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아하(Aha)는 네이버 지식인과 비슷한 이미지로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다수의 전문가분들과 궁금하신 것들이 있는 분들이 해당 커뮤니티를 통해서 궁금한 것들을 질문하시고 또 답변을 하면서 아하 코인을 획득하실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아하 코인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총 세 가지가 있는데 예시 이미지를 통해서 하나씩 설명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단순 출석 스탬프만으로도 충분히 출금 가능한 코인을 모으실 수는 있지만 조금 더 빠르게 코인을 모으기 위해서는 질의응답을 참여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아하 플랫폼에서 아하코인을 모아서 출금하는 방법까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예시 이미지를 통해서 쉽게 설명을 드릴 테니 예시 이미지를 보시고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하 코인은 현재 필자가 글을 적고 있는 시점에서 약 15원 정도에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으며 과거 20원 이상까지 상승했다는 것을 가정한다면 코인을 모아서 출금하시는 시점에 좋은 수익을 기대해볼 수도 있습니다. 신규로 회원가입을 하실 때 썸네일에 있는 추천인 'A5AB7B'를 입력하시면 120 아하 코인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하코인 웹테크 썸네일
아하코인 웹테크 썸네일

아하 코인 웹테크 - 출석 스탬프

아하에서는 출석 스탬프를 통해서 많은 코인을 적립받으실 수 있습니다. 코인을 적립받으시는 기간이 조금 길어질 수도 있으나 무료로 적립을 받아서 출금하실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매일 출석체크를 잊지 않고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근을 하지 않거나 참여를 하다가 몇 개월 뒤에 다시 출석을 해도 아무 문제가 없지만 나중에 출석을 진행할 때 이벤트가 종료될 경우 혜택을 받지 못할 수 있으니 그 부분만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아하 웹 이미지를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하 메인 홈페이지
아하 메인 홈페이지

아하에서 우리가 웹테크로 할 수 있는 것은 출석 스탬프와 지식 프로필입니다. 그리고 질의응답을 통해서 질문을 하거나 답변을 했을 경우에는 룰렛 이벤트까지 참여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럼 먼저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출석 스탬프를 살펴보겠습니다. 메인 페이지에 있는 출석 스탬프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하 출석체크아하 출석 스탬프
아하 - 출석 스탬프

아하 출석 스탬프는 1일부터 30일까지 시즌별로 출석 스탬프를 모으실 수가 있습니다. 일자별로 받을 수 있는 코인의 개수가 다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출석을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번째 스탬프에서는 1 아하 코인을 받으실 수 있지만 30번째 스탬프에서는 30 아하 코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즌은 총 5번까지 진행되어 있으며 약 150번의 출석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하 코인 출금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2500 코인 이상을 모아야 하는데 아하 출석 스탬프를 모두 찍었을 경우 2325 코인을 받으실 수가 있으며 추천인 등록을 통해서 120 코인을 받으셨다면 총 2445 아하 코인을 받으시는 것입니다. 이외 추가적으로 질문을 하시거나 답변을 한 두 가지만 해주셔도 바로 출금 가능 코인을 모으실 수가 있습니다.

 

다만 5개월을 출석 체크하는 것이 부담스러우실 수 있기 때문에 더 조금 더 빠른 출금을 원하신다면 질의응답을 꾸준하게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하 출석 다음에는 질의응답과 질의응답을 진행하시면서 받을 수 있는 룰렛 혜택이 있습니다.

 

아하 코인 웹테크 - 질의응답

아하 - 질의 응답
아하 - 질의 응답

아하는 여러 가지 분야를 통해서 질의응답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잘 알고 있거나 공부를 하고 있는 분야라면 누구에게나 초보자에게 지식을 전달해주실 수 있습니다. 특정 분야에서 아주 기초적인 지식을 물어보시는 분들에게 본인의 지식을 이야기해줌으로써 아하 코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출석 스탬프만으로는 코인을 모으시는 시간이 오래 걸리실 수 있으니 답변자 등록을 통해서 질의응답에도 꼭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질의응답을 어느 정도만 진행해주셔도 추가적인 코인을 받으실 수가 있는데 메인 페이지에 있는 룰렛 이벤트가 그 예시입니다.

 

아하 룰렛 이벤트 1)아하 룰렛 이벤트 2)
아하 룰렛 이벤트

아하에서 질문과 답변을 진행하셨을 때 매주 1회 이상을 공유하신다면 룰렛을 통해서 추가적인 보상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공유 보상은 매주 새로 공개되며 이 부분은 진행을 하실 때마다 개인적으로 체크를 해주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출금을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아하 웹테크 - 출금하기

아하 웹테크 - 출금하기
아하 웹테크 - 출금하기

아하를 통해서 코인을 모으신 후에는 마이페이지 내에 있는 보유 자산으로 들어가신 후 출금하기 버튼을 누르신 후 업비트와 같은 곳에서 지갑 주소를 복사하신 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아하 토큰 출금 방법 안내'를 눌러보셔도 상세하게 방법이 나와있기 때문에 쉽게 따라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 필자가 과거 다른 앱테크를 통해 모은 코인을 출금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린 부분이 있는데 아래 포스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설문조사 앱테크 - 더 폴 이용 Tip - 메타코인 | 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