유입된 것은 아니지만 이미지를 보실 때 다음, 네이버, 구글 등과 같은 검색 플랫폼에서 어떤 흐름으로 방문자가 유입되는지를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11월2021년 12월2022년 1월2022년 2월2022년 5월2022년 6월
블로그 방문자 예시

위 예시 이미지를 보시면 다음 검색 플랫폼을 시작으로 방문자가 굉장히 작게 유입되다가 2022년부터 바로 다음 검색 플랫폼에 저품질이 찾아온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음 검색 플랫폼에서 저품질이 찾아온 이후에는 다행히 다시 구글에서 많은 방문자가 유입되는 흐름이 나타났으며 매월 꾸준하게 방문자가 증가하는 흐름이 나타나는 것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마지막으로 6월은 18일까지만 계산된 것인데 월말까지 방문자가 어떻게 변할지는 알 수 없지만 점차 꾸준하게 증가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위와 같이 꾸준하게 방문자가 유입될 수 있는 포스팅을 100개 ~ 1000개, 혹은 그 이상 꾸준하게 해 나가는 것만큼 방문자를 지키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안에는 여러 가지로 추가적인 고려 사항이 있겠지만 일단 지금까지 말씀드린 것들이 기본적인 베이스이기 때문에 가볍게 참고하시어 블로그 포스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좋은 정보와 관점을 지속해서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