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우리가 운동을 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함일 수도 있고 결혼식과 같은 특정 행사, 이벤트를 앞두고 누군가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혹은 바디 프로필을 촬영하기 위해 운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기존에 운동을 이미 해보셨던 분들이나 과거 운동을 배우셨던 분들은 부담 없이 운동을 할 때 먹어야 하는 다이어트 식단에 관련돼서 지식이 쌓여있고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언제든지 식단을 구성하여 시작하실 수가 있지만 새로 운동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검색 플랫폼에서 다이어트 식단에 관련된 내용을 찾아보시거나 헬스 트레이너분들에게 PT를 받으시면서 식단이라는 또 다른 주제에 대해서 배워나가야 합니다.

 

반응형

 

실제로 인터넷에 여러 가지 다이어트 식단에 관련된 내용들이 잘 정리된 콘텐츠가 많이 있지만 칼로리와 같은 성분에 대한 부분이 잘못 공유되고 있는 콘텐츠도 있고 너무 많은 콘텐츠가 있다 보니 본인에게 최적화된 식단이 어떤 것인지 찾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이에 필자는 헬스 트레이너를 하시는 분들이나 재능마켓 플랫폼에 전자책을 판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다이어트 식단을 어떻게 구성하면 좋은지에 대한 내용을 다룬 전자책 집필을 추천드려보고 싶습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콘텐츠가 많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판매하기 부담스러우시다면 본인의 PT 고객이나 헬스장에 가입하시는 분들에게 증정품으로 제공하거나 소정의 금액을 받고 판매하시는 방법도 있고 온라인에서 다이어트에 대한 콘텐츠가 공유되고 있는 것들을 잘 정리해서 다이어트 꿀팁, 다이어트 식단, 홈 트레이닝 등 여러 가지 정보들을 조합하여 다이어트라는 전체적인 주제로 전자책을 집필하여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런 다이어트에 관련된 콘텐츠 중 식단에 관련된 필자의 견해를 한번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 - 레시피 소개 - 본인의 노하우 공유 썸네일
다이어트 식단 - 레시피 소개 - 본인의 노하우 공유 썸네일

다이어트 최적화 식단 전자책

크몽, 탈잉 등과 같은 재능마켓에서는 여러 헬스 트레이너 전문가분들이 이미 다이어트에 관련된 콘텐츠, 전자책을 제작해서 판매를 하고 계십니다. 실제로 온라인으로 운동하는 방법을 강의한다던지, 닭가슴살, 두부, 계란 등과 같은 식단 관리에 지치신 분들을 위해 새로운 다이어트 식단을 추천해주시는 트레이너 분들도 계시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먹어야 하는 성분들을 정리해주고 각 성분들을 섭취할 수 있는 음식(과일 채소 등)과 그런 음식들을 요리하는 방법, 추천 식단 등을 잘 정리해서 콘텐츠로 만드신 분들도 계십니다.

 

반응형

 

이에 필자는 이미 많은 콘텐츠가 공유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 식단이라는 주제로 전자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딱 한 가지입니다. 과거에도, 현재도, 또 미래에도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도전할 것이고 다이어트에 관련된 여러 가지 콘텐츠를 찾아볼 것이고 실제로 이미 많은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에서 다이어트에 관련된 콘텐츠의 조회수가 높은 기록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특정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가장 좋은 조건 중 두 가지를 예시로 설명드리면 아직까지 누군가 진출하지 않거나 시장 진출을 시도한 전문가의 수가 적을 경우, 그리고 수요가 너무 많아서 충분히 그런 수요자들을 잡았을 때 어느 정도 공급만으로도 매출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필자는 다이어트 식단에 관련된 전자책이 후자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 수많은 치킨집이 있고 수많은 카페가 있지만 아직도 은퇴 후 치킨집과 카페를 창업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도 위에서 말씀드린 두 가지 중 후자에 대한 가능성을 바라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필자는 오프라인 창업은 비용이 소요되고 그 사업이 잘 되지 않았을 때 결과에 대한 리스크는 작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차라리 비용이 들어가지 않고 하루하루 꾸준히 30분 ~ 1시간 정도만 투자해도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 수 있는 온라인 창업에 먼저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은 것입니다.

 

반응형

 

필자가 생각하는 다이어트 최적화 식단 전자책은 다이어트를 하면서 먹을 수 있는 배달 음식이 있다면 그런 것들을 정리해보고 집에서 요리를 해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 외식으로 나름 적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식단 등을 정리해서 공유해보는 것입니다. 물론 확실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의 음식을 반복적으로 섭취하면서 꾸준하게 운동을 하는 것만큼 좋은 것이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런 것들을 알면서 지키기 어려운 이유로 필자는 동일한 패턴에 지치고 새로운 무언가를 갈망하는 인간의 심리, 욕구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조금 다른 식단을, 비용이 많이 들어가지 않는 식단을 바꿔가면서 섭취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정리해보면 아주 좋은 결과물이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헬스 트레이너 분들을 포함하여 다이어트, 운동, 요리에 관련된 업종 종사자분들이 충분히 도전하실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하여 간단하게 적어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