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우리가 직장이나 학교, 혹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몇 년마다 한 번씩 집이나 사무실을 이사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곤 합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2 ~ 3년마다 지역을 옮겨 다니면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새로운 시작을 하기 위한 마인드를 세팅하기 위해서 자주 이사를 하는 편인데 그때마다 부동산에 방문하여 새로운 집을 둘러보면서 계약을 하는 일이 자주 발생하곤 합니다.

 

반응형

 

우리가 집을 계약할 때 부동산에 대해서 잘 아는 지인이 있다면 그런 지인분들에게 이런저런 꿀팁을 물어보면서 이야기를 나눠볼 수가 있지만 만약 부동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의 경우 전세나 매매, 월세 등으로 집이나 사무실을 계약할 때 혹여나 내 돈이 떼일일은 없을까? 하는 불안감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유튜브에도 여러 가지 정보들이 많이 돌아다니긴 하지만 실제로 그런 것들이 100% 다 맞는지는 알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 교통 법규에 대한 유튜브 영상을 보았는데 실제 그쪽 분야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유튜브에도 상당 부분 잘못된 법규 영상이 많이 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은 적이 있고 부동산에서도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으리라는 법은 없기 때문에 필자는 이런 분야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직접 원룸, 투룸 월세를 시작으로 아파트 전세 및 매매까지 계약을 하고 방을 고르는 방법, 또 복비를 조절하기 위한 본인만의 노하우 등을 주제로 책을 쓴다면 시장에 진입 가능한 콘텐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동산 계약 - 공인중개사 - 부동산 계약 노하우 썸네일
부동산 계약 - 공인중개사 - 부동산 계약 노하우 썸네일

부동산 노하우 전자책

부동산에 근무하시는 분들 중 이런 주제로 전자책을 쓸 수 있는 분들은 아무래도 공인중개사를 운영하고 계시거나 그런 쪽으로 직장을 다니고 계신 분들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인중개사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부동산 사기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전해 들어보셨을 수 있고 부동산을 계약할 때 필수적으로 봐야 하는 사항들, 또 본인만의 부동산 계약 노하우가 분명히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이런 분야에 대해서 직접 공부를 하지 않는 이상은 전문가와 경험자에 비해서 지식이나 경험이 많이 떨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필자는 이런 분야에 대해서 전자책을 집필해보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실제로 20대 중 후반 정도에는 집을 나와서 독립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분들이 부모님의 손을 떠나 스스로 무언가를 하기 위해서는 공부를 해야 하는데 실제로 재능 마켓에 그런 분들이 공부를 할 수 있는 전자책이 생각보다는 많지 않습니다.

 

반응형

 

전자책의 대부분은 투잡, 재테크에 관련된 것들이며 부동산 계약 노하우와 같은 전자책은 많지 보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필자는 독립을 하려고 하는 사회 초년생 분들, 혹은 개인 사정으로 자주 이사를 다니시는 분들이 보실 수 있는 전자책을 집필하시게 될 경우 꾸준한 판매량을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동산과 연관된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이런 이야기가 모두 당연하게 들리실 수도 있지만 실제로 이런 부분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매우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만약 공인중개사, 부동산과 관련된 업무를 하고 계시거나 직장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본인의 노하우를 정리하고 자료화한 후 디자인과 첨삭 과정을 통해서 부동산 관련된 전자책을 집필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아직 시장에서 많은 분들이 도전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주제입니다. 한 건의 계약을 하는 것이 전자책을 수십 권 이상 판매하는 금액이 될 수는 있으나 전자책의 경우에는 한 번 정도만 잘 집필해도 꾸준하게 수입이 발생할 수 있는 분야의 투잡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부동산 계약 전자책을 시작으로 부동산 가격에 대한 본인만의 견해, 혹은 그 외 공인중개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나 본인이 시험에 합격했던 노하우, 실제 본인이 근무하고 있는 업종은 어느 정도의 수입을 만들 수 있고 지역별로 매물이 나오는 특징, 성공하기 위한 본인만의 경험과 발자취, 노력 등을 모두 콘텐츠로 만들어서 시리즈로 집필하여 판매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런 한 가지 한 가지가 처음에는 작게 보이실 수 있지만 마인드맵을 통해서 여러 가지 방향으로 제작해보신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만들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자책 집필 - 전자책 분량은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 | SOM`s의 투잡 가이드

블로그 홍보 판촉물 - 판촉물 제작 판매 | 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