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전자책을 한 달에 수백만 원 이상의 판매량을 올리고 또 전자책을 집필하는 것만으로도 연 억대 연봉을 만들고 계신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필자 또한 전자책을 통해서 한 달에 수천만 원 이상의 수입을 목표로 잡고 천천히 나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전자책 시장에 뛰어든 지 1년이 조금 넘은 시간이지만 나름 나쁘지 않은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비대면 플랫폼의 성장과 개념이 아닌 노하우를 전달하는 전자책 시장은 앞으로도 더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 때문에 하루라도 빠르게 전자책 시장에 자리를 잡고 전자책을 한 권, 두 권 판매하면서 좋은 후기를 쌓아가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전자책을 집필한 뒤 1년이 지난 시점부터 계속해서 한 권 한 권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필자가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전에 썼던 것을 다시 꺼내어 읽어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찾아보았는데 정말 말도 안 될 정도로 많은 부분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에 필자는 전자책을 다시 업데이트할 때에는 내용도 1.5배 ~ 2배 이상 추가되고 디자인도 더 깔끔하게 바꾸면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느낀 것 중에 가장 마음에 와닿았던 것은 '지금까지 이 책을 구매해주신 분들 중 좋은 후기를 남겨주신 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이었습니다. 1년이 지난 시점에 과거에 집필한 전자책을 보았을 때에는 부족한 점이 너무나도 많았는데 그런 것들을 보고 감사의 말씀을 전달해주신 분들에게 너무 감사한 마음을 느끼고 이 때문에 필자는 업데이트되는 전자책을 기존 독자분들에게 매번 무료로 전달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 본인이 집필한 전자책에 대한 가치 재평가라는 주제로 한번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전자책 시장에서 살아남고 꾸준한 매출 증가를 만들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전자책 업데이트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전자책 업데이트를 통해서 많은 분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겨주어야 그런 것들이 긍정적인 후기로 다가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자책을 집필하시는 분들이 이번 글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으실 수 있기를 바라며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본인이 집필한 전자책의 가치 재평가 썸네일
본인이 집필한 전자책의 가치 재평가 썸네일

전자책 업데이트 - 가격 인상 - 가치 재평가

필자는 전자책 업데이트가 본인이 집필한 전자책에 대한 가격을 인상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핑곗거리이며 또 전자책에 대한 가치를 재평가받을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예를 들어 100페이지의 분량의 전자책을 집필한 뒤 해당 전자책을 30,000원에 판매하고 있었다면 업데이트를 통해서 더 많은 내용을 보충하고 디자인도 더 가독성 있게 편집을 진행했다면 당연히 100페이지 분량의 전자책은 부족한 내용이 보충되면서 150페이지 ~ 300페이지까지 늘어날 것이고 업데이트를 했다는 기록을 서비스 설명에 남기면서 가격을 인상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또 과거에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었는데 내용이 확대되었기 때문에 가격이 인상되었다는 것을 설명하면서 전자책에 대한 가치를 재평가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필자 또한 50,000원에 판매되는 전자책을 업데이트하면서 70,000원 ~ 100,000원으로 가격 인상을 계획하고 있으며 100,000원에 판매하고 있던 전자책을 업데이트하면서 200,000원 ~ 300,000원까지 가격을 인상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우리가 전자책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많은 량을 판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체적으로 물가 상승을 만들어낼 수 있어야 하며 독자분들에게 전자책 가격이 인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구매하고 싶은 욕구를 심어줄 수 있어야 합니다. 필자는 전자책이 단순히 개념을 정리해서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노하우가 들어있다는 관점에서 그 가격은 전자책을 집필하신 분들이 설정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당연히 우리의 전자책에 대한 가치를 재평가받기 위해서는 가격 인상이 필요하고 그 가격 인상을 할 때 가장 좋은 핑곗거리로 부족한 내용을 채워 넣는 과정인 전자책 업데이트가 있는 것입니다.

 

반응형

 

전자책을 한 번이라도 집필해보신 분들은 아마 다 알고 계실 것입니다. 전자책 집필이 얼마나 어렵고 힘든지, 또한 지루하며 글을 적는 게 얼마나 지치는 일인지, 하지만 한 번 집필된 전자책은 꾸준하게 판매가 일어날 경우 연금과 같은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필자는 이러한 힘들고 지루한 과정이 있다고 하더라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서 독자분들에게 더 완성도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더 많은 수입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글을 가볍게 읽어보시고 본인이 집필한 전자책 업데이트에 대해서 가볍게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