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우리가 일상생활을 이어나가다 보면 보험사나 중고차 등 영업 사원이 존재하는 분야와 꼭 영업 사원이 필요한 순간들이 찾아오곤 합니다. 차량을 구매할 예정인데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거나 보험을 가입하거나 사용할 때, 또 그 이외에 침대, 가구, 정수기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생활 가구를 구매하실 경우에도 영원 사원을 직접 찾아서 구매를 원하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휴대폰을 교체하거나 신용카드 등을 만드실 때 오히려 인스타그램 등으로 영업 사원분들에게 연락을 해서 교체하는 것에 대한 상담을 받는 것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반응형

 

필자는 우리가 이렇게 위와 같이 영업 사원을 필요로 하는 순간에 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고객들에게 어떻게 다가가면 좋은지 영업 사원이 영업 사원에게 노하우를 전달하는 주제로 전자책을 써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업 사원분들의 유튜브를 보거나 직접 만나서 본인의 경험담 이야기를 들어보면 정말 대단하신 분들도 계시고 영업이라는 것을 오래 하지 못하고 금방 그만두시는 분들도 다수 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영업 사원이 본인의 경험과 노력들을 전자책으로 집필하게 된다면 어떻게 전자책을 써볼 수 있을지 그 부분에 대한 주제로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필자도 과거에는 영업 조직에서 일을 하면서 영업이라는 것을 해본 적이 있고 그로 인해서 정말 많은 것을 배웠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지금 현재 영업 조직에서 일을 잘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대단하신 분들인지 잘 알고 있으며 그분들의 노하우가 충분히 전자책으로 판매될 수 있다는 가치를 가졌다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현재 영업 사원으로 활동하시는 분들이 어떻게 전자책을 쓸 수 있을지 필자의 개인적인 관점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영업 노하우 소개 - 전자책 주제 - 썸네일
본인의 영업 노하우 소개 - 전자책 주제 - 썸네일

영업 사원이 쓸 수 있는 전자책

영업 사원분들은 노력한 만큼의 대가, 가치를 얻기 위해서 영업을 시작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요즘은 영업 사원분들을 직접 찾아서 계약이나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도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인식의 변화가 조금씩 나타나기 때문에 더 많은 분들이 도전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필자는 이런 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본인의 경험담과 노하우, 그리고 본인만의 스토리텔링이 담긴 전자책을 집필한다면 충분히 전자책 시장에 진출할 수 있고 많은 영업 사원분들에게 판매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영업 사원분들이 전자책을 집필한다면 필자는 아래와 같은 주제를 선택해서 집필해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먼저 본인이 업무를 하고 있는 영업 분야를 선택한 이유와 본인의 환경에 대해서 스토리 텔링으로 서론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영업을 할 수 있는 분야에도 정말 여러 가지가 있으며 본인이 특정 분야를 선택한 것에 대해서는 분명히 그에 대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과거 본인이 경험했던 무언가로 해당 업무를 선택했는지, 혹은 본인이 해당 업무를 아직 블루오션이라고 생각하여 선택한 것인지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 내용들을 소개하면서 본인이 해당 업무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당 업무에 대한 비전과 본인의 스토리텔링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했다면 그다음에는 본인이 현재 영업을 하는 방식, 고객 관리 방식에 대해서 소개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필자의 여러 가지 업무를 담당해주시는 영업 사원 분들을 보면 매주 일요일, 월요일마다 날씨를 정리해서 보내주시는 분들도 계시고 생일 때마다 생일 축하 메시지와 기프티콘을 보내주시는 분들도 계시고 우편으로 편지와 간단한 메시지를 보내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물론 각 업무에 종사하시는 분들마다 그 스타일이 다르고 방식이 다를 수 있지만 이런 행동 하나하나가 모두 고객관리에 해당하기 때문에 본인이 만약 영업을 잘하고 있는데 본인만의 이런 고객 관리 방식이 있다면 이런 것들까지 함께 소개해주는 것입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것은 어떤 것인지, 그 니즈를 파악하는 방법, 노하우를 본인의 경험담과 함께 소개해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정수기, 침대, 가구와 같은 영업을 하고 있다면 영업 사원분들이 활동하며 고객들을 만나 뵐 수 있는 방법, 어떻게 영업을 하여 계약을 끌어내는지 본인의 화법이나 자료 등을 공유하면서 전자책을 제작해보는 것입니다.

 

반응형

 

물론 이렇게 전자책을 집필한다고 하여 모든 사람들이 다 따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최대한 많은 관점을 정리하고 경험해봐야 본인만의 노하우가 생기는 것처럼 위와 같은 내용을 중심적으로 다룬 전자책을 집필하신다면 현장에서 영업을 하고 계신 분들과 영업에 도전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굉장히 도움이 될 수 있는 신선한 주제가 될 것입니다.

 

필자는 영업을 내려놓은 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주제로 책을 쓰는 것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원하는 분야인 '재테크', '돈', '투잡'에 대해서는 추후 계속해서 전자책을 집필해볼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 내용을 참고해서 전자책 집필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