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투잡 가이드

반응형

유튜브를 포함하여 영상 제작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은 아마 한 번쯤은 영화나 드라마의 3분 ~ 5분 컷과 같이 짧은 편집본 영상을 보셨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영화 리뷰나 드라마 리뷰를 하는 내용을 다루는 블로그를 운영했을 경우 여러 가지 방향으로 연금과 같은 수입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도 원하는 목표를 어느 정도 이루고 난 후에는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방향으로 여러 가지 콘텐츠를 준비하여 생산할 계획입니다.

 

이번 글에서 필자가 설명드리고자 하는 것은 리뷰 블로그로 시작을 하여 유튜브를 통해서 영화나 드라마 리뷰 등으로 추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는 과정입니다. 필자가 특정 유튜브 채널을 언급드리지는 않겠지만 이미 영화나 드라마의 핵심 내용을 편집하여 올려두거나 리뷰를 하는 영상 등으로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또 영화와 드라마를 모두 볼 수 없는 현대인들은 당연히 통째로 시청하는 것보다 요약된 내용, 핵심적인 내용이 짧은 영상으로 시리즈를 구성하고 있는 콘텐츠를 즐겨볼 수밖에 없습니다.

 

반응형

 

우리가 지금 활동하고 계신 분들을 이길 수는 없을지 몰라도 꾸준히 진행하다 보면 어느 정도의 수입을 발생시키는 것은 시간이 지나도 분명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필자가 생각하고 있는 것들에 대한 부분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영화 리뷰 - 드라마 리뷰 썸네일
영화 리뷰 - 드라마 리뷰 썸네일

영화 - 드라마 리뷰 블로그

우리가 영화나 드라마를 리뷰하거나 핵심 내용을 편집해서 유튜브와 같은 채널에 업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배급사의 저작권이 필요합니다. 필자도 과거 유튜브 채널에 드라마나 영화의 편집본을 올려보기 위해서 배급사를 알아보고 견적이나 여러 가지 사항을 알아보았는데 채널의 규모가 작거나 방문자를 어느 정도 확보할 수 있는지 그에 대한 기준이 있으면 조금 더 합의점을 잘 찾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어느 정도는 준비를 하고 시작해보기로 했습니다.

 

우리가 유튜브 채널에 영화와 드라마의 일부 편집본과 리뷰 영상을 올리게 될 경우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여 영상을 보시는 분들이 존재하는 이상 꾸준하게 계속해서 수입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과거 우리가 많이 보았던 역사, 사극 드라마나 영화, 10년 이상의 시간이 지나도 명작으로 평가받고 있는 영화들은 많은 사람들이 시간이 지나도 보고 이전에 봤더라도 한번 더 시청하시곤 합니다. 우리는 그분들이 영상을 볼 때마다 에드센스 광고 수입을 통해서 추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필자는 이런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 수 있는 기초 수단으로 블로그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우리에게 영상 편집 권한, 즉 저작권 사용을 허가받기 위해서는 우리도 그들에게 무언가를 보여주어야 하는데 그때 편집한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그 영상을 블로그에 게시했을 경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또 어느 정도의 조회수가 나오는지 보여줄 수 있도록 먼저 블로그를 통해서 영화와 드라마를 리뷰하는 콘텐츠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처음에는 리뷰로 시작하여 영상을 편집하고 제작할 수 있는 스킬을 올리면서 조회수를 쌓아나가는 것입니다. 어느 정도 조회수가 쌓이게 되면 그때부터 제이콘텐트리와 같은 배급사에 문의를 하여 저작권료가 저렴한 것이나 무료 저작권으로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시작으로 하나씩 영상을 편집하여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면서 추가적인 수입을 쌓아나갈 수가 있습니다. 영화와 드라마 콘텐츠가 앞으로 수십 년 이상 계속해서 생산되고 명작이라고 불리는 작품들이 많아지게 되면 우리가 하는 이런 행위들은 꾸준하게 우리에게 수입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필자가 블로그를 통해서 이런 것들을 계획하는 것에는 추가적으로 한 가지 이유가 더 있습니다. 유튜브에 우리가 드라마나 영화 제목을 입력할 경우에는 이미 시장에서 상위 노출을 선점하고 계신 분들의 채널이 더 많이 나올 것입니다. 당연히 많은 사람들은 그분들의 채널에서 영상을 시청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우리는 채널이 어느 정도 키워지기 까지 블로그와 유튜브를 연결시킴으로써 블로그 검색을 통해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연결 다리를 구성해두는 것입니다. 필자는 이미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에 많은 분들이 채널을 개설해두셨기 때문에 처음에는 유튜브만 시작하시는 것보다는 이렇게 연관성 있는 콘텐츠를 다루는 블로그와 같이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필자가 영화와 드라마 리뷰를 통해서 블로그를 시작으로 어떤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는지 이전에 생각해보았던 것들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필자가 시작을 해서 수입을 만들고 있다면 더 자세하게 내용을 다뤄드릴 수 있겠지만 아직 준비 단계이기 때문에 추후에 더 자세한 내용을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